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을 중심삼은 승리의 왕자 왕녀가 되는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을 중심삼은 승리의 왕자 왕녀가 되는 길

가정을 보면, 거기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어머니 아버지, 아들딸이 있습니다. 이것이 3대인데, 역사를 두고 과거로부터 이어져 온 것입니다. 할아버지는 선조로부터 지금까지 영계에 가 있는 하늘나라의 우리 조상들을 대표해 가지고 우리 집안에 파송된 전권 대사인 것입니다. 그러니까 할머니 할아버지를 누구와 같이 모셔야 되느냐 하면 하나님같이 모셔야 합니다. 그렇게 모심으로 말미암아 횡적인 천국의 출발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여러분의 가정이 그런 가정이 되어야 됩니다. 그런 가정을 이루어야 한다는 것은 말만이 아닙니다. 통일교회의 가정들은 이런 가정들이 되어야 돼요. 이러한 가정의 기준에 패스 못 하면 천국에 못 들어가요. 하늘 나라의 왕권 소속권 내에서 백성의 자리도 차지하지 못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할아버지 할머니를 하나님같이 모셔야 된다는 거예요.

그 다음에, 아버지 어머니는 누구냐 하면, 이 땅 위에 살고 있는 모든 가정들을 대표한 왕과 왕후의 자리에 있는 분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부모라구요. 이걸 몰랐다는 것입니다. 여러분, `우리 엄마 아빠가 왕후가 되고 왕이 되면 좋겠다!' 그런 생각 해봤지요? `우리 엄마 아빠가 왕후가 되고 왕이 되면 좋겠다.' 그러지요? 아닌 게 아니라 사실입니다.

아담 가정은 온 만국 가정의 중심에 있기 때문에 여러분의 부모가 처한 자리는 이 시대를 대표하고, 50억 인류 가정을 대표한 자리입니다. 그 가정들을 대표한 왕후와 왕이 누구냐 하면 어머니와 아버지라구요. 어떤 나라의 왕후나 왕보다도 만국의 가정을 대표한 왕과 왕후의 입장에 있는 부모를 정성껏 모셔야 됩니다. 왜? 어머니 아버지와 더불어 사랑 관계를 맺음으로 말미암아 횡적인 천하의 모든 소유권이 나에게 상속되기 때문입니다. 관계가 맺어지는 거예요. 사랑이 없으면 관계도 맺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절대적인 사랑을 중심삼고 부모 앞에 절대 순응해야 된다는 이론이 성립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

어머니의 말씀 잘 들었어요? 「예.」 여기에 잘났다고 버티고 앉아 있는 남자들, 제멋대로 살아왔지요? 이제라도 잘해야 돼요. 나중에 `문총재의 말씀을 들었는데, 그 천분의 1도 못 했으니….' 하면서 후회하지 말고, 소를 잡고 진수성찬을 해 가지고 `문총재가 가르친 모든 도리의 내용을 대신할 수 있는 조건이라도 가지고 저나라에 가야, 부모 앞에 면목이 서고 조상 앞에 면목이 서겠기 때문에 오늘 이런 기념의 날을 남기겠습니다.' 하면서 몸부림치고 통곡할 수 있는 인연을 맺어야 할 필생의 일, 결정적인 일이 있어야 된다는 것을 기억할지어다! 「아멘!」

그 다음에는 누구예요? 나와 우리 형제들입니다. 형제들은 미래에 있어서 하늘나라와 이 세계―두 세계예요.―를 이어받을 수 있는 왕자 왕녀로 자라야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할아버지 할머니를 어머니 아버지보다도 더 잘 모셔야 되고, 또 자기 부부보다도 어머니 아버지를 더 잘 모셔야 되는 거예요. 이제 내가 뭐라고 했어요? 할아버지 할머니를 어머니 아버지보다 더 모셔야 된다고 했지요? 자기 부부가 자기 아들딸보다도 어머니 아버지를 더 잘 모셔야 되고 더 사랑해야 되는 것입니다. 이런 논리입니다.

그러니 이혼할 수 있어요? 자기의 아들딸을 떼 놓을 수 없는 한, 그 모체가 되고 뿌리가 되는 것은 갈라질 수 없어요. 자기의 아들딸을 사랑하는 이상 어머니와 아버지는 서로서로 사랑해야 된다는 거예요. 이게 천도라구요. 아들딸은 그걸 원합니다. 알겠어요?

엄마 아빠가 싸우는 걸 원하는 자식이 있어요? 자기한테 얘기하는 것 보다 둘이서 오순도순 더 재미있게 사는 것을 원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자기들을 돌보지 않더라도 어머니와 아버지가 의좋고 평화스럽게 살면서 아들딸에게 미래의 본이 될 수 있는 부부의 전통을 보여 주길 원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그 아들딸도 `나도 우리 어머니 아버지와 같이 저렇게 일생 동안 행복하게 살아야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소년시대는 잠깐이지요? 그렇지만 부부시대는 오랜 것입니다. 영원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아들딸을 사랑하는 것보다도 부부끼리 서로서로 더 사랑하면서 살아야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그게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하나님의 왕자 왕녀가 있고, 하나님의 형제가 있는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부부가 되어 하나님을 대신한 자리에서 아들딸을 낳기 때문에 천지를 대표할 수 있는 소유권을 가지고 주인의 자리까지 나아가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 자신이 자녀의 사랑, 형제의 사랑, 부부의 사랑, 부모의 사랑을 다 갖추어 가지고 하나님과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하늘나라의 보이지 않는 모든 이상(理想) 전체가 보이는 내 자체 앞에서 자녀의 도리를 통하고, 형제의 도리를 통하고, 부부의 도리를 통하고, 부모의 도리를 통하기 때문에, 하나님을 대신하고 만인류 가정 전체를 대표한 하나의 중심적이고 대표적인 존재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을 중심삼은 승리의 왕자 왕녀, 승리의 주체 대표임에 틀림없느니라! 「아멘!」

그런 길을 찾아가는 내가 되어야 되기 때문에 모든 면에서 대표요, 모든 면에서 중심에 앉는 것입니다. 형제들 앞에서 중심이요, 자녀들 앞에서 중심이요, 그 다음에는 부부 앞에서 중심입니다. 언제나 그렇게 생각해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