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이 자랑할 것은 여자밖에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3권 PDF전문보기

일본이 자랑할 것은 여자밖에 없어

세계 어디를 가도 일본은 자립성이 없어요. 예를 하나 들어 보자구요. 미국의 워싱턴에 가면 [워싱턴 타임스]가 있어요. 거기에 부사장이 지금 사장이 됐는데…. 선생님이 이번에 미국 돌아갈 때는 이제부터 선생님은 세계적인 변혁시대에 들어가는 거예요. 그래서 세계일보도 다 되받아 쳤어요. 한국도 조직체, 전체 희생으로써 되받아 쳤어요. 미국도 그렇고 일본도 그래요. 4천 파트를 만들고 그것을 삼 사 십이, 1만 2천 파트까지 확대시켜 가지고 전부 다 교회 기지를 만들어야 되는 거예요.

그렇게 해서 완전한 씨를 수확했다고 할 때 그 씨를 뿌리는 데 있어서, 뿌리는 곳에는 비료를 쌓아 둬야 하는데 그 비료라고 하는 것은 말이야, 더러운 곳에서 배출하는 것이 비료가 되는 거지요. 깨끗하고 향수같이 향기가 나는 비료가 있어요? 연구해 봐, 있는지, 없는지. 절대 없어요. 향수라는 것은 쭉 날아가 버리지만, 비료는 쭉 내려가는 거야. 그래서 비료가 된다는 겁니다. (웃음) 일본어로 필요한 요리를 비료라고 해요. 이렇게 비료라는 것이 양면의 의미가 있다는 것을 생각하면서 들어 봐요. 나쁜 냄새가 나지만 이게 생명을 키우기 위해서는 비료가 있어야 돼요. 인간도 똑같다구요. 비료가 필요하다, 비료를 먹여야 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래서 그것은 뭐냐 하면 고생의 길, 냄새 나는 데에 그것을 하고 가만히 10년 이상 수십 년이 지난 후에는 당당한 두목으로서 가장 중요한 목재가 된다는 거예요. 그렇잖아요? 두령, 두령이 된다구요.

한국에 오니 좋아요, 나빠요? 「좋습니다.」 이렇구! 이렇구! (웃음) 이게 감았던 오른쪽 눈을 뜬 것은 좋은데…. 한국에 와 있지만 지금도 일본에 보내 주면 좋겠다고 하는 사람이 3분의 1은 될 거라. (웃음) 말하지 않아도 선생님은 잘 알고 있어요. 일본으로 돌아가게 될 때는 모든 습관, 전통, 문화의 배경이, 모든 상관하는 데가 없어지는 거예요.

저쪽 뒤, 들려? 들려, 안 들려? 「작습니다.」 뭐? 「작습니다.」 여기서는 작게 하는 거야. 너무 크게 떠들 경우에는 나쁜 것이 떠든다고 했잖아? (웃음) 작아도 들리지요? 「안 들립니다.」 귀머거리야? 잘 들리게 마이크 장치를 준비하라고 명령했는데 들려, 안 들려? 「안 들립니다.」 죽어 버려. (폭소) 왜 늦게 왔어? 그것도 다 탕감이야. 그렇게 세상은 공평하게 되어 있는 거예요. 늦게 온 사람은 배경이 나쁜 사람이에요. 좋은 것은 다 고른 다음에 나중에 쓰레기가 된 것을 보내는 것이 세상의 분별의 상식이 되는 거예요. (웃음)

지금부터 한 시간마다 이렇게 반으로 갈라서 할까? 앞 사람은 '에―' 라고 하는데, 저 뒤에서는 박수 치고 있으면 어느 쪽 의견을 존중해야 되나? (웃음) 이러한 경우는 앞 사람의 의견을 존중해야 하는 거예요. 이것은 통례의 법칙이야. (박수. 웃음) 그래서 이것을 보게 되면 혁명적인 원리라는 거예요, 혁명적인 원리. 여러분은 역사가 말하는 일본 젊은이에요. 일본에 있어서도 머리가 나쁜 사람이 아니라구요. 다 생각하는 것이 보통 사람 이상의 생각을 하고 있다구요. (웃음) 그렇지 않으면 여기까지 올 수 없습니다. (웃음) 생각도 잘하지. 선생님은 그렇게 인정하고 있어요.

선생님은 일본 사람의 얼굴만 보아서도 등급 따위를 알 수 있어요. 오오사까의 거리를 쭉 보게 되면 말이야, 평균적으로 통일교회 멤버같이 생긴 얼굴은 없습니다. (웃음) 정말이라구. 선생님은 지금까지 생애를 통해서 많은 지도자들을 지도해 왔기 때문에 금방 안다구요. 거리만 한번 보아도 이 나라가 앞으로 어떻게 되겠다 하는 것을 알아요. 평균적으로 통일교회의 멤버는 다 미인이고, 미남이 모여 있어요. (웃음. 박수) 여자의 분위기로서 하늘의 운세가 일본의 모든 땅을 커버해 왔다고 할 수 있는데 일본으로 말하자면, 일본으로서 자랑하는 것은 다 도둑질해서 훔쳐 왔다는 거예요. 도둑놈이에요. 일본 사람이 자랑할 것은 하나도 없어요. 카메라도, 독일의 라이카 같은 걸 다 훔쳐 왔고, 기계도 다 여자같이 살금살금 해서 훔쳐 왔다는 거예요. 다 도둑놈의 일족같이 되어 있는 거예요. 그래, 자랑할 것은 하나도 없어. 특히 세계로 수출하고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무엇이 있느냐? 여자밖에 없어, 여자. (웃음) 여자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