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이 임재하면 천지합덕이 이뤄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4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으로 하나 되어 하나님이 임재하면 천지합덕이 이뤄져

이와 마찬가지로 종적인 마음과 횡적인 몸이, 종과 횡이 딱 사방으로 맞춰져 있으면 몸뚱이가 마음대로 할 수 있나요? 마음대로 할 수 있어요? 몸뚱이가 이렇게 종적으로 되게 되면 말이에요, 종적인 마음 기준이 횡적으로 되는 거예요. 그걸 누가 뜯어고칠 수 없어요.

이래 가지고 벼락치듯이 딱 달라붙으면 말이에요, 플러스 마이너스가 합해 가지고 폭발되어 붙어 버리면 그거 떼기 힘들지요? 납덩어리나 꿀이 녹아 붙은 거와 같이 한 덩어리가 되어 버리는 거예요. 그것은 인간의 힘으로 못 떼는 거예요. 하나님의 힘으로도 못 떼는 거예요. 그 법도에 따르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을 중심삼고는 절대적인 하나님도 복종해야 됩니다. 이런 말 생각해 봤어요?

남자나 여자나 사랑을 중심삼고 복종하고 싶지요? 「예.」 사랑의 노예가 되는 것이 최대의 행복이기 때문에 남자 앞에, 절대 사랑하는 남편 앞에 절대 노예가 한번 되어 보고 싶고, 노예가 될 뿐만 아니라 왕후가 한번 되고 싶다 이거예요. 그럼 되지요. 왕후와 같은 자리에 선 사람이 노예와 같이 된다면 그 얼마나 행복한 거예요! 얼마나 귀한 거예요! 노예라고 나쁜 게 아닙니다. 노예에게도 참사랑이 있으면 그 왕후가 부럽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에는 상속권이 있는 거예요.

그래서 왜 남자로 태어나고 여자로 태어났느냐 하면 남자는 여자 때문이고 여자는 남자 때문이에요. 간단한 거예요. 인생의 근본문제가 해결되는 거예요. 뭣 때문에? 사랑 때문에. 남자 때문에, 여자 때문에 태어났다고 할 때 섭섭해요? 「아닙니다.」 뭣 때문에? 「사랑 때문에!」

그러면 남자 여자 결혼은 왜 해요? 사랑을 찾아들어 가는 거예요. 결혼은 일생사에 제일 중요한 거예요. 여기서 꽃이 피고 향기가 풍기는 거예요. 그렇지요? 여기서 열매 맺기 시작하는 거예요. 인생의 조화의 판국이 여기서부터 싹이 트기 시작하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되느냐? 나비와 벌들이 찾아오지요? 그와 마찬가지로 천상의 하나님이 찾아 내려오는 거예요. 둘이 서로가 찾아가 가지고 어디에 부딪치느냐 하면, 여기 수직선에 와서 부딪치는 거예요. 그 가운데에 하나님이 내려온다는 거예요. 사랑의 본연의 상대기준인 인간과…. 그렇잖아요?

정분합이 벌어지니 요 기준을 중심삼고 수직이 여기에 임하는 거예요. 수직이 임해 가지고 이게 부딪치게 되면, 딱 하니 빈대떡같이 맞부딪치나요? 돌아가게 마련입니다. 돌아갈 때 이 핵을 중심삼고, 사랑을 중심삼고 도는 거예요. 그래서 사랑을 중심삼고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가 전부가…. 요 점은 하나밖에 없어요.

그래, 효자는 충신의 동생이요, 충신은 성인의 동생이요, 성인은 성자의 동생이요, 성자는 하나님의 동생이다 이거에요. 종적인 면에서 하나님의 동생이라구요. 그렇지요? 이렇게 되어야 천지가 다 합덕이 가능한 거예요. 합덕이 가능하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아요? 천지합덕한다는 말 있지요? 음양이 합덕한다는 말과 마찬가지예요. 이렇게 되었더라면 인간세계에 타락이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