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울타리를 보다 넓게 하고 싶은 인간의 본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2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울타리를 보다 넓게 하고 싶은 인간의 본심

자, 하여튼 만나서 반가워요! 「예!」대답하는 여자 얼굴 보니까…. 저 여자는 눈이 왜 그래? 요 뒤에 있는 여자, 반가워요. (웃음) 지금 누구보고 그러는지도 모른다구요. 그래, 통일교회 교주님 오신다니까 기성교회 나가는 패들은 어떻게 생겼나 보려고 왔겠지. 싹 숨어서 온 사람들, 그 사람들은 내가 다 알아본다구요. 얼굴을 보게 되면 벌써 다르다구요. 지금 한 대여섯 사람이 그렇게 보이는데, 여러분들은 아닙니다.

자, 누가 `너는 누구냐?' 하고 물어 보게 될 때 어떻게 대답해요? `누구긴 누구야?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이지. ' 또 그 다음에 여기가 경북인가, 충북인가? 「경북입니다.」경북이면 `경북 어느 군 어느 마을에서 온 남자 여자지. ' 조금 더 나가면 `대한민국 남자 여자지!' 하는 답변이 나온다구요. 또는 더 나아가 `누구긴 누구야? 세계 인류 가운데 대표라 하는 남자 여자지!' 이렇게 답변할 거라구요. 이거 얼마나 커요? 더 나가면 `누군 누구야? 하늘나라의 아들딸이지! 하나님 아들딸이지!' 이렇게 돼요.

이렇게 볼 때에 여러분 어머니가 여러분들을 위해서 살고 있지만 여러분 어머니 아들딸이 되는 게 좋아요, 나라의 아들딸이 되는 게 좋아요? 「나라의 아들딸이 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세계의 아들딸 되는 게 좋아요, 나라의 아들딸 되는 게 좋아요? 「세계의 아들딸이 되는 게 좋습니다.」어째서? 맹목적으로 답변하는 게 문제가 아닙니다. 어째서 그런가 그게 문제입니다. 어째서인지 알아요? 그런 의미에서 볼 때 집에는 어머니 아버지가 있습니다. 어머니 아버지가 있는데 부모가 자식 사랑하는 마음은 이웃집 부모도 마찬가지입니다. 알겠어요? 나를 사랑하는 부모는 하나지만, 나라에는 많은 부모들이 있는 것입니다. 4천만 중에는 모두 천만 가정의 천만 부모가 있다 이거예요. 그러니까 천만 부모가 똑같이 아들딸을 사랑할 때 그 사랑은 천만 배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한 테두리 가운데서 나라를 지키고 있기 때문에 나라의 아들딸이 되어야 된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라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가치로 보면 몇 천만 배가 되는 것입니다. 또 세계를 두고 볼 때에도 나라를 중심삼고 또 그렇게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가치를 비교할 때 나라의 아들딸보다도 세계의 어머니 아버지들이 사랑한 그 울타리권 내에 있는 아들딸이 더 좋기 때문에 세계의 아들딸이 더 귀한 것입니다. 알았어요?

역사 이래 수많은 부모가 이렇게 해 나왔고, 지금도 그렇게 가고 있고, 앞으로도 그렇게 갈 것입니다. 거기도 마찬가지의 사랑의 마음을 부모들이 갖게 되는 것이고, 더 큰 울타리권 내에 있는 아들딸이 더 크기 때문에 개인보다는 가정, 가정보다는 종족, 종족보다는 국가, 국가보다는 세계, 세계보다는 천주를 위하는 통일교회의 방식이 있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게 무엇을 중심삼고 그런 말을 하느냐? 사랑을 두고 말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사랑 좋아해요? 오늘은 시간이 없으니 골자만 얘기할 것입니다. 이런 말은 처음 듣지요? 왜 세계적인 인물이 되려 하고, 역사적인 인물이 되려고 하느냐? 세계에는 많은 사랑의 울타리가 있습니다. 사랑의 바다의 깊이와 넓이가 모든 자기를 품어 줄 수 있는 배경이 되어 있기 때문에 인간은 그 본심으로부터 그것을 원하는 거다 이거예요. 지금까지 그걸 왜 원하는지도 모르고 원했으니 그 밥맛을 알아요? 맛을 알아요,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