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속성 가운데 있는 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2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속성 가운데 있는 힘

종적인 사랑만 딱 잡게 되면 횡적인 세계는 자연히 자기에게 속한다는 거야. 그래서 사랑의 속성 가운데는 무슨 힘이 있느냐 이거야. 동위권. 언제든지 사랑의 인연관계를 맺으면 하나님이 있는 높은 자리에 가더라도 `야, 왜 와?' 그러지 않는다 이거야. 그렇잖아? 남자 여자가 결혼하고 사랑 관계를 맺은 다음에는 말이야, 남편이 대통령이고 여자는 찌그레기고 뭐 허쳉이(언청이)라 하더라도 말이야, 남편 있는 데 가게 되면 그 모든 만조백관이 전부 다 같이 위하게 되어 있지? 안 그래? 동위권에 언제나 설 수 있는 거야.

그다음에, 동참권! 어디에 가든지, 지옥 가더라도 같이 갈 수 있고, 어디에 가든지, 하나가 어디에 가든지 동참할 수 있다구. 그래, 여편네 떼 놓고 다니는 거 아니야. 사랑하는 사람 데리고 다니고 싶은 것이 남자나 여자나 소원이지? 여자들은 전부 다 밥짓기 하다가 남편 나가 돌아다니다가 오기를 기다려 가지고 밥 먹는 것도 같이 먹고 싶은데 말이야, 안 오게 된다면 말이야…. 자는 것도 같이 자고 싶은 게 동참이야. 그런데 안 오게 되면 뭐 문제가 벌어지잖아? 그래, 동참권을 치면 절대로 용납하지 못하는 거야. 뿐만이 아니라 사랑에는 상속권이 있어야 돼. 소유권과 상속권이 있다 이거야. 사랑하는 사람은 누구의 것이야? 사랑 관계를 맺으면 그 사람의 것이 되는 거야. 그래, 안 그래?

그렇기 때문에 이 세상이 망할 세상…. 이 젊은 간나 자식들! 첫사랑을 그저 개똥만큼으로도 여기지 않고 퍼 버리는 거야. 그건 우주를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겠어? 「예」 사탄새끼들한테 생각을 두고 뭐 그 녀석들한테 편지질하고, 요놈의 자식들, 이거 안 되겠다구. 벼락이 떨어지는 거야. 이러한 사악한 사탄의 사망 지옥권을 수습해서 부활을 시켜야 할 책임이 통일교회가 해야 할 책임이야. 무엇 가지고? 참사랑을 가지고. 알겠어? 그 참사랑의 힘은 어떻게 나타나느냐? 모든 것을 투입해 가지고 나타나는 거야. 하나님이 누군지 알겠나?

그래서 여러분의 양심은 종적인 하나님을 닮아서 태어나고 여러분의 몸뚱이는 횡적인 참부모의 몸뚱이로 태어나야 되는데, 이게 고장이 났어. 90도가 못 되고 70도가 되는 등 다 각도가 벌어지는 차이가 있기 때문에 그 차이에 해당하는 양심적 가책을 받는 거야. 이것이 45도가 넘게 된다면 자기가 자살하고 싶은 권내에 들어가는 거지? 세상 살고 싶지 않아. 다 귀찮아.

그래, 요즘의 젊은이들 중에 자살하는 사람이 많지? 어머니 아버지 전부 다 공부 안 한다고 해서 뭐 전부 다, 뭐라고 할까? 공부병 걸려 가지고 자살하지? 거 뭘 몰라서 그래. 공부는 한때의 방편이야. 높은 사랑의 길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한 방편으로 필요한 거지 그것이 그 실체, 자체는 아닌 거야. 사랑을 남기고 죽는 사람은 얼마나 불행해! 안 그래? 알겠나? 자살하는 사람들은 저나라에 가 가지고 수습할 도리가 없어.

그래서 여러분의 마음은 전부 다 좋은 사람 되라고 그러지? 응? 훌륭하게 되라고 그런다는 거야. `네가 착하게 되고 네가 모든 사람의 존경을 받고 모든 사람의 중심이 될 수 있게끔 하라'고 그렇게 하라고 한다구. 그게 뭐냐 하면 위해서 사는 길이야.

그래서 종교세계에서는 희생봉사를 강요하는 거야. 알겠어? 희생 봉사! 금식을 하고 절제를 하는 거야. 그거 왜? 사탄세계에 접하지 않고 사탄세계를 위하기 위해서. 사탄세계와 다르다구. 이런 놀음을 해야 된다구. 사망의 세계와 반대되는 길을 가야 된다는 거야, 이게. 그러면서 가는 길은 내가 나를 위해서가 아니고 내가 구원받기 위한 것이 아니야. 세상을 구하기 위해서야. 기독교 신자들은 `이렇게 해야 내가 천당 가겠다' 하는데 아니야.

통일교회에서는 뭐냐?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세상을 구하고 세상과 더불어 나이 많은 사람과 더불어, 내 형님 이상의 사람은 나보다 먼저 천국 보내기 위해서…' 이런 생각 해야 된다구. 생각이 다르다구. 알겠나? 「예」 그래서 이제 전부 다, 하나님에 대해서부터 하나님의 모든 것을 이제 알았다구. 아까, 누시엘? 누시엘은 천사장이야. 종이야, 종. 아담 해와…. 아직까지 창조가 끝나지 않았다는 거야. 아담 해와의 사랑 이상을 이루고 난 후에는 천사세계도 상대이상이 다 이루어진다는 거야. 알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