메시아가 오는 곳이 세계적인 조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55권 PDF전문보기

메시아가 오는 곳이 세계적인 조국

오늘 여러분들이 가야 할 길은 어떤 길이냐? 잃어버린 역사적인 내 조국 해방을 위해서, 조국광복의 날을 맞이하기 위해서 잃어버린 본향땅을 찾아가는 길입니다. 그날을 맞이하는 것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역사적인 모든 사람의 소원이기 때문에, 문화의 최고의 목적이요 인류의 소망 중의 소망이기 때문에 그날은 필시 와야 합니다. 하나님이 계시다면 와야 해요.

또, 우리의 마음이 그런 걸 볼 때 이 욕구는 전부 다…. 이런 날이 오지 않으면 인간은 지금까지 헛수고한 것이 되는 것입니다. 돈이니 무엇이니 윤리도덕이니 하는 것은 다 무효가 되는 거예요. 무효가 되기 때문에 그렇게 되지 않기를 모든 것이 바라고 나오는 것입니다. 그건 내가 그러고 싶어서 그런 것이 아니예요. 그렇게 되게끔 만든 힘의 어떤 목적적인 기준이 있고, 동기적인 기준이 있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동기가 있어 가지고 목적을 추구하는 힘의 작용권 내에 내가 들어와서 감촉을 느끼기 때문에 우리의 양심이 그렇게 작용하는 거예요.

구세주가 오면 심판을 해야 합니다. 심판은 무엇을 갖고 하느냐? 제물을 갖고 하는 거예요, 제물. 심판은 무엇을 갖고 하느냐? 무슨 쇠뭉치, 벼락으로 하는 것이 아니예요. 제물로 하는 거예요. 제물은 거룩한 것입니다. 옛날에는 동물을 갖고 했지만 선한 사람도 제물 되어야 되는 거예요. 선한 사람, 지극히 깨끗한 선한 사람을 그 지방을 대표해서 하나님이 내세우고, 사탄도 그를 내세우고, 인간도 내세운, 이런 제물적인 입장에 선 이 한 사람이 하늘편에서 끝까지 싸우는 데 민족이 반대하면 민족이 들이 맞는다는 거예요. 마찬가지입니다. 심판은 무엇으로 하느냐? 제물적인 자리를 통해서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은 선한 자를 들어서 심판합니다. 그러면 심판할 수 있는 자는 어떤 사람이냐? 모든 악과 싸워서 남아지는 자라야만 심판할 수 있다는 거예요. 세상 이치가 그렇잖아요? 오늘날 우리들은 조국광복을 위하여 나가는 무리이기 때문에 메시아가 이 땅 위에 오게 된다면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는 거예요.

심판은 누구를 통해서 하느냐? 제물적인 입장에 서서 남아진 무리를 통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런 과정을 틀림없이 거쳐오기 때문에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 교인들은 삼천리 반도 혹은 삼천만 민중 앞에 있어서 제물이 되라는 거예요. 어떠한 시련도상에 있어서도 절대로 삼킴을 당하지 말라는 겁니다. 악이 제아무리 힘이 있다고 하더라도 우리의 갖춘 바의 이념과 심정을 꺾을소냐? 아무리 나가더라도 우리가 갖춘 절개를 더럽힐소냐 하는 그거예요.

오늘 선생님이 전라북도면 전라북도를 찾아와 여러분한테 이야기하는 목적도 어디 있느냐? 최후의 목적은, 그런 악한 세상에 있어서 아무리 악하더라도 그 악한 환경을 떼내어 가지고 깨쳐 버리는 이런 자가 되어야지, 악에 밀려나 깨지는 무리가 되면 안 된다는 겁니다.

나도 그렇다구요. 오늘날 자유당, 민주당, 혁명정부까지 이 3주권이 연합해서 때려 없애려고 했어요. 그렇지만 난 맞았어도 깨지지 않아요. 여러분들이 지방이면 지방, 혹은 전라북도면 전라북도에 있어서 오늘날이 민족의 악한 혼란상을 바라볼 때, 거기에서 절대 소화되는 인간이 되지 말라 이겁니다. 소화시키는 인간이 되라 이거예요. 이래서 우리교회가 세운 민족적인 운명, 국가적인 운명의 방향을 갖추어 가지고 우리가 심판의 한 기반을 개척해 나와야 되는 거예요. 이렇게 해서 남아지는 무리를 하늘은 필시 요구함으로 말미암아 그러한 무리의 대열을 만들기 위해서, 되기 위해서 지금까지 움직여 나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뭘할 것이냐? 본향땅을 찾아가야 됩니다. 본향땅을 찾는 모든 백성, 본향땅에 간 모든 족속이라면 그 족속들이 모여서 뭘할 것이냐? 조국창건을 해야 돼요. 본향땅을 찾아야 할 것이요, 조국을 찾아야 됩니다. 우리의 본향땅은 이 땅 위의 어느 나라이며, 어느 땅이며, 우리의 조국은 어디냐? 인류가 바라는 본향의 곳, 본향땅은 어디며 인류가 바라는 조국은 어디냐 할 때, 인류가 바라는 본향땅이 어디라구요? 「한국입니다」 한국? 인류가 바라는 본향과 인류가 바라는 조국은 어느곳이 될 것이냐? 메시아가 오는 곳, 구세주가 오는 곳이 된다 이거예요. 미국에 오면 미국땅이 세계적인 조국이 될 것이요, 세계적인 본향땅이 될 것입니다.

그러면 왜 그래야 되느냐? 우리 인간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타락은 부정할 수 없는 거예요.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무엇을 잃어버렸느냐? 조국을 잃어버린 것이 아니예요. 본향땅을 잃어버렸다는 거예요. 그 본향에는 누가 있느뇨? 부모가 있습니다. 그렇지요? 「예」 여러분 고향에 누가 있어요? 「부모가 있습니다」 본향땅을 잃어버렸기 때문에 우리 인류는 참부모를 잃어버렸습니다. 타락하였기 때문에 하나님 앞에서 쫓겨난 부모가 됐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이 옹호해 가지고 '천세 만세 영원히 행복을 노래하고 살지어다' 하고 쌍수를 들어 축복하여 자기가 창조한 천주의 위업을 상속해 주지 못하였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