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만이 남자와 여자를 하나로 만들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2권 PDF전문보기

사랑만이 남자와 여자를 하나로 만들 수 있어

시간이 벌써 저렇게 됐나? 자, 결론 내자구요. 남자 여자가 왜 태어났느냐? 무엇 때문에 태어났느냐? 하나님이 사람을 지을 때 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지었기 때문에 그 남자 여자가 하나 될 수 있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하겠나를 생각 했겠어요, 안 했겠어요? 서로 하나 될 수 있게끔 오목 볼록을 만든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 돼야 하는 원칙 때문에 그렇게 됐다는 것을 부정할 도리가 없습니다. 부정하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사랑만이 남자 여자를 통일시킬 수 있습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 이 녀석아, 그래, 안 그래? 「그렇습니다!」이것을 알려고 선생님도 일생 동안 찾아 다녔습니다. 알고 보니, 천하를 다 뒤지고 하늘땅에 있는 모든 책을 다 뒤져 봤지만 진리는 인간이 다 갖고 있었습니다. 그걸 몰랐다는 것입니다. 인간에게 다 있었더라 이거예요. 그러니 인간이 생겨나기를 사랑이라는 걸 중심삼고 남자 여자로 생겨난 것입니다. 사람이 생겨날 때 이 사랑에 맞게끔 생겨났다구요. 그렇지요?

사랑에 맞게끔 생겨났으니 사랑 때문에 생겨났다 이거예요. 사랑을 위해서 태어난 것입니다. 그러니 사랑을 받지 않고는 모든 것을 완성할 수 없는 것입니다. 남자나 여자나 사랑을 갖기 위해서 희생하며 지금까지 커 온 것입니다. 여자 아이가 커서 성인이 되기까지 얼마나 힘들어요. 애기 때부터 얼마나 힘들었느냐 말이에요. 남자도 그렇게 커 가지고 아무리 대학을 나오고 학박사가 되더라도 이런 사랑길을 찾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결혼이라는 것은 인생의 중대사 중의 중대사입니다. 천지를 화합할 수 있고, 창조의 원칙과 절충할 수 있는 놀음이 결혼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사랑 때문에 태어났다는 말 기분 좋아요? 좋아요, 나빠요? 그런 큰 내용을 몰랐지요? 몰랐지만 듣고 보니 부정할 수 없습니다. 이론적입니다. 아시겠어요? 그럼 그 사랑은 무슨 사랑이에요? 「참사랑!」참사랑은 어떤 것이 참사랑이냐! 이게 문제입니다.

결혼하려는 여러분들이 이 자리에 오게 될 때에 하나의 사랑의 상대를 찾길 원하고, 그 상대를 갖춰 가지고 앞으로 아들딸 낳고 잘살고 싶은데, 내 사랑의 상대가 나보다 조금이라도 못하면 좋겠다는 사람 있어요? 꿈에도 그런 사람은 없습니다. 요만큼만이 아닙니다. 내 사랑하는 상대는 나보다 백 배, 천 배 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것이 보통 인지상정이다 이거예요. 아시겠어요? 여러분들 여기 올 때 여러분들보다 못난 남자 얻으려고 그랬어요? 꿈에도 생각하지 않았지요? 조금이라도, 털끝만큼이라도 나보다 나아야 된다 이거예요. 그런데 이게 이래 가지고 `이이잉!' 이러면…. (제스처를 하심. 웃음)

교주라는 건 원맨쇼도 잘해야 된다구요. 내가 옛날에 주일학교 선생님 할 땐 나라에서 유명했습니다. 나를 초청하려고 줄지어 있었다구요. 앉아서 얘기하면 얘기도 잘하고 재미있으니까. 나 같은 신랑들 얻어 줄까? 「예!」싫은 사람 손 들어 봐! 쌍간나들. (웃음)

하나님이 이걸 물어 보시면 우리 아버지도 그렇고, 할머니도 그렇고, 또 조상들도 전부다 대답은 하나입니다. 앞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세상 모든 천지간에 지금 자라고 있는 남자들도 다 마찬가지 답이라구요. 너도 그렇지? 그래, 안 그래?

자, 올라가는 것입니다. 거기엔 왕도 있을 것이고, 뭐 대통령도 지나가는 것입니다. 왕 중의 왕이요, 대통령 중의 대통령이요, 천지의 대주인이신 하나님이 있다 할지라도 마찬가지입니다. 왜? 당신도 우리 인간들과 같이 자기 사랑의 상대가 자기보다 낫고 아들딸이 자기보다 낫길 바라신다구요. 하나님이 뭐라고 대답하겠나? 뭐라고 대답하겠어? 이것들아 왜 가만히 있어? 모르겠으면 모르겠다고 그래야지. 답변을 하라구! 모르겠으면 `모르겠습니다. ' 하면 끝나는데, 왜 가만히 있어? `하나님도 여러분들과 마찬가지다. ' 라는 답을 안 할 수 없습니다. 이젠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