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존재는 위하여 태어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3권 PDF전문보기

모든 존재는 위하여 태어나

나, 하나 물어 보자구요. 다이아몬드를 갈 때 말이에요, 다이아몬드보다 더 강한 것이 갈겠나, 어떤 것이 갈겠나? 「강한 것이 갑니다」 강한 것이라고 생각하지요? 「예」 다이아몬드를 가는 것이 뭐냐 하면 구리예요, 구리. 구리가 둥글게 갈아 버려요. 참, 묘해요. 여자가 아무리 말랑말랑하더라도 남자를 주관할 수 있어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다이아몬드가 강하지만, 구리가 다이아몬드를 이길 수 있다구요. 한대 들이대게 되면…. 불이 나게 되면 강한 것은 타 버리지만, 유한 것은 타지 않아요.

발전기 같은 것을 돌아가게 하는 그 중심을 샤프트라고 하는데, 그 샤프트를 받치는 것이 있다구요. 1분에 몇 천 번 돌아가는 그런 제네레이터가 있는데 그것을 받드는 축받이가 뭐냐 하면 배비트라는 것입니다. 연대입니다, 연대. 윤박사는 그거 알지요? 강한 데는 유한 것이….

입을 보면 이빨이 얼마나 강해요? 강해, 안 강해? 「강합니다」 그저 이 이빨이 썸뻑썸뻑하고 깨뭅니다. 그거 생각해 보라구요. 거기에 혓바닥이 들어갔다가는 큰일나는 것입니다. 이빨 사이에 이 혓바닥이 얼마나 들락날락해요? 한번 깨물면 왕창 잘라질 텐데도 불구하고 그걸 무서워하지 않고 슬렁슬렁하는 것입니다. (웃음) 이거 얼마나 조화무쌍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말을 할 수 있는 거예요, 말을. 이빨이 빠져 보라구요, 말이 잘 되나. (웃음)

또 입술도 그래요. 세상에 `고무, 고무' 해도 입술 고무를 당할 수 있어요? 일생 동안 닳아지지 않고 그냥 그대로, 고냥 고대로 있습니다. 고무가 몇십 년 가나? 몇 년도 안 가서 다 못쓰게 되는 거라구요. 이 입술 고무가 얼마나 멋져요, 이 고무! (웃음) 웃을 때는 하루에도 몇 번씩 늘었다 줄었다 하니 얼마나 바쁘겠나! 휴식시간이 있어요, 없어요? 「없습니다」 불쌍하지요? 「예」 그래서 여자들은 그것을 이렇게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설명할 때는 루즈를 발라도 괜찮다 그 말이에요.

여자는 왜 손톱에 이렇게 메니큐어를 칠하느냐 하면, 자꾸 긁히니까 할 수 없이 칠하는 것입니다. 그런 해석을 알고 하면 괜찮아요. 그렇지 않으니 딱지지. 무슨 딱지예요? 낙제 딱지. 딱지 붙는다고 그러지? 낙제 딱지지요? 몇 시 됐어? 「아홉 시입니다」 세 시간 되었나? 자, 이제 알았어요? 예.

그리고 또 보라구요. 눈이 눈 때문에 생겨났나? 「아닙니다」 눈이 무엇 때문에 생겨났어요? 보기 위해서지요? 「예」 `눈이 눈을 보기 위해 생겨났지! 얼마나 좋아!' 그래요? 눈이 눈 때문에 생겨났어요? 상대의 세계를 보기 위해서입니다.

또 코는 코 때문에 생겨났나? 「아닙니다」 냄새를 맡기 위해서입니다. 자기 때문에 생긴 건 하나도 없어요. 입은 밥 먹기 위해서입니다. 그 밥 먹는 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말하기 위해서, 상대를 위해서 생겨났어요. 또 귀는? 「듣기 위해서입니다」 듣기 위해서입니다. 전부 상대를 위해서입니다. 손은 만지기 위해서입니다. 손이 손을 만지면 기분 좋아요? 「아닙니다」 상대적인 존재여야 기분 좋지요.

힘도 그래요. 힘은 무엇을 들기 위해서? 전부 다 상대 때문에 필요한 것입니다. 상대 때문에 태어난 것입니다. 그걸 논리적으로, 이론적으로 부정할 도리가 없어요. 부정할 도리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태어나기를 자기 때문에 태어났다고 하는 것은 요사스러운 괴물입니다. 우주를 파괴할 수 있는 괴물단지다 이거예요. 그 괴물단지의 후손이, 악마의 후손이, 그것이 오늘날 타락한 인간입니다. 이걸 혁명을 해야 돼요.

이론적으로 갖추어 가지고 남을 위하는 철학을 뒤로 보내고 자기를 위하라는 철학으로 말미암아 미국이 개인주의가 되었어요. 그러다 보니 남자끼리 `남자 제일이다!', 여자끼리 `여자 제일주의다!' 이러다 보니 호모섹슈얼, 레즈비언도 생겨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면 춘하추동이 필요 없다 그 말이에요. 여름이면 여름만 좋고, 봄이면 봄만 좋다는 것입니다. 그거 가지고는 쓸 열매가 안 맺혀지는 것입니다. 춘하추동이 필요해요.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춘하추동이 있어야 균형이 맞게 되는 것입니다. 더운 것이 길어지면 추운 것도 길어져요. 그렇기 때문에 사랑을 중심삼고 부부생활을 하는 데 있어서 가을도 있고, 여름도 있고, 봄도 있고, 또 뭐예요? 겨울도 있어야 돼요. 그걸 다 소화할 수 있어야 천상세계에 가서 얼굴을 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집에는 나이 많은 할아버지 할머니가 있는 거예요. 그건 뭐냐 하면, 역사시대를 대표하고 선조를 대표한 종적인 아담 해와…. 하나님이 1대고 아담 해와가 2대인데, 3대를 못 내었어요. 이걸 뒤집어 놓으면 할아버지의 자리가 하나님의 자리가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의 자리가 아담 해와의 자리고, 내 자리는 미래입니다.

그래서 할아버지의 할머니의 자리는 뭐냐 하면, 우리 가정에 하늘나라의 왕으로 파송된 주인공의 자리인 것을 알아야 돼요. 그 다음에 아담 해와는 사랑의 집, 부부를 중심삼고 가정을 중심삼은 사랑의 집의 왕이에요, 왕. 남자 여자로서 비로소 이 땅 위에 사랑을 엮을 수 있는 왕입니다. 1대조입니다.

다시 말하면, 억만 가정의 왕 자리입니다. 우리 어머니 아버지는 오늘날 타락한 이 세상에 있어서 50억 인류의 가정들을 대표한 왕이요, 왕후입니다. 나는 이 하늘나라와 지상세계의 두 왕국을 이어받은 왕자 왕녀입니다. 여러분들도 그거 되고 싶지요? 「예」 통일교회는 이 훈련을 해야 되고, 여기에 기준을 맞추기 위한 가르침을 선생님이 강조하는 것입니다.

장자권 복귀가 뭐예요? 하늘나라 장손의 전통, 천년만년 계대를 잇기 위한 것입니다. 참부모가 뭐예요? 사랑의 전통을 건 가정의 왕자를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그 다음에 왕은 뭐예요? 천주를 중심으로 한 만국의 왕자를 세우기 위한 것입니다. 왕손이에요, 본래가. 타락했지만, 15세 청소년 시대까지 자라난 본성적인 마음이 있으니…. 그 마음의 뿌리를 뽑을 수 없기 때문에, 그것이 남아 있음으로 말미암아 여러분들의 마음은 최고의 상대를 찾아가라고 하는 것입니다. 여자들도 그렇지요? 세계 대통령을 자기 남편으로 삼고 싶지요? 「예」 남자들도 세계의 왕후를, 여왕을 자기의 상대로 삼고 싶은 것입니다. 그래, 참사랑만 하나 찾는 날에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