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의 세계는 하나의 민족이므로 하나의 말을 써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26권 PDF전문보기

평화의 세계는 하나의 민족이므로 하나의 말을 써야

여기 있는 사람들 중에 종족적 메시아가 어떻다는 것을 알고 고향에 돌아간 사람, 손 들어 봐요. 여기 있는 사람들은 안 가나? 그걸 또 설명해야 돼? 교구장들, 협회장! 「예!」 그거 다 바로 가르쳐 주었어? 「예.」 그런데 왜 안 돌아가는 거야? 「2세들이 많이 있습니다.」

축복가정 2세들은 430가정이면 옛날 430가정 선배들이 하지 못한 것을 해야 됩니다. 고향에 가서 120명 교회를 세우라고 하는 명령을 받고 가서는 하나도 못 세웠다구요. 그러니까 여러분들이 가서 그걸 세우는 거예요. 그때는 반대가 극심했기 때문에 그랬지만, 이제는 반대가 아니라 환영하는 것입니다. 오늘 아침에 그거 지시했으니 정리해서 공문 내요. 새로 출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조직에 있어서 서울에 있는 중앙 본부하고 도 조직들은 전부 해체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전부 다 지방에 내려가서 군에서부터 시작해요. 국가 예산의 3분의 2를 쓰는 곳이 중앙과 도입니다. 도적질해 먹는다는 거예요. 나는 그런 습관성이 싫습니다. 그러니까 여러분들의 활동 기지는 면(面)입니다. 군을 중심삼고 활동하는 거예요. 거기서 교회는 수련소로 쓰는 것입니다. 박보희도 알겠지? 「예.」 조직을 만들어 가지고 그러지 마. 중앙의 책임 부서에 있는 사람들이 전부 다 강의 날짜를 세워 가지고 강연하는 거예요. 교육하라구요. 곽정환! 「예.」 그거 계획하지? 「예.」 이 사람들을 전부 배치하도록 해요. 「예.」 나라(國)야 싸우겠으면 싸우고 말겠으면 말고, 우리는 우리의 책임을 해야 되겠습니다. 밤이나 낮이나 우리의 갈 길이 바쁘다구요. 알겠어요? 「예.」

결론은 간단해요. 참부모를 확실히 알면, 참부모 구주가 무얼 하려는지 알아요. 그건 만민 구도입니다. 만민을 아들딸로 접붙여 가지고, 7천 만을 거족적으로 복귀해야 돼요. 그게 우리의 사명입니다. 이러므로 말미암아 아시아 제국을 중심삼고 세계를 우리 일족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우리의 나라로 만들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우리의 뜻이요, 그것이 하나님의 본연의 창조이상입니다. 그래서 평화의 세계는 하나의 민족이라는 것입니다. 하나의 말을 써야 돼요.

앞으로 통일교를 믿는 사람들은 전부 다 한국 말을 모르면 안 됩니다. 아프리카 멤버들, 한국 말 배우고 있어? 「예.」 한국 말을 배워야 된다구요. 그건 의무예요. 그래서 이 사람들이 한국 말을 배우러 왔습니다. 여러분들은 앞으로 선생님의 설교집을 가지고 가서…. 밥 걱정은 없습니다. 7천만으로도 모자랍니다. 선생님의 말씀집만 가지고 가서 한국 말을 가르쳐 주는 날에는 천하가 전부 다 한 길로 가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이제부터 감동받은 제목을 중심삼고 그것을 머리에 넣어 가지고 소화 운동을 하는 것입니다. 매달 한 편씩, 1년에 춘하추동 네 편도 좋아요. 10년도 좋고, 20년도 좋아요. 선생님은 40년 동안 설교했습니다. 될 수 있는 대로 주일날은 내가 안 빠지려고 했습니다. 40년을 매 주일마다 설교한 것입니다.

앞으로는 어디 가든지 선생님이 말씀한 비디오 테이프를 가지고 가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살아 있는 한 비디오 촬영을 할 것입니다. 그래서 골자를 전부 빼서 선생님이 얘기하는 것을 보고 듣고 할 수 있는 환경까지 만들어 놓고 가야 돼요. 거기에는 방대한 내용이 들어가 있습니다. 하늘땅이 훤하고, 인생의 갈 길이 훤해요. 내가 그거 가르쳐 주고 가야 된다구요. 그 길을 닦아 놓고 가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