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은 사랑 아니고는 이루어지지 않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7권 PDF전문보기

통일은 사랑 아니고는 이루어지지 않아

그래, 여러분들 사랑이 필요해요? 「예」 사랑을 누가 먼저 볼 거예요? 여러분들 몸 가운데서 무엇이 사랑을 먼저 볼 거예요? 무엇이 사랑을 먼저 접하려고 해요? 이게 문제입니다. 사랑의 안테나가 뭐예요? 사랑의 안테나가 남자는 볼록이고 여자는? 볼록 오목이 합하게 되면 둥그래지면서 없어져요. 이건 어디나 다 마찬가지입니다. 그게 뭐냐? 음전기 양전기가 합해 벼락을 치고 하지만 한번 부딪치면 영(零)으로 돌아갑니다, 영으로. 알겠어요? 처음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원형을 그리며 나가는 거예요. 점점 작아지는 게 아니라 점점 커 가야 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은 더 커 가야 할 사랑을 가졌기 때문에 개인적 사랑보다도 가정적 사랑을 추구하는 겁니다. 여러분도 그렇지요? 개인적 사랑보다도 가정적 사랑을…. 내 가정만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종족이 필요해요. 종족이 필요하기 때문에 나선형으로 확대운동을 하면서 발전하는 작용을 합니다.

요것을 통일교회에서 말하기를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왜? 사랑의 큰 세계를 연결시키려니…. 알겠어요? 나라는 세계를 위해서, 세계는 천주를 위해서, 천주는 하나님을 위해서, 하나님은 사랑…. 하나님이 하나님을 위해서 생겨났어요? 사랑을 위해서.

그렇기 때문에 이 땅의 모든 존재들은 사랑에 흡수되려고 하는 것입니다. 사람들도 그렇잖아요? 남편하고 부인하고 둘이 살게 될 때 남편이 잘 사랑했는데 그보다 더 강한 사랑이 있다면 달라붙는다구요. 더 큰 사랑을 가지면 그럴 수 있는 거예요. 부처끼리 사는 사람도 애국심, 세계를 중심삼고 전부 품을 수 있는 사랑의 세계가 있다는 걸 알게 될 때는 가정을 버리고 떠나는 겁니다. 그게 나쁜 게 아닙니다. 여편네가 붙들고 `나하고 살자' 하고 암만 울고불고해도 큰 사랑을 위해서는 여편네도 박차고 자식들도 박차는 거예요. 그 큰 사랑을 따라 나서는 사람들이 하나님편에 더 가까이 가기 때문에 그걸 선이라고 하는 겁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비교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것 갖고 싶어요? 작은 것 갖고 싶어요, 큰 것 갖고 싶어요? 「큰 걸 갖고 싶습니다」 작은 것 갖고 싶다는 사람은 없어요. 또 좋은 것 갖고 싶어요, 나쁜 것 갖고 싶어요? 나쁜 것 갖겠다는 종자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만민 공통적인 개념이예요. 소유적 개념이예요. 그건 평등입니다. 무엇을 중심삼고 평준화시킬 것이냐? 그건 사랑만이…. 미국 사람이 가진 어머니의 사랑이, 미국 애기를 대하는 사랑이 한국 사람과 다를 것 같아요, 같을 것 같아요? 어디 얘기해 보라구요. 거 같은가요, 다른가요? 본질에 있어서 같습니다. 그 외의 사랑이 있으면 그것은 인류의 평화의 세계를…. 통일이란 개념은 사랑이 아니고는 어려워요.

그러면 미국의 남자 여자 부부 사랑하는 것이 같을 것 같아요, 안 같은 것 같아요? 여자가 미국에 있는 남편 그리워서 눈물 흘리는 그 눈물이 알록달록하겠나요, 순정의 빛으로 하얗겠나요? 마찬가지입니다. 동양 사람 남편 그리워 흘리는 눈물이나 아내가 그리워 남편이 흘리는 눈물이나 그 빛은 마찬가지입니다. 맛을 봐도 짜다면 전부 짜고, 달다면 전부 달다구요. 안 그래요? 일색입니다. 일색이란 말은 불변입니다. 불변이라는 말은 절대적입니다. 둘이 없으니까 절대적이지요. 비교할 것이 없으니까, 하나밖에 없으니 절대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런 것은 사랑을 중심삼고 전부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