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의 사랑은 내려가고 하늘의 사랑은 올라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7권 PDF전문보기

사탄의 사랑은 내려가고 하늘의 사랑은 올라가

(판서하시며) 자, 여기에 사탄하고 하나님이 있습니다. 사탄의 사랑과 하나님의 사랑 중에 어느 것이 본연적인 사랑이예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사탄은 '아! 내 쪽, 사탄 쪽의 사랑이 본연적 사랑이다' 할 것입니다. 어느 것이 진짜예요? 아무도 그것을 모릅니다. 어느 것이 참사랑이예요? 이것이 문제입니다. 어느 것이 더 값진 사랑이예요? 「하나님의 사랑입니다」 왜, 어째서? 그것을 알아야 됩니다. 사탄의 사랑은 큰 데서부터 작아지는 사랑이고 하늘의 사랑은 작은 데서부터 커 가는 사랑입니다. 사탄세계의 사랑은 이미 결실했습니다. 드러났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 사랑은 드러나지 않았습니다.

자,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이렇게 그림을 그려 보면, 사탄의 사랑은 위에서부터 내려오고 있다는 것입니다. 하늘의 사랑은 이것과 반대입니다. 반대지요? 이것의 반대니까 올라갑니다.

사탄세계의 사랑은 무엇이 중심이냐? 사탄이 중심입니다. (판서하시며) 자, 이것은 천국입니다. 이것은 지옥입니다. 이렇게 볼 때, 사탄의 행동은 이미 수평선에서부터 내려가 가지고 저리로 갑니다. 그렇지만 여기에는 수평선이 없습니다. 수평선이 어디예요? 어디겠어요? 여기도 아니거든요. 그러니까 될 수 있는 것은 이것밖에 없습니다. 여기는 수평선이 여기밖에 없습니다. 그러니까 여기는 전부가 지옥입니다. 여기의 이것은 전부 다 이렇게 되게 되면 사탄세계의 여기에 맞먹는 것입니다. 이것은 이 레벨에 맞먹기 때문에 하늘권에 속하는 것입니다.

자, 여기를 높이면 이것이 넓어지는 것이 아니고 반대로 좁아지는 것입니다. 그렇잖아요? 그러니까 하늘의 사랑은 점점점 커 가는 데는 이것이 상대적으로 커 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상대적으로 작아지는 것입니다, 상대적으로.

하나는 올라가는 세계로 가고 하나는 내려가는 세계로 가는데, 하늘의 섭리가 없으면 여기에 이런 사인 커브가 안 그려집니다. 점점 내려가는 이 운세를 반대로 크게 하니까, 이것이 균형이 취해지는 놀음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게 더 크게 된다면 이것은 작아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사탄세상은 왜 내려가야 되느냐? 사탄세상은 자기 중심입니다. 전체 중심이 아닙니다. 그래서 내려가는 것입니다. 타락했기 때문에 자기를 세계 최고의 하나님 자리에 놓아 놨지만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여기서는 전부 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복귀과정에 있어서는 반대입니다. 여기는 전체를 위합니다, 전체. 여기가 목적입니다. 이것이 역사적인 탕감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사탄 사랑을 중심삼고 다 이루어졌습니다. 그래서 사탄세계는 다 드러났습니다. 무엇을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그래, 참사랑은 나타나지 않았으니 여기에 와서 교체되는 것입니다. 사탄세계는 자기를 중심삼은 데서부터 지옥을 향해서 내려가는 것입니다. 제일 밑창으로 내려가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하늘은 전부 다 지옥 밑창에서부터 올라가는 것입니다. 그 반대입니다.

그러면 지금 때에 있어서 개인적인 사랑을 중심삼은 미국과 자유세계와 이 전세계를 볼 때에 전부 다 개인주의적인 사랑을 찾아 나갑니다. 개인주의적인 재산, 개인주의적인 소유 등 모두 개인을 중심삼고 향락의 기반, 행복의 기반을 세웠다는 이 사실이 큰 문제인 것입니다. 전부가 개인이 중심입니다, 전부가. 그래 가지고 지금 와서 다 개인 중심이 되니까 어떻게 되느냐? 하나님의 복귀섭리는 세계주의시대로 가기 때문에 그 반대되는 사탄세계는 전부 다 개인주의로 떨어져 버린다는 것입니다. 그럴 수밖에요. 지옥으로 가야 되는 것입니다. 반대되는 이것이 떨어져 나가야 되기 때문에 개인주의로 화하는 것입니다.

여기는 올라가면 올라갈수록 넓어지는 세계가 있지만, 여기는 내려가면 내려갈수록 이것밖에 없습니다. 개인으로 떨어집니다. 개인으로 떨어지는 이 자리는 뭐냐? 가정을 잃어버리고, 종족을 잃어버리고, 민족을 잃어버리고, 국가를 잃어버리고, 세계를 잃어버리고, 우주를 잃어버리는 자리라는 것입니다. 여기는 반대로 커 가는 것입니다, 전부 다. 이 센터를 보게 되면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를 전부 다 찾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쪽은 공적이라는 것입니다.

여기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아 가지고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 모두를 다 대표할 수 있는 사랑의 자리에 서게 되는 것입니다. 대표, 중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을 가지고 있으면 이것이 전부 다 연결되는 것입니다. 전부 자기의 소유가 됩니다. 소유권이 다 연결되는 것입니다. 여기는 전부 다 잃어버리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