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 중심한 장자권. 부모권. 왕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2권 PDF전문보기

참사랑 중심한 장자권. 부모권. 왕권

참사랑 가지고 위해 주려고 하는 것은 누구나 환영하는 것입니다. 그 동네에서 효자 효녀라 할 때 그 사람은 어느 집에서도 환영하는 것입니다. 한 나라의 충신 열녀라 할 때 그런 사람은 어느 나라든지 원하는 것입니다. 세계를 위하게 되면 그 사람은 어느 세계에서도 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처럼 ‘하나님의 아들' 하면 천상천하 어디든지, 왕궁이나 어디든지 환영하는 거예요. 그런 사람은 무엇을 가졌기 때문에? 우주 전체가 바라는 최대의 위해서 투입하는 사랑의 개념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런 사람은 부처와 계급이 다를 뿐이지 어디든지 원하는 주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모두가 그를 따라가려고 하는 것입니다. 그런 분 앞에 물질이나 재산이나 아들딸이나 자기 생명이나 전부를 맡기고 따라가려고 하는 것이 천운에 의해서 돌아가는 공법이다 그 말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니까 그러한 나라의 백성이 될 때는 그 백성이 됐다는 카드만 가지면 어디 가든지, 남미에 가든 어디에 가든 국경이 없어요. 지금은 나라 사이에 국경이 많지요? 국경 철폐입니다.

그 사랑을 중심삼고 산 사람은 창조이상적 요소를 두고 볼 때에…. 창조이상적 요소의 제일 중요한 목적이 뭐냐 하면, 사람으로 말하면 남자 되는 것이요 여자 되는 것입니다. 장남 장녀 되는 것이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제일 귀한 첫사랑을 받는 아들이요 딸이라 그 말입니다.

하나님의 첫사랑의 아들딸이 됐다 할 때는 그 첫사랑을 받은 장남 장녀는 어디 가든 환영받는 것입니다. 그 첫사랑 받은 장남 장녀가 아담 해와지요? 그 아담 해와가 하나님으로부터 사랑을 받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적 사랑을 자기들이 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부부입니다. 부부는 왜 되어야 되느냐? 하나님과 같은 사랑을 나누어 주려니 그 부부의 사랑에 의해서 아들딸이 태어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들딸이 태어나고 보니 하나님이 아담 해와를 사랑하듯이 자기도 하나님 자리에서 아들딸을 사랑할 수 있는 대신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횡적으로 퍼져 나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 하면, 남자라는 것은 장자권 권위를 중심삼고…. 피조세계가 쌍쌍제도인데, 그 플러스성을 대표한 왕이다 이것입니다. 그러니 대표했다 하는 생각을 가지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모두 제일이 되고 싶지요? 천 사람 만 사람 모두 제일이 되고 싶다 이겁니다. 제일이 하나인가, 둘인가? 백 개인가, 천 개인가? 「하나입니다.」 하나밖에 없는데 그 제일이 뭐예요? 하나인데 전부가 그것을 제일로서 삼을 수 있는 것은 위하는 사랑입니다. 참사랑을 접붙여 가지고 접목했을 때는 전부 다 일등 될 수 있다 이거예요. 왜? 어디를 가더라도 그 대표로서 환영을 받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 의미의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님 대신 자리에 설 수 있기 때문에 내가 제1 존재가 되고 싶어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장자권입니다.

그 다음에 부모권입니다. 그 마음을 연결시키게 되면 하나님 앞에 제일 사랑받는 아들이 되는 거고, 하나님 앞에 제일 사랑받는 며느리가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하나님 앞에 제일 사랑받을 수 있는 신랑이 됨과 동시에 신부가 되는 거다 이거예요.

그렇게 되게 되면 자기 족속의 왕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전체의 왕인데, 나는 그 족속의 왕입니다. 작을 뿐입니다. 그러나 본질적으로 위하는 사랑은 같기 때문에 이 가지의 것을 맨 종대순에 갖다 접붙여 놓으면 산다구요. 맨 밑의 가지 순대를 꺾어 가지고 종대순에 갖다 접붙여 놓더라도 산다는 것입니다. 종대순도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여기에 통하는 모든 생명력은 뿌리로부터 모든 가지까지 안 통하는 곳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 말은 뭐냐 하면, 참사랑은 모든 존재물의 생명 요소들이 밤이나 낮이나 환영한다는 것입니다. 어디로든 통하려고 할 때 장애되는 것이 없다 이거예요. 그것이 참사랑의 본질의 통로라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니 참사랑의 대표예요.

그렇기 때문에 양심은 내가 제일이라고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그게 제일인데 장자 장녀의 자리인 제1 자리, 그 다음에 우주 가운데 결혼을 중심삼고 사랑을 맞는 데 있어서 신랑 신부로서의 제1 자리, 그 다음엔 왕 여왕으로서의 제1 자리입니다. 그것이 장자권, 부모권, 왕권입니다. 아담 자체가 그 세 가지를 다 가질 수 있었다 그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이런 말까지 나와 가지고, 여러분이 그 말을 듣고 지금 그것을 중심삼고 실천하겠다는 사실은 놀라운 것입니다. 천상세계 어떤 성인보다도 높은 자리에 갈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복을 얻어 주려고 이 놀음 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온 세계에 나라가 많고 가정이 많지만 본질적인 가정 순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가 가정에서 타락해 가지고 이렇게 많이 퍼뜨려 놓았으니 가정에서 180도 돌려 놓아야 되는 것입니다. 탕감해 가지고 세계로부터 나라를 찾아와 가지고 돌려 놓는 목적이 뭐냐 하면, 이 가정으로 전부 복귀하기 위해서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