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원리는 인간 완성의 원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7권 PDF전문보기

통일원리는 인간 완성의 원리

하나님의 사상! 하나님의 사상이 도대체 뭐냐? 하나님은 사랑의 주체요, 생명의 주체요, 혈통의 주체라는 것입니다. 나에게 전수된 그 사랑은 틀림없어요. 하나님이 틀림없기 때문에. 그걸 깨달아야 된다구요. 나에게 전수된 생명은 단 하나예요. 누가 침범 못 해요. 불가침이예요. 하나님이 이어 준 혈통이라는 것은 단 하나입니다. 불가침이예요. 우주 전체와 대응해 가지고 대치할 수 있는 이런 놀라운 하나의 가치적 내용을 내 자신이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어요. 그러나 한 10년 동안 죽을 고생을 하면서 영계로부터 해서 전부 다 뒤넘이치다 보니까…. 전부 내 안에 있는 걸 몰랐더라 이거예요.

여러분 안에 있는 사랑! 사랑의 힘이 얼마나 위대하냐 이거예요. 하나님을 닮았어요. 그다음에 여러분 안에 있는 생명은 누구를 닮았느냐? 하나님을, 전권적인 하나님을 닮았어요. 여러분 안에 있는 혈통적 피가 누구를 닮았느냐? 하나님의 생명줄을 조정할 수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피를 보게 되면 깜짝 놀라지요? 근본이 뒤집어져요. 극과 극은 통해요. 왜? 근본에서 우러나오는 원천이기 때문에.

그러면 하나님이 좋아할 수 있는 남자와 여자가 왜 못 되었느냐? 이게 문제입니다. 우리 인류 시조가 하나님이 좋아할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이어받고, 하나님의 생명을 이어받고, 하나님의 혈통을 이어받아야 할 부자지관계의 입장을 왜 상실해 버렸느냐 이거예요. 이거 심각한 문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회의 원리에 있어서…. 그 원리라는 말은 무슨 과학원리가 아닙니다. 인간 완성의 원리예요. 우리같이 과학을 공부한 사람은 말이예요, 모든 과학의 발달은 단위를 중심한 공식에 의해서 되어 간다는 관을 갖고 세계관을 논의할 줄 아는 사람이기 때문에 맹목적인 말은 통하지 않는다 이거예요. 이치에 맞아야 돼요. 또 현실적인 생활 환경에 있어서 그것이 맞아야 돼요. 직접적인 상대가 되는 대응적인 관계에 있어서 그 순환하는 운동이 상충이 없어야 돼요. 그래 가지고 운동하는 자체를 전부 다 보호하고 그래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