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체는 사랑의 열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5권 PDF전문보기

생명체는 사랑의 열매

이렇게 볼 때, 이것은 마치 큰 나무와 마찬가지다 이거예요. 나무에는 종대뿌리로부터 종대줄기, 종대순이 있는 것입니다. 종대뿌리와 종대줄기를 중심삼고 전부가 종대순이 되고 싶다는 것입니다.가지도 보게 되면, 각 가지도 꼬부라졌지만 종대뿌리와 종대줄기를 중심삼고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다른 것이 무엇이냐? 종대순이라는 것은 수직으로 돼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모든 가지들은 동서남북으로 방향성을 가지고 있으면서 평면이 돼 있다는 것입니다. 요것이 다른 것입니다. 내용은 마찬가지입니다. 모든 가지는 말이에요, 종대줄기와 종대뿌리까지 통하는 것입니다.

여기 요것이 순이 됐다면 여기가 조금 꼬부라졌을 뿐이고 평형을 취했을 뿐이지 마찬가지의 종대줄기와 통하고, 마찬가지의 종대뿌리와 통하는 것입니다. (판서하시며) 종대순은 똑바를 뿐입니다. 똑바를 뿐이라구요. 이렇게 볼 때, 이 종대순이 자라기 위해서는 사방에 있는 이 가지순이 전부 다 같이 자라야 되는 것입니다. 혼자 자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런 종대순이 없으면 어떻게 되느냐? 그것에 제일 가까운 가지가 종대줄기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가지가 서쪽이든 남쪽이든 한 방향으로 자란 가지가 돼 있지만…. 이 종대뿌리와 종대줄기가 나예요, 나. 종대순도 나 때문에 생겨났고, 모든 사방의 가지도 나 때문에 있는 것입니다. 전체가 그렇게 자람으로 말미암아 이것도 완전히 자랄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러면 이 나무가 무엇에 연결돼 있느냐 이거예요. 나무가 뿌리로부터, 줄기로부터 이 모든 가지가 생명을 중심삼고 하나의 연결체로 돼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여기의 한 자체가 상처 나면 전체가 피해를 받아요. 여러분, 요거 잡아 당기면 아프지요? 어디가 아파요? 몸 전체예요, 몸 전체.

그러면 생명은 무엇에서부터 시작하느냐? 생명은 사랑에서부터 오는 거예요, 사랑에서부터. 여러분, 이거 어디서 생겨났어요? 여러분의 생명이 어디서 났어요? 부모의 사랑에서 왔지요? 이 생명은 무슨 열매냐 하면, 사랑의 열매입니다. 생명체가 사랑의 열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에서 모든 것이 시작하는 거예요, 사랑에서.

그러면 이 모든 중심 뿌리의 내적인 맨 끄트머리가 뭐냐? 사랑이 살아 있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주사침, 바늘 같은 뾰족한 것은 사랑입니다. 거기의 몸뚱이 같은 것이 생명체라는 것입니다.그렇기 때문에 내게는 사랑이 있습니다. 누구나 다 사랑이 있다구요. 사랑이 있나, 없나? 요거 핵이 돼 있기 때문에 사랑의 뿌리, 종대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사랑을 갖고 있지요? 그 다음에 생명도 갖고 있습니다. 그 다음에 생명은 피로부터…. 이게 순환하는 것입니다. 환경적인 순환법도에 의해서 피가 도는 것입니다. 피를 갖고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