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 이스라엘인 미국이 망해가는 연유도 미국제일주의 때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8권 PDF전문보기

제 2 이스라엘인 미국이 망해가는 연유도 미국제일주의 때문

오늘날 기독교 사상은 전부 다 '아이고 예수 안 믿으면 지옥 가!' 이러는데 누가 그러라고 했어요? 하나님의 뜻은 세계를 포괄하고 모든 종교를 포괄하려고 하는 데도 불구하고 전부 다 배타적이라는 거예요. 배타적이라구요. 뭐가 어떻고 어떻고…. 그 가운데 하나님이 거하실 수 있겠어요?

오늘날 별의별 사람이 다 있는 지상세계에 사는 인류는 하나님의 손바닥 위에 올라서 있는 것과 같은데, 하나님이 볼 때 꼴사나운 것들은 전부 다 집어서 태평양 바다나 지옥에 집어넣고 싶을 거예요. 그랬더라면 여러분의 조상이 한 녀석이나 남았을 것 같아요? 이것은 죄인들을 구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죄인들을 구하려고 하는 거예요. 종교가 필요한 것은 죄인들이 있기 때문이예요. 인류가 죄인이 되었기 때문에 종교가 필요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구원이니 복귀니 하는 말은 무엇을 중심삼고? 종교를 중심삼고 해야 하는 것입니다.

자, 그러면 선한 사람과 악한 사람이 얼마나 다르냐? 하나님 보기에는 종이장 하나, 종이장 한 장 차이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는 이렇게 가면 망합니다. 왜 망하느냐? 하나님의 뜻은 세계 시대가 오면 세계를 포섭할 수 있는 이상권을 넘어가는 것이고, 또 하나님의 뜻을 대할 수 있는 메시아적 이상을 추구하는 종교가 있다면 그 종교도 세계와 만종교를 포괄하고 만민을 포괄할 수 있는, 사랑을 중심삼고 소화시킬 수 있는 능력을 가져야 할 텐데도 불구하고 배타적이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배타적이 아닙니다. 내가 아는 하나님은 배타적이 아니라는 거예요. 포용적입니다. 환영적이고 관용적이라는 거예요.

그러면 오늘날 제2 이스라엘권인 미국이 하나님의 축복은 받았지만 세계를 지배할 수 있는 그 자리를 다 상실하고 오늘날 망해 들어가는 자리에 선 연고가 어디 있느냐? 미국 국민 제일주의, 기독교 제일주의를 주장하는 데 있습니다. 제일주의는 좋다는 거예요. 기독교를 중심삼고 제일주의를 주장하는 데는 세계를 구도하고 나서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미국 국민이 세계 만민을 해방시켜 놓고, 하나님의 뜻, 하나님 나라의 권속으로 만들어 놓고 제일주의라고 해야 된다는 거예요. 세계를 다 버리고, 수많은 종교를 다 희생시켜 버리고 '기독교 제일주의! 미국 제일주의!' 하는 것은 안 통한다구요. 하나님도 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역사는 동방에서부터 하나돼야 되는 것입니다. 이스라엘 나라를 중심삼고 불교, 유교, 힌두교, 그다음에 조로아스터교 같은 이런 종교를 전부 다 포괄할 수 있는 기반을 중동권 내에 만들어 놓은 것은 예수가 와 가지고 그 종교권을 수습해서 동양을 중심삼고 판도를 찾으려고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예수가 죽음으로 말미암아, 외적인 몸뚱이를 희생함으로 말미암아 이것이 거꾸로 갔던 것입니다. 로마로 들어가서 세계일주를 하고 동방으로 다시 돌아오는 것입니다.

로마교황청을 중심삼고 영국을 거치고 미국을 거쳐 가지고 2천 년 걸려서 이제 돌아 들어오는 것입니다. 돌아 들어오는 데는 그냥 들어오지 않습니다. 탕감복귀 원칙을 중심삼고 그와 반대의 현상을 거치게 되는 것입니다. 일본 나라가 영국 같은 나라에 해당하고, 영국 가기전에 로마 반도와 같은 반도가 한국이라는 것입니다. 같은 여건을 중심삼고 그 시대에 책임 못 했던 것을, 세계 판도에서 실수했던 것을 대신 탕감해 가지고 청산지었다 할 수 있는 기반을 거치지 않고는 사탄이 따라 들어오는 것을 막을 수 없겠기에 탕감이라는 원칙을 중심삼고 그러한 노정을 걸어 나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