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중심의 모든 사상 가치는 실패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2권 PDF전문보기

인간 중심의 모든 사상 가치는 실패

인근 각처에 계시는 지도자 여러분들이 이와 같이 만장하여 주신 데 대하여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여러분들 가운데는 벌써 여러 대회라든가 혹은 다른 인연을 통하여 나와 관계 되어진 지가 오랜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또 그 밖에 새로운 이들도 계실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 이렇게 남북통일 지도자 총연합회를 결성하는데, 도대체 이 단체가 무엇을 할 것이냐? 이제부터 시작인데 그 과정에는 험난한 어려움이, 바다가 혹은 산맥이 가로놓여 있을 것입니다. 또 여러가지 상황에 있어서 이해 못하는 사람의 반목과 질시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가 가야 할 길은 가야 합니다. 이것은 우리 민족이 목메어 바라는 남북통일의 성업을 달성하는 데 그 목적이 있는 것입니다.

지금 박보희 회장을 통하여 여러가지 보고를 들었습니다. 내용을 들어 보면 그야말로 어마어마한 보고입니다. 전세계 국가에는 많은 단체가 있고 또 그 단체를 지도하는 많은 사람이 있지만, 결국 지금에 와서는 인류는 어디로 가느냐 하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것은 해결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는 중차대한 문제로 남아 있습니다. 지금까지 인류역사의 모든 지도층들이 움직인 것은 뭐냐? 기성 철학 사상, 기성 종교 이념을 중심삼고 거기에 인간의 최후의 지성을 연합시켜 가지고 어떤 체제를 형성해서 국가를 지배하고자 했던 것입니다. 그러나 자기들을 중심삼고 세계를 이상의 세계로 전개해 보겠다는 인간 중심의 모든 사상의 가치는 현 단계에 와서는 실패라는 결론이 나고 만 것입니다. 이것을 누구도 부정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미국의 부시 행정부도, 소련의 공산주의도 이제 세계와 인류 문제의 해결에는 두 손을 들고 말았음을 시인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남은 길이 있다면 절대적인 신이 있고, 그 신이 인류를 품고 사랑과 평화의 세계로 구원해 나갈 뜻을 가지고 있다는 데로 결론짓지 않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신은 인류를 지으신 창조주 부모의 심정을 가지고 인간세계를 구원해 오고 계시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