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적 사랑과 횡적 사랑의 만남은 사위기대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75권 PDF전문보기

종적 사랑과 횡적 사랑의 만남은 사위기대 완성

그러면 이 사랑의, 종적 사랑과 횡적 사랑의 어떤 형태가 있어야 될 거 아니예요? 모델이 있어야지요, 모델? 철형 같은 것이 있어서, 모델이 있어 가지고 그것으로 천만 개를 찍어 내더라도 똑같이 닮아야 합격품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하나님이 대할 수 있는 사랑, 하나님이 행차할 수 있는 사랑의 길이 있을 것 아니예요? 본연의 이상적 인간인 남자와 여자가 행차할 수 있는 사랑의 어떤 유니트(unit;구성단위)로서의 길이 있어야 되고 공식이 있어야 됩니다. 포뮬러(formula;일정한 방식)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안 그러겠어요? 조그만 물건도 구도를 전부 재는데 말이예요.

그렇기 때문에 종적 사랑과 횡적 사랑, 이 선을 넘어서 살 수 없는 것이 인간상이기 때문에, 참된 남자와 여자가 갈 길은 뭐냐? 참된 종적 사랑을 중심삼고 90각도의 수평선상을 틀림없이 행차하면서 사는 사람이 이상적 사랑을 중심삼은 남자요, 이상적 사랑을 중심삼은? 「여자」 여자예요, 여자.

하나님은 어떤 분이냐? 변하지 않는 분입니다. 천년 만년 하나님은 종적 기준에 있어야 대할 수 있습니다. 종적 기준이 없거들랑 횡적인 자리에 서 가지고 불려서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이래서 종적 기준과 횡적 기준은 대각선이 되는 거예요. 이게 같은 거예요. 이것이 같고, 이것이 같고, 이것이 같으면 하나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어떻게 되느냐? 수평선 점 가운데에 계시는 하나님이 되는 것입니다. 이걸 확대시키면구(球)의 핵으로 계시는 하나님이 돼요.

그러면 무엇을 중심삼고 하나님이 그런 작동을 하느냐? 이런 원칙을 중심삼고 상대세계인 피조세계를 만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쌍쌍으로 안 된 물건이 없다구요. 왜 남자가 이렇게 생기고 여자가 이렇게 생겼어요? 이 원칙에 의해서 쌍쌍으로 생긴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둘이 조화되게 되어 있는 거예요.

미국 같은 데서는 호모섹스니 레즈비언이니 하는 패들이 있어 가지고 여자가 여자끼리 결혼하고 남자가 남자끼리 결혼합니다. 그런 망조가 들어 가지고 1세기만 지나면 지구상에 사람 새끼가 하나도 남지 않고 다 없어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런 주의입니다. 그러니까 남자는 여자를 만나야 되고, 여자는? 「남자를 만나야 됩니다」 왜? 사랑 때문에? 사랑 때문이기도 하지만, 종적 사랑을 표준으로 하고 종적 사랑과 연결하기 위해서는 남자 여자가 만나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이성성상의 주체이니만큼, 그 사랑은 남자에게 가서 붙을 수 있고 여자에게도 가서 붙을 수 있기 때문에 잡아당기면 둘이 돼 가지고 내려오는 것입니다. 조화스럽지요? 이성성상의 주체로 계시는 하나님이라는 걸 알아야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파악을 해야 됩니다.

그러면 하나님의 뜻이 뭐냐 할 때, 하나님의 뜻이 뭐예요? 종적 사랑의 기준이 최초로 이 우주간에 확정되는 시간이요, 남자 여자들이 비로소 이 땅 위에 종적 사랑과 횡적 사랑으로 상봉할 수 있는 시간이 하나님이 바라는 뜻의 길의 완성의 때니라. 그래서 통일교회에서는 뜻이 뭐냐 할 때, 사위기대 완성을 말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사위기대 완성, 설명하면 길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