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참사랑을 위해 태어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3권 PDF전문보기

인간은 참사랑을 위해 태어나

왜 남자 여자가 태어났을까? 인간의 인생문제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왜 인간이 태어났을까? 인간이라고 하면 남녀 관계입니다. 인간이라 하면 50억의 인간들이 포함되는데, 그것을 나누어서 말하면 남자 여자입니다. 왜 남자 여자가 태어났을까? 이건 철학 입문의 중요한 문제입니다. `태어난다면 남자로서 태어나지, 왜 여자로서 태어났을까?' 여자들은 대개 그렇게 생각할 거라구요. 특히 동양 여자는 그래요. 서양 사람들은 틀립니다.

이렇게 생각해 볼 때, 남자 여자라는 것이 무엇 때문에 태어났을까요? 그것은 사랑이라는 문제를 중심삼고 일체화되기 위해서 태어났다는 것을 부정할 수 없는 것입니다.

원래 사랑이라는 문제는 창조세계의 중심성을 이루고 있다구요. 그것은 사랑이라는 문제를 중심삼고, 그 관념을 중심삼고 나누어져서 존재하고 있는 상대 관념이 있기 때문입니다. 쌍쌍, 짝의 피조세계다 이거예요. 이렇게 볼 때, 인간은 왜 태어났을까? 대답은 간단하다구요. 사랑 때문에 태어난 것입니다. 그걸 부정할 것은 아무것도 없는 것입니다.

사랑이라고 하면 무슨 사랑? 지금 전세계에 왕래하는 그런 사랑문제 때문에 가정이라든지 사회라든지, 여러 가지 면에서 전세계적으로 대단히 문제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사랑문제는, 무슨 사랑이에요? 인간적으로 생각하는 그 사랑인가, 아니면 이 우주를 창조한 지침이 있었다고 할 때 그 지침에 의한 사랑인가? 그 문제까지 밝혀 내야 된다구요. 그래, 인간이 쓰는 그 사랑이에요, 창조주이신 하나님이 쓰시는 사랑이에요?

이렇게 볼 때, 인간이 쓰는 사랑은 다 실패의 경지에 떨어져 버린 것입니다. 이제 희망이 없습니다. 아무리 미남이고 미인이라도 그 내부를 다 분석하고 해부해 보면 참사랑과 같은 것을 찾을 수는 없습니다. 하나님이 쓰시는 사랑의 기점이라는 것은 인간세계에는 없다고 결론을 내려도 단 한 사람도 반문할 사람이 없는 세계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인간이 구하고 있는 그 사랑의 이상을 위해서 태어났다고 한다면, 태어난 본원에 반항하는 현상의 자신을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그것은 아무리 자기를 중심삼고 해결하려고 해도 해결할 수가 없습니다. 사랑의 관념이라는 것을 분명히 이론적으로 잡아서, 그에 따라서 이런 결과가 되고, 그 가정은 이렇게 나가야 되고, 하나님의 이상적인 사랑과 일체가 되어야 된다고 하는 결론을 내리지 않는다면 인생문제는 해결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게 생각하면, 인간은 왜 태어났을까? 참사랑! 보통 인간이 생각하는 그런 사랑이 아니라, 참사랑을 위해서 태어난 것입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역사를 통해서 참사랑을 구해 온 많은 역사적인 인물들이 있었지만, 그 문제를 해결하고, 이것이 바로 참사랑의 정착점이라고 결정하고, 그것을 중심삼고 교육된 역사는 없었습니다. 종교도 진리를 추구해 왔습니다. 인간의 최고 진리의 기준, 그 중에서도 핵심이 사랑이라고 한다면, 종교 자체도 참사랑의 정의를 아직 내리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인간이 원하는 참사랑의 정의는 도대체 무엇일까? 남녀가 사귀고, 동물적으로 붙는 것이 참사랑이냐? 아닙니다. 현재 미국에 유행하고 있는 프리 섹스가 참사랑이에요? 그것은 동물 같은 사랑이지요. 그런 사랑으로 계속적으로 생활하면서 생애를 보내고 있는 사람들의 사랑은 만족스러운 사랑이 아닙니다. 이것은 고민하고 서로 시달리는 사랑으로서, 세속적인 사랑이라고 하는 결론에 도달하게 돼요. 그렇게 되면 인간으로서 역사를 통해서 찾아온 참사랑의 길이라는 것은 벌써 인간의 실험상 실패해 버렸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있어서 문제는, 만약에 하나님이 계신다면 하나님이 원하시는 참사랑이란 뭐냐? 그 결론의 기점에 부딪치는 것입니다. 도대체 참사랑은 뭐냐 이거예요.

여기에 있어서 문제가 되는 것은, 사랑에 의해서 남자 여자가 태어났는데, 여자라는 것은 무엇을 위해서 태어났느냐 이거예요. 물론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다 이거예요.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는데, 누구의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느냐? 여자가 태어난 것이 여자의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어요, 남자의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어요? 그게 문제입니다. 「남자의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습니다」 남자의 사랑! 왜 남자의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느냐? 여자 자체가 남자와 하나가 되어서 사랑을 구한다고 한다면…. 남자에게 필요한 것은 여자가 가지고 있고, 여자에게 필요한 것은 남자가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 인간이 왜 태어났을까? 여자가 태어난 것은 사랑을 위해서 태어났는데, 그 사랑의 길을 따라가서 사랑의 목적을 완성하는 것은 여자만의 길이 아닙니다. 남자라는 것과 연결되지 않으면 여자의 사랑의 길은 안 생기는 것입니다. 정말이라구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