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류를 위한 과학기술 평준화 주창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17권 PDF전문보기

인류를 위한 과학기술 평준화 주창

지금 선생님이 왜 산업문제, 사업문제, 문화문제 등 여러 분야에 손을 대느냐 하면, 이것을 중계하는 기반이 필요해서 그래요. 그런 현대 과학, 기계기술, 그것이 국가의 중추입니다. 기계기술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한다구요. 기계기술이 있음으로 중공업이라든지 여러 산업분야에…. 기계를 제작할 수 없어서 수입해 올 경우에는 수리가 큰 문제가 된다구요. 외국의 기술자가 와서 그것을 돌보아 주어야 된다구요. 그렇게 된다고 하면….

사업이라는 것은 세계적인 경쟁을 하고 있지요? 기술을 제휴해서 갑이라는 나라에서 들여온 기계가 고장이 났다고 한다면 가급적 그 기간을 연장시킨다구요. 왜냐? 수리를 빨리 해 주면 거기서 생산하는 것이 국제시장에 있어서 라이벌이 된다구요. 때리는 자가 되기 때문이에요. 그러니까 여러 방면에 방해를 해 온다구요. 수리하러 간다고 해서 연장시킨다 이거예요.

자동차 공업 따위가 그렇다구요. 같은 품목을 기술을 제휴해서 생산하여 미국이나 세계시장에 판매한다고 할 때 그 생산 라인이 고장나면 어떻게 해서라도…. 40일 간 연장되면 세계시장은 완전히 안된다구. 완전히 지는 것입니다. 그러면 뭐 큰일이라구요. 자동차를 그렇게 해서 만들어서 판다고 생각하면 큰 잘못입니다. 선진국과 후진국의 차이가 거기에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후진국이 선진국으로 발전하는 것은 대단히 어려운 것입니다. 그러한 역사적인 모순이 반복되고 있다구요.

이것을 어떻게 타개하느냐 하는 것이 선생님의 생각입니다. 기술 평준화, 이것은 선진국가에 있어서 무서운 선언입니다. 여러분들은 모르고 있으니까 그렇지만, 무서운 선언이라구요. 선생님이 기술분야의 모든 것을 중공에 연결하면 미국의 모든 분야의 기계, 일본의 모든 분야의 기계가 가까운 시일에 직결된다구요. 중진국가가 없어지고 후진국가가 선진국가들과 연결됩니다. 2층, 3층에 올라가려면 사다리를 쓰면 되지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면 올라갈 수 있다구요. 그것하고 똑같아요.

과학기술이라고 하는 것은 인류의 것이기 때문에 특정한 일본의 나라든가 미국이 관리해서 돈을 벌어 가지고 자기 나라의 이익을 꾀하게 되면 그 나라는 오래가지 못한다구요. 그 돈 때문에 망한다구요. 문제지요? 그러한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선생님이 기술 평준화라고 하는 역사에 없는 것을 주창한 것입니다. 그러한 면에 있어서…. 이제까지는 아무도 몰랐다구요. 그러한 전문적인 요원이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지요. 이것을 하면서 한발 한발 발전하게 되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