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적인 하나님으로 안내할 길이 없다면 이상세계는 불가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6권 PDF전문보기

생활적인 하나님으로 안내할 길이 없다면 이상세계는 불가능

보라구요. 세계에서 제일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가 뭐냐 하면 인종문제입니다. 그다음엔 문화와 배경을 중심삼고 언어가 다른 국경문제입니다. 이게 제일 문제예요. 그다음에는 뭐냐 하면 종교문제입니다. 이 종교문제를 어떻게 소화할 것이냐? 어떤 정치가가 세계의 종교를 요리 해 가지고 하나의 이상세계를 세울 것이냐? 그게 불가능하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저 마르크스 같은 사람은 종교는 아편이라 해 가지고 완전히 도말해 버린 것입니다.

역사적인 종교를 어떻게 소화하느냐 이거예요. 그다음에는 사상을 어떻게 여기에 흡수하느냐? 그다음에는 하나님을 어떻게 생활적인 하나님으로 안내하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공상적이요. 신앙적인 대상의 하나님으로서는 세계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인간의 욕망을 충족시킬 도리가 없다는 거예요. 생활적인 하나님으로서, 너와 내가 대해 가지고 사랑을 노래할 수 있는 생활의 중심적인 하나님으로서 등장할 수 있는 길이 없다면 세계 통일은 불가능한 거예요. 이상세계는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레버런 문은 인종차별문제, 문화배경이 다른 국경문제, 결혼문제를 중심삼고 다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 그래요? 그다음에 종교문제도 다 해결합니다. 구교, 신교, 회회교, 무슨 교 전부가 들어와 있다 이거예요. 또 사상을 중심삼고 민주세계 사상을 완전히 요리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종교세계에서 하나님을 소개하는 데에 있어서 하나님의 심정권을 말한 학자가 있었어요? 이미 다 결정난 사실이예요. 이미 다 결정지어 놓은 사실이라구요. 그것이 공언이 아니예요. 실지로 다 이유를 연결시켜 가지고….

그렇기 때문에 지금 아무리 회회교권에 있다 하더라도, 이란에 우리교회가 있는데 내가 명령만 내리면 무슨 일이든지 다 할 수 있습니다. 그 나라의 법을 넘어서, 그 나라의 종교의 힘을 넘어서 내가 지시해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 사람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국제평화고속도로를 만들겠다는 것도 괜한 공언(空言)이 아닙니다. 종교권을 활용하게 되면 몇 달 동안에 해치울 수 있어요. 그런 힘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그걸 다 해결하겠다는 거예요.

사상문제는 이미 다 해결되었다구요. 하나님을 생활권의 주체로 모시고 살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일본의 통일교인들은 전부 다 하나님이 직접 지도합니다. 장사도 하늘이 해주는 거예요. 그러니까 생활적 하나님으로서 주체로서 모시고 사는 거예요. '오늘 너 어디 가라'고 서쪽으로 가려 하면 발을 돌려 가지고 이쪽으로 가라고 하고, 전차를 타러 가는 데도 딱 발을 붙들고 안내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들어가면 거기에는 벌써 하나님이 다 가르쳐 주고 준비해 놓았어요. 흰옷을 입고 안내원이 문을 붙들고 기다리고 있다는 거예요. 몇 시에 온다고 해서 기다리고 있노라고 하면서 맞이하는 놀음이 벌어지는 거예요. 이박사님, 그거 이해돼요? 현실사회에서 누가 하나님을 신앙적 대상이 아니라 생활적인 하나님으로, 주체적인 하나님으로 인도할 수 있겠어요? 그러지 않고 이상세계가 온다 하거나 통일세계를 이룬다고 하는 것은 전부 공론입니다. 망상주의이며 환상에 지나지 않는다는 거예요.

내가 이 일을 출발할 때, 논리적인 체제 밑에서 이런 걸 다 해결했기 때문에 출발을 했던 거예요. 그러지 않았으면 우리 같은 사람이 한 발짝 나 움직였겠어요? 내가 과학을 공부한 사람이라구요. 사리에 당치 않으면 천하에…. 어머니 아버지까지도 내가 열두 살 때 내 손에…. 내가 틀렸다고 하면 어머니는 나한테 굴복해야 했어요. 아버지까지도 그랬고 일가를 내가 전부 치리할 수 있는 책임을 해 나온 사나이인데 누구의 말을 듣겠어요? 이 비법적인 노정을 누구의 말을 듣고 따라가겠어요? 내가 다 검증하고 실험하고 틀림없으니, 갔다가 다시 왔다가 또 가지 않게끔 한 번 가면 그만일 수 있는 길을 지금까지 거쳐 나오다 보니, 하나님이 40년 동안에 4천 년 역사의 곡절의 마디를 다 풀어 주었다 이거예요. 손대오, 무슨 말인지 알겠어? 「예」 그거 다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