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매개로 하면 무한세계를 통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69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매개로 하면 무한세계를 통할 수 있어

자, 탕감복귀노정을 거쳐야 할 과정에 머물러 있는 우리에게 있어서는 개인으로 넘고, 가정으로 넘고, 종족, 민족, 국가, 세계적으로 넘어야 할 길을 찾아가야 됩니다. 여러분이 가야 할 길이 있습니다. 선생님이 대표적인 제물로 갔기 때문에 그 길에 여러분이 꼬리를 달고 따라와야 합니다. 선생님이 다리를 놓았기 때문에, 또 선생님이 사다리가 됐기 때문에 이 다리를 건너고 이 사다리를 올라가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못 갑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여러분들이 이걸 넘어가기 전에는 자유가 없어요. 자유라고 할 수 없습니다. 자유라고 해보라구요. 사탄의 철망에 걸립니다.

사랑의 기수의 자리에 서서 책임분담완성을 필해 가기 위해서는 탕감조건이 필요합니다. 선생님이 그런 탕감조건을 치렀으니 여러분이 선생님이 걸어온 생애의 목적관을 중심삼고 그것을 이어받은 자로서 사랑의 기수로서 당당히 나라에 나타나게 되면 애국자가 되는 것이요, 가정에 들어가게 되면 효자 효녀가 되는 것이요, 부부의 자리에 서면 열남 열녀가 되는 것이요, 세계를 향해서는 성인의 도리를 가는 것이요, 하늘나라의 왕궁법에 보조를 맞추는 왕자의 자리까지 가게 되는 것입니다. 무사통과할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이 있다면 사랑을 위해 살겠다고 모든 것을 바치는 것입니다. 이것은 놀라운 사실입니다.

자, 그러면 `남북통일하자!' 하고 선생님이 하면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 「할 겁니다」 누구를 위해서? 이거 문제입니다. 누구를 위해서? 남한에서 `남북통일 하자. 북한해방 하자' 하면, 누구를 위해서예요? 김일성을 위해서가 아닙니다. 우리가 해방하는 것은 남한을 위한 것이 아닙니다. 아시아를 위해서입니다. 다르다구요. `아시아를 하나 만들자' 하는 것은 무엇을 위해서? 「세계를 위해서」 세계를 위해서.

우리 가는 길에 있어서 `세계를 하나 만들자' 하는 것은 무엇을 위해서예요? 「천주를 위해서」 천주를 위해서. `천주를 하나 만들자' 하는 것은 무엇을 위해서? 「하나님을 위해서」 하나님을 위해서. 그다음에는 하나님은 무엇을 위해서 움직여야 돼요? 「사랑」 사랑을 위해서. 하나님도 사랑을 위해서는…. 하나님도 사랑을 마음대로 못 합니다.

나 남자지요? 하나님은 남자 하나님이예요, 여자 하나님이예요? 「남자 하나님도 되고, 여자 하나님도 됩니다」 이 녀석! 그렇게 얘기해? 원리에서는 이성격적인 주체로 있다고 했어요. 남성 여성을 합한 주체성을 지니고 있는 것이 하나님이다, 격위에 있어서는 남자격이다, 원리에 그렇게 결론이 나 있잖아요. 그런데 낙제할 말을 지금 쓰고 있는 거예요. 그래 하나님이 누구 닮았어요? 「아버님이요」 남자 닮았지, 아버님 닮을 게 뭐예요. 선생님한테 갖다 씌우려고 그러는구만. 남자라고 하면 다 들어가지만 선생님이라고 하면 여러분은 빠지잖아요? 하나님 누구 닮았다구요? 「남자요」 이제는 아누만. 그다음에는 하나님이 또 누구 닮았다구요? 여자는 남자를 닮은 거예요. 아담을 본떠 가지고 여자를 만들었어요. 그래서 아담이 문제예요.

하나님도 사랑이 필요한 거예요. 내가 훌륭한 남자지만 혼자서 `아이고! 내 사랑아, 내 사랑아! 아이고! 좋아' 하면, 그거 얼마나 미친 사람이예요, 혼자 춤추고 그러면 말이지요. 나뭇가지를 보고 `아이고, 좋아! 아이고, 좋아! 아이고, 아이고… 헤헤헤' 하면 미쳤다고 안 그런다구요. 대상의 가치가 귀한 거예요. 사랑을 매개로 한 대상은 무한세계를 통하는 것입니다. 이런 놀라운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이걸 알았으니 내가 미친 사람이라고 욕을 먹으면서도 `허허허' 하고, 줄행랑을 칠 매를 맞는 자리에서도 내가 건너갈 다리가 남아 있으니 매맞는 걸 잊어버리고 그곳을 뛰어넘기 위해 노력한 사람입니다. 감옥이 내 앞에…. 그 기록을 나타내지 못하는 것을 내가 다 극복하고 온 사람입니다. 미국이 나를 극복하지 못해요. 내가 미국을 극복한 거예요. 공산당이 레버런 문을 극복하지 못했습니다.

요즈음에는 승공단체, 무슨 반공단체, 무슨 자유 뭐던가요? 무슨 단체가 나왔던가요? 「자유수호구국연합」 자유수호구국연합. 그 정회장 상통 잘생겼더구만. 그래 이들이 하는 말이 `어용반공단체가 많이 나와서 나는 어용이 안 되겠다'고 주장하는 모양인데, 지금까지 반공하는 사람들이 나라를 끌고 갈 수 있는 반공이론이 있었어요? 없었어요. 없다는 거예요. 없다는 겁니다. 그런 이념이 있으면 나라를 끌고 갑니다. 돈 때문에 끌려 가는 반공사상 가지고는 전부 다 돈에 팔려 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승공이념을 말하는 것입니다. (녹음이 잠시 끊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