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심정권을 지니면 어디든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6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심정권을 지니면 어디든지 영향을 미칠 수 있어

문선생이 미국 가 가지고 15년 동안 하다 보니, 얼마나 영향을 끼치게 됐느냐 이겁니다. 오직 미국을 살려주기 위해서 나는 망하고 통일교회를 희생시킨 거예요. 역사의 씨를 심는 놀음을 하다 보니, 그 씨가 전부 터져 가지고 한꺼번에 미국 전역을 다 커버할 수 있을 정도로 덮어 버렸다 이거에요. 실제 내가 감옥에서 나오자마자 4개월 동안에 목사 7만명을 교육시켰어요. 그거 다 교육했다구요, 퇴역장성들 그 다음 엔 주 상원의원들. 그것이 그 나라를 휘어잡기 위한 준비입니다.

그러니 '우리 교회가 있는데, 왜 선생님은 다른 데 씁니까? 그렇게 해서 뭘하려고…' 이렇게, 돈이 있으면 전부 다 불평합니다. '아이고 선생님, 우리 미국 교회는 안 도와주고, 왜 전부 다 돈을 흘려 버리세요?' 이놈의 자식들, 너희들이 돈 벌었어! 여러분이 정성들일 줄 알면, 여러분이 피땀 흘려서 제일 먼저 교회를 지어야지, 내가 왜 지어줘요? 미국이 살 수 있는 길을 위해서, 미래의 미국이 살 수 있는 길을 위해서 내가 하기 때문에 한푼 안 도와준 거예요. '너희들이 다 해라' 이겁니다. 그러니까 통일교회 붙들고 선생님이 정성들이는 것보다도 선생님이 한 일이 얼마나 멋지냐 이거예요. 미국을 큰 투망으로 완전히…. 요즘 그걸 알 겁니다. 그래서 밤을 새워 가며 뛰게 돼 있습니다.

여러분이 옛날에 전도 나가 가지고 동네 들어가 남의 집 헛간에서 자기도 했을 거예요. 전도 동지를 만나기 위해서, 40리 길 중앙에서 만나기 위해 20리씩 가서 만났잖아요. 밤에 만나 가지고 서로서로 얘기를 나누다가 돌아올 때는 왔다갔다하다가 밤을 밝히는 거라구요. 그게 멋진 것입니다. 보리밥을 먹던, 굶었던 그게 멋진 거예요. 이밥을 먹는 것보다도 보리밥 먹던 그것이 더 멋진 거라구요.

거기에 이 모든 역사적인 심정권이 엉클어지는 것입니다. 뗄 수 없는 그런 인연이 심어졌기 때문에, 오늘의 한국을 통일교회 운세권 내에 끌어당길 수 있게 된 거예요. 또한 팔을 내밀면 어디든지 영향을 미칠 수 있게끔 된 것이며,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게 된 겁니다.

오늘도 얘기했지만, 선생님도 50억분의 1로 다 같은 사람입니다. '어떻게 하늘 뜻을 감당하고, 어떻게 이 길을 갈까?' 이렇게 눈물을 흘린 곳에서는 거꾸로 50억이 됐다구요. 1대 50억 이상 된 거라구요. 이런 공적인 역사노정에 있어서 어느누가 선생님 이상 앞선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문제가 되는 거예요. 종교를 대해서도 그렇고, 인류를 대해서도 전부 그런 기준에서 대해 나온 겁니다.

그러니까 전세계 인류가 레버런 문에 대해서 관심을 갖는 것입니다. 남미에서도 관심이 대단해요. 관심을 가졌던 전직 대통령들이 전부 다 선생님 소식을 듣고 싶어한다구요. 자기 집에서 선교사들에게 선생님 소식 알고 싶어서 전화합니다. 세상에 그런 일이 있을 수 있어요? 요즘 무슨 일을 하시는가 알고 싶어서 전화하는 거라구요. 그 마음이 발동을 하니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는 겁니다.

인간이 그 본성이 같은 뿌리에서 나왔으니 관심을 안 가질 수 없어요. 자기라는 나무가 아무리 크더라도 자기를 통해서는 열매가 안 맺히는 겁니다. 선생님의 가지를 통해서 열매맺히게 돼 있습니다. 누구든 열매에 관심을 갖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현재보다 미래를 생각하는 사람은 반드시 선생님을 통해서 소식을 듣고, 통일교회에 대한 소식을 알려고 하게 돼 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