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계에 있어서 정상의 자리에 올라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9권 PDF전문보기

학계에 있어서 정상의 자리에 올라가야

그다음에는 학계를 수습해야 됩니다. 학계를 수습하는 데는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아이커스(ICUS), 국제과학통일회의를 통해서 해 나왔습니다. 이것은 세계적인 학자를 묶는 데 있어서 단 하나의 기관이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세계의 유명한 학자들과 더불어 국가와 국가를 연결하는 피 더블유 피 에이(PWPA), 세계평화교수협의회가 있습니다. 이중작전이예요.

왜 그러냐 하면 세계적인 하나의 모델형과 국가적인 하나의 모델형을 만들어 가지고 국가적으로 성과 있는 사람은 세계로 갈 수 있게끔 묶어 주는 것입니다. 세계로 진출할 수 있는 실력자들이 있으면 출세시켜 주는 것입니다. 앞으로 세계 유명한 학술기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해 주는 것입니다. 노벨수상자를 선출할 때도 우리가 배후에서 전부 추천하고 있는 것입니다. 잘못된 것이 있으면 긁어대는 거예요. 그래서 학계에 있어서 정상의 자리에 올라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왜 그래야 되느냐? 지금 언론계의 방향이 공산주의 방향으로 전부 흘러가고 있습니다. 이것을 한 방향으로 수습해야 되는 것입니다. 학계도 마찬가지예요. 전부 제멋대로예요. 이것을 한 방향으로 수습해 가지고 백과사전을 편성하는 거예요. 지금 거기에 요원들이 모두 편성되어 있습니다. 전세계의 학자들과 똑똑한 젊은 청년들에게 앞으로의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서 3천 권의 책을 저작 편성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지금까지 계획해 나온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패라곤하우스에서 나오는 책이란 책은 다 유명해졌습니다. 세계에 단 하나밖에 없는 출판사가 되었습니다. 3천 권과 더불어 백과사전을 편성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철학사상으로부터 종교사상을 중심삼고 완전히 일치된 하나의 관을 잡아 가지고 논거를 세워서 백과사전을 편성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나온 백과사전을 보게 되면 백 개 나라의 것이 전부 달라요. 그러면 안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방향을 갖추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종교면 종교세계의 방향을 갖춰야 돼요. 이런 일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학계를 수습한 다음에는 무엇을 했느냐? 정상회담, 서미트 클럽(Summit Club)을 중심삼고 정계를 수습하는 것입니다. 이미 전세계 어떤 나라의 수상이라 하더라도 우리 손이 안 닿는 데가 없습니다. 그건 왜 그러냐? 이 정상회의를 중심삼아 가지고 전(前)수상들이 다 모이는 거예요. 현(現)수상들은 무슨 대회를 하더라도 여기에 참석하지 못합니다. 어느 나라든지 전직수상들이 세 명 이상은 됩니다. 많은 나라는 여섯 명이예요. 아시겠어요? 요 사람들만 딱 잡아 놓으면 현재의 수상은 핀센트의 끝으로 딱 집듯이 어느 밤중에라도 집어낼 수 있는 것입니다. 문제없어요. 그런 배경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전수상을 중심삼고 하는 것입니다. 물론 현수상도 거기에 가담해 있지만, 전수상들을 기반으로 해서 이러한 세계적 정상연합회를 편성해 나온 것입니다. 그게 말뿐이 아닙니다.

내가 이번에 중공에 가게 되면 120명의 수상들을 전부 다 데리고 들어갈 계획입니다, 120명 이상. 모스크바에 갈 때도 40명 이상 데리고 갔어요. 원래는 한 50명이 가기로 돼 있었는데 중간에 로마 교황청이 반대하고 미국 씨 아이 에이가 반대한 거예요. `레버런 문한테 세뇌 당한다' 이래 가지고 한 10여명이 떨어져 나갔어요. 이들은 막강한 세력입니다. 그 사람들을 내세우면 안 통하는 데가 없습니다. 그 정상클럽을 내세워서 안 통하게 되면 교수를 내세우는 것입니다. 교수들은 그 나라의 모든 수반들 혹은 그 나라의 각료를 중심삼고 고문이 돼 있기 때문에 안 통하는 데가 없습니다.

만일 독일에 가서 벤츠 회사를 구경하려면 6개월 전에 신청해야 됩니다. 수만 명이 열을 지어 기다리고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1년 반, 2년은 기다려야 된다구요. 그러나 우리 같은 사람은 딱 가서 내일 모레 좀 보겠다고 하면…. 거기에는 안 통하는 학자가 없다구요. 자동차회사에서 제일 중요한 것이 원자재인데, 원자측정기를 가지고 그 원자재의 원소를 분석하는 그런 세계적인 학자들이 우리 사람들입니다. 꼭대기에 있는 사람들끼리 연결되어 가지고 사장과 부사장 두 사람만 불러내면 되는 것입니다.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기서 내가 추천한 사람은 그런 학자세계의 배경을 중심삼고 출세할 수 있어요. 그런 기반을 갖고 있는 회장님임을 알아야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