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든 통하고 자유자재로 연결시킬 수 있는 참사랑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2권 PDF전문보기

어디든 통하고 자유자재로 연결시킬 수 있는 참사랑

선생님이 지금까지 왜 탕감복귀역사를 개인으로부터 가정ㆍ종족ㆍ민족ㆍ국가ㆍ세계까지 전부 다 해 가지고…. 칠판이 없구만. 개인은 동그라미 하나야. 이게 커 가는 거야, 90각도로. 이걸 동그라미 치면 개인시대, 가정시대, 종족시대, 이 90각도 형이야. 이걸 세워 놓고 보면 동그라미 중심삼고 가정시대, 종족시대, 민족시대, 국가시대, 세계시대 해서 45도를 중심삼아 가지고 발전해 나오는 거야. 이 45도 딱 해 놓고 90각도 만들어 놓는 거야.

그렇기 때문에 개인이 선 위에 가정이 서고, 가정이 선 위에 종족이 서고, 종족이 선 위에 민족이 서고…. 이렇게 된 동그라미, 요거 동그라미, 요거 동그라미, 요거 동그라미, 전부 다 45도 중심삼고 커 간 동그라미를 꽉 누르면 수직선 아래 한 점에 다 모이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 참사랑 기준도 가정 참사랑의 어디든 통한다 그 말이라구. 또 가정 참사랑 기준도 종족의 어디든 통한다는 것입니다. 또 종족 사랑은 민족 어디든 통한다는 거예요. 민족은 국가의 어디든 통하고, 국가는 세계의 어디든 통하고, 세계는 천주의 어디든 통한다는 것입니다. 그런 것이 뭐냐 하면 참사랑입니다. 참사랑으로 연결이 돼 있어요.

이걸 꽉 누르면 말이야, 한 점에서부터 전부…. 요 개인이 점이라면 가정ㆍ종족ㆍ민족ㆍ국가ㆍ세계ㆍ천주 하나님까지 8단계가 되는 것입니다. 그 중심은 어디까지나 사랑입니다. 위하는 창조본성적 사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개인에 있어서는 마음이 몸을 위해 투입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주인입니다. 더 많이 투입하는 것이 주인입니다. 세상에서도 주식회사는 더 많이 투입하는 사람이 주인이지요? 마찬가지입니다. 더 많이 투입하는 것이 주인입니다. 아무리 먼저 김씨가 1백 집이 되었다 하더라도 거기에 제일 많이 투입하는 사람이 중심이 되기 때문에…. 그건 무얼 뜻하느냐 하면, 120가정 전체가 그 앞에 신세를 질 때는 신세를 끼친 그 사람이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더 많이 투입한 사람이 중심이 됩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이 전체가 통할 수 있는, 역사성으로 해서 개인과 세계까지 자유자재로 연결시킬 수 있는 수직의 자리가 뭐냐 하면 참사랑을 중심삼은 역사적 방향성입니다. 그 역사적 방향성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개인이 가는 곳이 영원히 그 곳입니다. 가정이 가는 곳도 영원히 그 곳입니다. 범위가 클 뿐이지. 알겠어요? 그거 보게 된다면 그 축이 될 수 있는 요소가 뭐냐? 위하는 사랑, 창조적 투입을 하는 사랑입니다. 알겠어요?

그 창조적 투입을 하는 사랑은 뭐냐? 또 왜 투입해야 되느냐? 사랑의 상대는 자기보다 낫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자기 아들딸은 자기보다 낫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우리 인간이 그런 것은 하나님을 닮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자기 사랑의 상대는 자기보다 낫기를 바랐고, 사랑의 아들딸은 자기보다 낫기를 바랐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백만한 기준에 있는 하나님이 백만한 걸 투입하면 같은 기준밖에 안 나옵니다. 낫지 않다는 거예요. 같다는 입장입니다.

낫기를 바라기 때문에 백만한 것을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잊어버리고 더 투입하고 잊어버리고 더 투입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영원히 투입하면 할수록 무한한 사랑의 대상자가 동서남북으로 확대된다는 것입니다. 그게 창조본질적 참사랑을 중심삼은 사랑의 속성인 것입니다. 재창조역사는 창조본성적 속성에 의해서 창조되어 나가는 것이므로, 그것을 참사랑이라 하는 것입니다. 알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