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반에서 교육 체제를 세워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3권 PDF전문보기

통·반에서 교육 체제를 세워라

거기에 종족적 메시아든 누구든 자기 동네에, 통 내에 주소가 있는 모든 통일교회 간부, 협회장이면 협회장을 불러서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자기 고향에 협조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군 책임자와 면 책임자가 책임지는 것입니다. 그래야 될 거 아니예요? 자기 직속 하에 훈련시켜야 명령이 되지요. 그렇기 때문에 지부장 중심삼고 매일같이 교육받고, 같이 교육하면서 그래야 관리하기도 쉽지, 전부 다 한데 모여 가지고 몇백 명이 하면 안 된다구요.

지금 이 붐이라는 것은 언제나 일어나는 게 아닙니다. 요때밖에 없는 것입니다. 8월이 지나면 꺼진다고 본다구요. 그러니까 요때까지 요걸 맞춰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러니까 요때까지 리·통·반까지 배치하라구요. 반까지 배치하는 데 있어서 반원들을 중심삼고도 3분의 1은 이 대회에 참석할 수 있게 만들어야 됩니다.

하루 교육해서 안 된다구요, 3일은 교육해야지. 원리말씀을 해 줘야 된다구요. 통 내에서 모아 가지고 하지 말라는 거예요. 통 밑에 반이 있으면 반장 될 수 있고 반원 될 수 있는 사람들을 모아 가지고 미리 교육을 해 버리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동 중심삼고 통이 있고 반이 있습니다. 여기서 반장 될 수 있는 회원은 어디에 있느냐 하면 반 내에 있는 것입니다. 동 내에 있는 것이 아니고 통 내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반 내에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교육을 하더라도 동 지부장이 거기 열 개 통 지부가 있으면 그것만 하는 것이 아닙니다. 반장 될 수 있는 사람, 반원 될 수 있는 사람들을 빼가지고 몇백 명이라도 해라 이거예요. 될 수 있는 대로 동원해 가지고 하라는 거예요. 「동원하기가 어려우니까 통 지부장들을 모아서 1일 교육이라도 하면 좋다고 생각합니다. (곽정환 협회장)」그것도 해야 된다구요. 「또, 그게 안 되면 사랑방 식으로라도 하고, 어떻게 해서라도 모아서 교육을 시키면…. 」 그럼, 교육해야 돼요. 만약에 동(洞) 안에 20개 통이 있다면 20명밖에 안 모이는 거예요. 그 아래반에 5백 명이 있으면 한 백 명밖에 안 모인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것만 하지 말고 반원 내에서 2백 명 했으면, 3백 명 교육을 3일씩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 체제를 중심삼고 완전히 달성하는 것입니다. 만약에 통 책임자를 믿을 수 없든가, 반 책임자를 믿을 수 없으면 얼마든지 교체할 수 있는 인적 자원이 있어야 된다구요. 그리고 또 그 반 내에 불순분자들이 있어서 반대하더라도 끄떡없다는 것입니다.

「왜 하필이면 이렇게 더운데 해야 되느냐고 합니다. (여자 식구)」 벼는 더워야 익는다구요. (웃음) 결실할 때는 제일 좋은 때라구요. 그와 마찬가지로, 중요한 사람을 결실하는 데는 좋은 때가 필요하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그렇게 되어 있음으로 말미암아 이렇게 하는 것입니다. 「그런데요, 아버님! 반발하는 사람이 한 사람도 없습니다. 」 그만큼 선생님이 유명하다구요. 동서 사방으로 바람이 불어 가지고 이미 세계가 그렇게 알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밤중이 되어서 몰라서 그렇지, 외부의 세계는 전부 다 알아요. 외부세계의 세계적 사건은 10분 이내에 다 압니다. 그렇게 빠른 세계입니다. 모르는 사람이 없다구요. 다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자신 있게 이걸 들고 나가서 선포를 하라구요. 이제 내일부터 보따리 싸 가지고 메시아가 왔다고 선포하는 것입니다. 나발 불고 다니라는 거예요. 그러면 기성교인 귀에 얼마나 거슬리겠어요? `기독교가 지금까지 바라던 역사적인 메시아가 재림했습니다. ' 그렇게 해 보라구요. 자기들은 아니라고 하지만, 메시아가 아닌 증거가 없거든. 기성교회 목사들이 통일교회를 이단이라고 하지만, 이단이라고 한다고 오신 메시아가 없어지나? 메시아는 메시아대로 일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