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계획을 세워서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6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을 계획을 세워서 하라

임자네들, 교회 책임자는 수많은 사람을 만나야 됩니다. 욕도 먹어 보고, 망신도 당해 보고 그래야 돼요. 사람을 쓱 보면 벌써 저 사람은 어떤 사람이구만, 한마디만 하면 성격이 어떻구만, 그 부인 성격은 어떻구만, 이렇게 알 수 있어야 됩니다. 그런 것을 알게 되면, 그 남자가 부인 성격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알게 되면 그 부인에 대해 얘기해 놓고 그 남자를 완전히 내 편 만들 수 있는 거예요. 전도하는 방법은 천만 가지의 길이 있습니다. 되게끔 하는 거예요. 상대방이 관심 안 가질 수 없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복귀섭리를 볼 때, 한국 국민이 4천만이라 할 때 통일교회 교인들이 40만 명이 있으면 한 사람이 백 명씩 해야 됩니다. 40만 교인이 있다 하더라도 백 명씩 해야 돼요. 한 사람이 일년에 한 사람씩 하면 백 년이 걸린다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40만 가지고 백 년이 걸려야 된다 이거예요. 여러분들은 복귀섭리가 문제없다고 하고, 우리 뜻이 전부 다 이루어진다고 생각하지요? 그걸 생각할 때 그 말이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이것을 어떻게 하느냐 하는 문제가 커요.

그렇기 때문에 그런 것을 생각해야 됩니다. 내가 40만 명의 전도사 가운데 한 사람이라 하더라도 일년에 한 사람씩 전도하게 되면 백년이 걸린다 이겁니다. 그래, 백년 동안 그러고 살 거예요? 두 사람씩 하게 되면 50년이 걸리는 거 아니예요? 네 사람씩 하면 25년이 걸려요. 25년 걸려 가지고 민족복귀 할 거예요? 심각한 문제입니다. 여러분이 그런 기준을 딱 짜 가지고는 `나는 몇 년 동안에 얼마 하겠다' 하는 계산이 나와 있어야 된다구요. 짐을 실은 화차가 많이 있게 되면 기관차를 둘, 셋씩 다는 거와 마찬가지로. 그런 통계가 나와야 됩니다. 10년 동안에 이렇게 한다, 3년 동안에 이렇게 해야 된다 하는 게 나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원리 말씀 강연회를 몇 시간 동안 몇 회를 하는데 한 회에 몇 퍼센트가 연결된다 하는 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딱 데이터를 내놓고 달려야 됩니다. 그런 거 다 돼 있어요? 그러니 엉터리들이라는 것입니다. 농사를 짓더라도 그렇습니다. 농사를 짓는데 작년보다 수확을 더 많이 하려면 거기에 들어가는 힘, 인력기준이라든가 하는 이런 것, 정지작업, 김 매 주는 것, 비료 주는 것을 작년보다 못해야 되겠어요, 더 해야 되겠어요? 「더 해야 됩니다」 더 해야 되는 게 원칙입니다.

여러분들은 쉰 살이 가까워 가지고 지금까지 뭘했어요? 몇 사람이나 전도했어요? 뭐 뜻을 위해서 살았다고 하지만 말이예요. 심각한 문제입니다. 태산을 넘어가야 살 텐데, 누가 넘겨 줘요? 내가 넘어가야 됩니다. 넘어가기 힘드니 땅굴을 파고 갈 길을 찾아야 되는 거예요. 내가 넘어가지 못하면 굴을 뚫고 가는 거예요. 굴을 뚫기가 쉬워요? 죽을 날을 당할 때는 굴을 뚫다가 죽는 사람이 정당한 길을 가는 사람입니다. 굴을 못 뚫었더라도 그렇게 간 사람은 영계에 가 가지고 소망의 줄이 끌어 준다는 것입니다. 아예 못 가니 넘지도 않고 굴 뚫을 생각도 안 하는 사람은 소망이 없습니다. 그런 사람 가지고 뭘하겠어요? 하늘은 절대 그런 사람을 후원하지 않습니다.

이런 얘기를 자꾸 하게 되면 점점 심각해 갈 텐데…. 코가 떨어지고, 입이 떨어지고, 눈이 떨어지고, 귀가 떨어져 가지고 얼굴을 못 들게 될 것입니다.

그런 걸 생각할 때, 복귀역사에 있어서 2차대전 이후에 기독교라든가 미국이 책임 못 함으로 말미암아 4천 년이 뻥 했어요. 이걸 4백 년 동안에 탕감할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4백 년을 살아요? 최소 기간이 40년입니다. 4천 년의 역사를 통해서 지금까지 수많은 순교자를 내 가지고 탕감해 나왔는데, 실패한 모든 것을 수습하기 위해서는 천 번 죽었다 살더라도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떡할 것이냐 이겁니다. 그래, 계획을 세워야 됩니다. 계획하는 데는 10년 전부터가 아닙니다. 40년 전부터 세계적 준비를 해야 됩니다. 내가 나가서 일하는 것은 세계를 날아다니기 위한 준비다, 그런 생각을 갖고 나가는 거예요. 민주세계에서 일하는 것은 공산세계를 전부 점령하기 위해서다 이거예요. 그걸 엮어 나가야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반공을 하고 그런 것 아니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