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자랑의 중심은 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5권 PDF전문보기

모든 자랑의 중심은 사랑

그러면 세상에 자랑할 수 있는 그 중심이 도대체 무엇이냐 이겁니다. 그것을 넘어가지 않고 그 안에 들어가 있으려고 하는, 지구공 같은 데에 집어 넣는 다면 거기에 들어가 있으려고 하지 그것을 벗어나려고 하지 않는 그런 무엇이 없겠느냐 이겁니다. 미국도 그 가운데 들어가 있고, 이 지구성도 그 가운데 들어가 있고, 역사도 흘러가지만 그 가운데 들어가 있고, 모든 것이 그 가운데 들어가 있게 할 수 있는 것이 제일 자랑할 수 있는 것이 아니겠느냐.

세상에 그런 것이 뭐예요? 지식? 권력? 돈? 돈이 말하기를 '오! 세상의 모든 힘 있는 사람은 내 가운데 들어와 있지. 큰 미국 사람들도 내가운데 파고 들어오려고 한다. 그러니 내가 얼마나 멋져!' 합니다. 또 권력은 '권력이란 세상의 모든 사람, 작은 사람 큰 사람 할것없이 다바란다. 미국이나 모든 나라도 권력이 있기를 바란다. 그러니 얼마나 자랑스러우냐? ' 합니다. 미국 사람들은 출세를 좋아하고 명예를 좋아하잖아요. 안그래요? 그다음에 지식은 '노벨상을 수상했다'하면 얼마나 자랑스러워요?

사람이 오래 살기를 원해요, 짧게 살기를 원해요? 「오래 살기를 원합니다」 그러면 여러분들이 권력 가운데 들어가서 천년 만년 권력을 가지고 산다면 행복하겠어요? 「아닙니다」

미국이 좋은 나라예요, 나쁜 나라예요? (웃음) 왜 웃어요? 그러면 통일교회는 좋은 교회예요, 나쁜 교회예요? 「좋은 교회입니다」 왜 좋은 교회예요? 그게 문제입니다. 하나님이 좋은 분이예요, 나쁜 분이예요? 「좋은 분입니다」 왜? 어째서? 이게 문제입니다.

자 ! 이제 알 것입니다. 권력에 그 감투만 씌우면 모든 것이 영원히 좋아하고, 지식에도 그 감투만 씌우면 영원히 좋아하고, 돈도 그 감투만 씌우면 다 좋아하고, 무니들도 그 감투만 쓰면 좋고, 하나님도 아무리 좋다고 하지만 그 감투를 벗게 되면 좋은 하나님 이 못 된다 하는 그것이 무엇이겠어요? 거기에 참사랑이라는 것만 하나 갖다 붙여 놓으면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내가 입은 옷은 아무리 가치가 없지만 사랑의 감투를 쓰고 나타나면 천만년 누구든지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사랑의 권력은 억천만세가 지나가더라도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지식이 좋지만 지식에서 사랑이라는 것을 떼어 버리면 아무 소용없는 것입니다. 지식에도 사랑이라는 것을 갖다 붙이면 어느누구나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돈도 그래요. 사랑을 중심삼은 돈은 누구나 다 찬양하는 것입니다. 억천만세가 지나가더라도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미국의 민주주의 하면 '자유를 찾기 위한것이다'하는데, 아무리 자유가 좋더라도 거기에 사랑을 빼놓으면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손이 아무리 도깨비손같이 무섭게 생겼더라도 사랑의 손길이라면 모든 것이 좋아하는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보는 눈은 누구나 다 좋아하는 것입니다. 냄새도 그렇고, 전부 그래요. 사랑을 중심삼으면 모든것이 좋아하게 되는 것입니다. 절름발이가 되어 걸어가는 데도 사랑을 중심삼고 걸어가면 그것이 아름답게 보이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예」

그 사랑은 여자만 좋아하는 것이 아니예요. 남자도 좋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을 가지고 낚시하는 사람이 있으면 거기에 걸리지 않는 고기가 없고, 거기에 따라오지 않는 사람이 없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하나님은 지혜의 왕이고 전지전능하신 분인데 인간을 낚는다고 할 때 무엇 가지고 낚을까요? 돈 가지고 낚을까요, 지식 가지고 낚을까요, 권력을 가지고 낚을까요? 「사랑으로 낚습니다」 사랑의 바늘에 사랑의 미끼로 하는 것입니다.

사랑의 낚시바늘에 걸리면 어떻게 하겠어요? '아! 싫어' 그러겠어요? 바늘을 잡아당기더라도 사랑의 미끼는 먹을 것입니다. 잡아당기는 것도 모르고 먹을 것입니다. 사랑의 낚시바늘로 눈을 걸면 어떻게 하겠어요? 싫다고 하겠어요? 「아닙니다」 그런 것 같아요?

조그마한 아기가 어머니 아버지를 낚을 수 있는 것은 사랑밖에 없어요. 요전에 우리 어머니가 나가려고 하는데, 손자 신원이가 신발을 갖다주고 할머니 손을 붙들고 '쪽' 하고 입을 맞추는 거예요. (웃음) 거 얼마나 좋겠어요. 사랑의 키스를 하고 사랑의 눈으로 바라보니 홀딱 반한 것입니다. 그 신원이가 한 살입니다. 사랑이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