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약이 조화되면 무서운 결과를 낳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4권 PDF전문보기

강약이 조화되면 무서운 결과를 낳아

이렇게 얼굴을 보면 성격이 다르지요. 성격 차이로 인해 각자 생애도 다르다구요. 한 여자는 기가 센 뭐가 있고 개성적이어서 그걸 중심으로 살아 왔다 할 때, 그럴 때에는 기가 센 사람끼리 축복받으면 안 돼요. 그와 반대로 그걸 받아들일 남자가 필요해요. 같은 성격을 가진 사람끼리 축복받으면 금방 깨져요. 지나치게 부드러운 여자를 지나치게 부드러운 남자와 짝지으면 사라져 버려요. (웃음) 하나는 사라져 갈 것 같으면 이끌어 가는 상대가 있어야 됩니다. 그렇게 되면 태어나는 아이는 평균을 잡을 수 있는 아이가 돼요. 그런 걸 여러분은 모르지요?

여기서 축복을 못 받은 사람, 손 들어 봐. 상당히 많구만. 축복받은 사람 중에 아이가 셋 이상 있는 사람, 손 들어요. 상당히 있구만. 너의 남편은 세, 부드러워? (웃음) 「셉니다.」 세? 너와 비교해 보면 어느 쪽이 세? 「주체가 세다고 생각합니다.」 (웃음) 그렇게 생각해? 진짜? (웃음) 네가 더 세지? (웃음) 틀림없습니다. 결혼이란 무서운 거라구요. 무서워요. 톱니바퀴를 위에서 내려다보면 비슷비슷하게 보여요. 하지만 톱니바퀴는 어느 것이나 다 맞지는 않다구요. 맞는 게 하나밖에 없어요. 한 타입에는 아무 거나 맞지 않다구요. 톱니바퀴의 톱니가 서너 개까지는 맞물리지만 다섯 개부터는 잘 안 되는 게 있어요.

여러분! 다이아몬드를 깎는 게 다이아몬드보다 더 딱딱한 거예요, 뭐예요? 「다이아몬드보다 부드러운 것입니다.」 부드러운 것으로 어떻게 깎아요? 누가 대답했어? 너는 크리스찬 베르나르에서 일해? 「그렇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알아? 다이아몬드를 깎는데 보다 더 부드러운 것으로 깎는 다는 걸 어떻게 알고 있어? 그건 가장 부드러운 것으로 깎아요. 다이아몬드를 깎는 것은 동(銅)이에요, 놋쇠. 제너레이터의 모터를 보면 샤프트(shaft;축)가 있지요? 그 굴대는 강철입니다. 그걸 버티는 축대라는 게 있어요. 그건 무엇으로 돼 있느냐 하면, 납으로 되어 있어요. 이게 딱딱한 거라면 큰일나는 것입니다.

여러분, 살 안에는 뭐가 있어요? 「뼈가 있습니다.」 뼈는 부드러워요, 딱딱해요? 「딱딱합니다.」 딱딱해요. 그러니까 조화돼 있어요. 입을 볼 때 그 안에는 이가 무섭게 많이 있어요, 무섭게. (웃음) 그 안에서 혀는 훌륭해요. 이 사이를 빠져 나가면서 말하는 게 얼마나 무섭겠어요! (웃음) 그렇지만 그들이 조화되니까 하나님의 이상을 창조할 말이 나온다구요. 그래서 강약(强弱)이 조화되는 것은 무서운 결과를 낳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자는 남자보다 세요. (웃음) 세요, 부드러워요? 남자가 세지요? 「예.」그래서 여자 남자가 하나가 돼요. 그러니까 `이 여자 뭐야?' 하면 샤프트의 축대가 어디로 가 버려요. 그러면 어떻게 돼요? 순식간에 파괴돼 버리는 것입니다.

그래서 남자에겐 여자가 절대 필요해요. 여자에겐? 「남자가 절대 필요합니다.」 여자는 맞아도 살이 많으니까 상처를 입지 않아요. 남자는 맞으면 곧바로 뼈에 상처를 입습니다. (웃음) 그렇다구요. 여자는 쿠션이 잘 돼 있잖아요? (웃음) 가슴을 봐도 남자보다 살이 많다구요.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