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의 헌법 중 제1의 헌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5권 PDF전문보기

하늘의 헌법 중 제1의 헌법

기독교가 왜 주류 종교냐? 하나님의 독생자라는 가장 귀중한 말을 사랑을 중심삼고 했다 이거예요. 그다음에 신랑 신부라는 말을 했습니다. 그다음에는 형제, 너와 나와는 사제지간만이 아니요, 부자지간만도 아니요, 형제의 자리도 되는 것이다 이겁니다. 이런 내용을 중심삼고 볼 때, 하나님의 본연의 사랑을 중심삼고 엮으려고 하는 이상적 가정의 틀을 교리를 통하여 가르쳐 준 종교는 기독교밖에 없기 때문에 기독교는 세계를 지배해요. 그런 결론이 나와요.

역사시대에 종교 문화권을 중심삼고 기독교가 세계를 통일할 수 있는 때가 언제였느냐 하면 2차대전 직후였어요. 이거 통일해 가지고 뭘 할 것이냐? 통일된 그 세계에서 뭘 할 것이냐? 이 인류들 가운데, 통일된 그 세계에서 하늘이 추린다는 거예요 무슨 사람을 고르느냐? 절대적인 신앙자를 찾아요. 그렇기 때문에 성경은 '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해서 주 너의…' 라고 했지요? 여기에 사랑이 빠졌어요. '네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고 성품을 다해서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고 했는데, 사랑을 가지고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는 거예요. 첫째 계명이 그거예요. 둘째 계명은 뭐냐? '이웃 사랑하기를 네 몸과 같이하라' 그게 둘째 계명입니다.

하늘의 헌법 중에서 제1의 헌법이 뭐냐? 하나님을 자기의 몸 이상 사랑하라는 거예요. 그다음에는 뭐냐? 하나님이 사랑하는 형제들을 자기 몸 이상 사랑하라는 거예요. 그 자리에 서는 사람은 나면서부터 천상세계 어디 가든지 막을 자가 없다는 거예요. 그런 기반이 타락으로 말미암아 더럽혀졌기 때문에 이것을 청산해 나오면서 비로소 주류 되는 기독교 문화권을 중심삼고 세계를 통일하려 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