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3대 주체사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4권 PDF전문보기

하나님과 3대 주체사상

그러면 하나님, 창조주는 누구냐? 우리의 수직에 서 있는 종적인 아버지입니다. 그리고 타락하지 않은 본성의 부모는 횡적인 부모예요. 종횡이 90각도를 갖추고 천리의 본원적 하나의 기점에서 합덕된 그 자리에, 모든 면에, 위로 보나 아래로 보나 어디나 다 일치될 수 있는 그런 모델형 규격을 갖춘 자리에 있는 부모입니다. 90각도에 맞추면 전부 다 맞지요? 아래 것을 위에 갖다 맞추어도 맞고, 서쪽을 동쪽, 동쪽을 서쪽, 남쪽을 북쪽, 북쪽을 남쪽에, 전후 좌우를 바꿔 쳐도 다 들어맞습니다. 여기에는 로스(loss)가 없어요.

이 한 면을 중심삼고 보면, 여기에는 사방 전후를 중심삼고 열두 개의 면이 있습니다. 이것이 그 힘을 통해서 전부 다 가더라도 무상 교통할 수 있는 거예요. 다 양보해 주는 것입니다. 여기에 통일이 있어요, 통일이. 열두 면의 통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춘하추동이 전부 통일이 벌어지듯이 통일이 벌어지는 거예요.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은 지금까지 뭘했느냐? 하나님이 낳아서 길러야 되는데, 이 기르는 과정에서 인간이 타락한 것입니다. 길러서 세워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 집안…. 하나님의 창조이상은 가정이상입니다. 가정을 만들려고 한 거예요. 가정이 이루어지려면 낳아 줘야 되고 길러 줘야 되고 세워 줘야 됩니다. 그 일을 누가 하느냐? 부모가 하는 거예요. 하나님과 마찬가지예요. 하나님이 누구냐 하면 참된 부모의 자리에 계시는 분입니다.

여기에서 3대 주체사상이 나오게 되는 겁니다. 제1은 뭐냐 하면 참부모, 제2는 뭐냐 하면 참스승, 제3은 뭐냐 하면 참주인이예요. 이것을 매일의 생활신조로 소화하는 데에 이상(理想)이 있어야 됩니다. 간단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 우주의 참된 부모가 누구냐? 하나님입니다. 그 하나님은 참된 스승입니다. 어떠한 스승이냐 하면 돈버는 스승이 아니예요. 참사랑의 스승이예요. 참사랑을 본보여 주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투입하고 투입하고 가르쳐 주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그렇게 다 해 놓고는 세워 주는 것입니다. 자기 대신 세워 줘야 됩니다.

그러면 인간의 욕망이 뭐냐? 여러분도 어머니 아버지 되고 싶지요? 그렇지요? 자식 기르고 싶지요? 자식 길러서 출세시키고 싶지요? 그거예요, 그거. 가정에 모든 것이 다 있습니다. 그것이 3대 주체사상인 것입니다. 그것을 매일의 생활신조로 소화해 가지고 이 셋을 다 품어야 됩니다.

참된 스승은 참된 부모의 마음을 가지고, 내 대신자로서 어머니 대신 교육한다는 그런 자리에 선 스승입니다. 그리고 참된 부모는 낳아만 놓는 것이 아니예요. 길러 주어야 됩니다. 교육해서 자기 일가의 상속을 받을 수 있는 주인을 만들어야 돼요. 가지를 만들어야 됩니다.

여러분 다 그런 마음 갖고 있지요? 부모가 되고 싶고, 그다음엔 자식을 잘 길러서 자기의 대를 물리고 싶지요? 이게 3대 주체사상입니다. 이것을 완성해야 됩니다. 그런 하나님의 본질적 3대 주체사상의 내용을 문총재가 비로소 지상세계에 소개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왜 통일교회 교인들이 문총재를 참부모라고 하느냐? 그동안 천국을 몰랐어요. 영원한 길을 몰랐다 이거예요. 그런데 통일교회를 믿는 사람들이 나로 말미암아 영생의 길을 중심삼고 새로이 태어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내가 지금까지 길러 주는 거예요. 내 대신 세워 주는 겁니다. 그 놀음 하고 있습니다. 낳기만 하는 게 아니예요. 24시간 길러 주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자기 대신 될 수 있는 사람으로 세우려고 노력하는 것입니다. 그리하여 하나님과 같은 자리, 대등한 자리가 아닌 상대적 자리에 서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참부모라고 하는 말이 가당하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