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집권제를 하지 말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6권 PDF전문보기

중앙집권제를 하지 말라

그래서 선생님이 세계를 전도하기 위해서 비디오 센터를 만든 것입니다. `워싱턴 텔레비전 센터'는 뭐냐 하면, 전세계 국가의 방송국이 들어가서 방송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360개 국가의 방송국이 거기에 들어갈 수 있는 거예요. 들어간다고 해서 회사에 전부 다 들어온다는 게 아닙니다. 우리는 지금 전세계에 안 통하는 데가 없게끔 되어 있거든요. 그러니까 그 나라의 번호만 알아 가지고 플러그만 꽂아 놓으면 말이에요, 160개 나라가 한 나라로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래서 시디(CD) 녹음판에다 집어넣으면 그냥 그대로 전세계로 나가는 거예요.

그리고 세계적인 노벨상 수상자, 유명한 물리학자를 비롯해서 사회 사람들이 나와서 선전하는 것입니다. 문총재의 업적을 찬양하는 거예요. `모든 종교들 중에 권위 있는 종교로서, 사상을 극복하고 종교적 현실을 극복하고 신에 대한 실증적 내용이 확실해 가지고 생활적인 주체성으로서의 신을 모시고 사는 엄청난 내용을 가진 시대적인 종교다. 급변하는 사회에 있어서 구태의연한 종교 배경을 가지고는 변화하는 회전수를 따라가지 못한다. 그런데 통일교만은 하루에 몇천 번을 돌아가더라도 따라가고 남을 수 있다.' 하고 한마디씩 해보라구요. 그렇게 되면 세계가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걸 선생님이 지금 준비해 나가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관(觀)이 생겨야 돼요, 관. 그래서 절대 중앙집권제를 하지 말라는 거예요. 지방에 다 만들어 놓고, 방송을 통해 훈련시켜 가지고 중앙에 갖다 연결하면 간단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로 분산교육을 하지 말라는 거예요. 이동교육을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한 면에서 말이에요, 3백 명만 교육하면 다 끝나는 거예요. 그것도 못 하겠어요? 여성연합이 그걸 알아야 돼요. 한 면에서 3백 명씩 데려다가 교육한다 이거예요. 여자들은 문제없어요. 여자들을 끌어내서 `앵앵앵' 하게 되면 남자들은 그거 듣기 싫어서라도 안 따라갈 수 없습니다. 통일교회를 반대하던 사람들이 좋다고 하는 환경이 되면 자연히 따라가게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아들딸까지 전부 다 데려간다고 해도 누가 반대해요? 그러니까 가정을 점령하는 데 있어서 남자를 표준으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여자를 내세우지 않을 수 없는 거예요. 그런 단계로 온다구요. 그런 관을 가져야 되겠습니다. 알겠어요? 「예.」

이제 여러분이 서울이면 서울, 지방 교구면 교구를 책임졌으면 그 작전을 하는 것입니다. 이제 교구장이 강의를 교구에서 하지 말고 동에 있는 교회에서 하라구요. 부흥회 대신입니다. 내실을 기하는 것입니다. 완전히 몇 명 목표로 해 가지고 프로젝트를 딱 짜는 거예요. 틀림없이 갈 때 그거 해라 이거예요. 1차 해서, 그 다음에 여기에 들어온 사람이 몇 퍼센트다 하면, 그 사람들도 참석시켜 가지고 2차는 몇 퍼센트 목표로 나가는 것입니다.

그러면 자꾸 늘어나는 거예요. 한 바퀴씩 돌아가면 돌아갈수록 늘어나게 되어 있다구요. 식구가 불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내버려두니까 안 늘어나지요. 국민학교 선생이라든가 중고등학교 선생들이 자기 과목에 대한 내용을 다 가르쳐 주고 시험을 치잖아요. 그러고 나서 채점해 가지고 통지표를 만들어 주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구장은 학적부와 마찬가지로 회원 명단을 가지고 있어야 됩니다. 헌금을 얼마 하고 하는 것을 전부 다 기록해 가지고 체크를 해야 된다구요. 그래 가지고 그래프를 그려서 전부 박아 놓으라는 거예요. 헌금 실적, 전도 실적을 체크해서 실적이 좋은 사람은 군이면 군 책임자의 상을 주고, 전국적이면 전국 책임자의 상을 주는 거예요. 표창 제도를 강화해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럼으로 말미암아 경쟁 심리를 발발시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