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준에서부터 새로운 시작이 벌어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5권 PDF전문보기

평준에서부터 새로운 시작이 벌어져

원리가 그렇잖아요? 완전한 플러스는 완전한 마이너스를 창조하는 것입니다. 완전한 마이너스는 완전한 플러스를 창조하는 거예요. 천운은 그러한 상대이념을 통해서 운동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세계에 50억이나 되는 인류가 살고 있지만, 그렇기 때문에 여자 남자의 수에 있어서 몇 사람밖에 차이가 안 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자기 가정에 있어서 딸만 낳는다고 해서 `우리 집은 딸만 낳아!' 하고 걱정하지 말라는 거예요. 오늘날 50억 인류 중에 남자 여자의 충당수가 비례적으로 조금 맞지 않는 것뿐이에요.

그것은 지구의 어느 나라에서 남자를 많이 낳았기 때문에 대한민국에 여자를 많이 낳게 되는 박자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전기로 말하면 플러스 마이너스가 연결되어 돌아가는 거와 마찬가지로, 플러스 마이너스가 화합해 가지고 하나의 힘을 조성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자기 나라에 있어서 아들이 많이 나올 때도 있고 딸이 많이 나올 때도 있는 것입니다. 그건 대한민국의 마음대로 할 수 없습니다. 무엇이 하느냐? 세계 인류의 비례적 수를 따라 천운이 배정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아, 이제는 아시아에서 기울어졌으니 이번에는 ….' 저울이 그래요. 저울은 한 푼만 틀려도 기울어지지요? 기울게 되면 왕창 뒹굴어 떨어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천상세계를 보게 되면 서양과 동양이 비례적으로 맞게끔 평준화 되어 있는 것입니다. 평준이 돼 있으면 동서남북 어디로 돌더라도, 360도 돌더라도 그냥 돌아가는 거예요. 안 그래요? 평준화 기준을 취해 갈 수 있게끔 천운이 컨트롤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고, 우리는 아들 낳기를 바라는데 또 딸을 낳았구나!' 해 가지고 암만 아들을 낳으려고 해봤자 또 딸을 낳게 마련인 거예요. 암만 아들을 안 낳겠다고 해도 또 아들을 낳게 돼 있다구요.

그리고 딸을 많이 낳은 사람도 불평하지 말라는 거예요. 그게 탕감법으로 보게 되면 옛날에 우리 선조들이 여자들에게 못되게 대하고 나쁜 짓을 많이 했기 때문에 지금의 내 대에 와서 여자에 대해 잘못한 죄를 탕감하기 위해서 그 어머니 아버지의 속을 썩히는 것입니다. 바람잡이가 되어 못살게 하고 말이에요. 탕감법 그거 알아요? 아, 이거 어머니 아버지가 사랑하는 아들딸을 대해서 괜히 한마디라도 하게 되면 뺑 하고 마음을 아프게 하는 거예요. 여러분 그걸 알아야 돼요.

탕감법은 깊은 데는 메우고 높은 데는 깎아 내리는 놀음을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끝날이 되면 부자지관계까지도 모두 혼란이 벌어지게 됩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혼란이 벌어진다구요. 그러니 이걸 다시 낮은 곳은 메워야 되고 높은 곳은 깎아서 낮은 곳에 줘야 되는 것입니다. 낮은 곳은 받아야 돼요.

평준을 바라게 될 때, 평준에서부터 새로운 시작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그렇잖아요? 집을 지을 때도 수평을 보고 정지작업을 하지요? 하나님의 복귀섭리도 마찬가지입니다. 오색 가지 별의별 잡탕들을, 울퉁불퉁한 모든 전부를 수평과 같이 정지작업을 하려니 높은 데는 깎아야 되고 깊은 데는 메워야 되는 것입니다. `아이고, 나는 메우는 것 싫어!' 해서 마음대로 되는 것도 아니고, 메우려면 백두산의 좋은 흙 갖다가 묻어 주면 좋겠다고 해도 그럴 수 없어요. 그것이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닙니다.

본래 메우는 데 있어서도 말이에요, 처음에 흘러가는 물은 더러운 거예요. 깊은 데에는 더러운 것이 모이는 거예요. 아시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지옥도 땅 밑 깊은 곳이니 더러운 놈들이 모이는 곳입니다. 영계에 가면 저 높은 산, 신선한 백설이 덮여 있는 그런 영광스러운 산, 영산봉에는 흰 구름과 눈이 언제나 덮여 있어요. 그게 다 보호하는 거 예요.

그렇기 때문에 깊은 곳에는 거름이 쌓이게 마련이요, 높은 곳에는 신선이 모이게 마련이다 이겁니다. 비례적으로 보더라도 신선이 많아요, 거름덩이가 많아요? 가만히 두고 보면 세상의 인간들 가운데는 쓰레기통에 들어갈 사람들이 많다구요. 냄새 피우고 살던 사람들은 전부 다 그렇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