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뿌리는 깊게 심어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7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뿌리는 깊게 심어져야

자, 보라구요. 심정의 조류라는 것은 역사 이래 비로소 하나님으로부터 시작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며) 하나님이 센터가 되어 있기 때문에 여기는 말이예요, 전지전능합니다. 모든 것을 갖추었다는 것입니다. 통일교회의 원리를 통해서 하나님의 섭리를 알게 된다면, 그다음에는 모를 것이 없잖아요? 질문이 있어요, 없어요? 「없습니다」 하나님의 사랑을 안다면 다 끝나는 것입니다. 그 이상 알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 자신도 제일 비밀로 생각하는 것이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제일 비밀도 사랑이예요. 하나님이 비밀이 있는 것을 좋아하겠어요, 싫어하겠어요? 비밀은 하나도 없습니다. 어때요? 완성하기 전까지는 비밀이 필요하지만 완성한 다음에는 비밀이 없는 것입니다. 모르는 것이 없습니다. 다 안다는 것입니다.

그래, 완성하기 전에는 남자도 비밀이 있고 여자도 비밀이 있지요? 여자의 가슴도 비밀이고, 모든 것이 비밀입니다. 동양에 가게 되면 원래 여자들은 이 종아리를 안 보입니다. 지금은 미국의 바람이 들어와 가지고 쇼트 스커트니 미니스커트니 하는 걸 입고서 바람을 피우고 그러지만 말이예요. 여자들이 어디 살을 내놓아! 보라구요. 남자들은 도둑놈 같은 것들이예요. 많은 비밀을 갖고 있는 여자일수록 그러한 여자에게 남자는 더 관심이 많은 것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사랑이라는 것은 나돌아다니질 않습니다. 사랑이란 것은 반드시 깊은 데서 심어야 됩니다. 뿌리가 깊다구요, 뿌리가. 그것이 그렇게 나돌아다니면 어떡해요? 서양 여자들처럼 가슴을 내밀고, 젖뚜껑만 해 놓고 이러고 돌아다니는데 거기에 비밀이 어디 있어요? 그거 무슨 재미가 있어요? 매력이 어디 있어요, 매력이?

아, 장가간 사람이 비로소 처음으로 여자의 가슴을 보고 여자의 궁둥이를 보게 되면 그것이 얼마나 매력적이예요! 그렇지만 여기에는 남자 여자들이 수영 팬티만 입고 다니니 밑창까지 다 보이는 것입니다. 이 남자들을 보면 생식기 두 쪽까지 다 드러나는데 매력은 무슨 매력이예요? 다 알고 있는데. (웃음) 동상도 보라구요. 전부 다 그렇게 해 놓고 있습니다. 동양에서는 시집을 가기 전에 남자의 몸뚱이를 본 여자는 시집을 갈 자격이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한 집안의 형제자매간에 있어서도, 동생이 벗고 자는 데는 누이동생이나 누나가 못 들어갑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니까 결혼할 때까지는 서로가 신비로워요. 이야! 이래 가지고 결혼할 때에는 거기에 몸 마음의 힘을 전부 다 가하는 것입니다.

또 사랑하는 부처끼리 둘이 전차 안에 앉아 있더라도 어디에 갈 때까지 말하지 않고 둘이 가만히 있습니다. 여기 서양에서는 전차간에서도 입을 맞대고 이러고 있는데, 동양에서는 서로 옆에 앉아도 말도 안 하고 가는 것입니다. (웃음) 그것도 에너지 소모입니다. 밤에 사랑할 때나 그러지 낮에는 그런 표시도 안 합니다. 자기 아버지 어머니나 자기 형제들 앞에 그런 표시를 하는 것이 부끄럽다는 것입니다. 사랑은 깊은 곳에서, 자기 둘이서 비밀리에 하는 것입니다. 드러내면 안 된다는 것입니다.

사랑이 공적인 사랑이예요, 사적인 사랑이예요? 「사적인 사랑입니다」 그렇다구요. 무엇보다 사적인 것입니다. 제일 비밀스러운 데서 사랑의 행위를 하는 것입니다. 하나는 사랑의 왕이고, 하나는 사랑의 여왕이 되는 것입니다. 그거 어때요? 어느 게 더 좋아요? 여러분은 어느 것을 더 좋아해요? 사적인 거예요, 공적인 거예요? 사랑의 뿌리는 둘이 아니라 하나입니다. 그것은 깊고 비밀스러운 곳으로 뻗어 갑니다. 아무도 모릅니다. 어때요, 서양 여자들은? 사랑의 뿌리가 깊은 것이 좋아요, 안 깊은 것이 좋아요? 「깊은 것이 좋습니다」 깊다는 것은 은밀하다는 것입니다. 은밀하고, 은밀하고 더 은밀한 데 심어진 것이 참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