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응권을 갖춰 가지고 재창조해 나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5권 PDF전문보기

대응권을 갖춰 가지고 재창조해 나가야

이래 가지고 비로소 갈라졌던 것이 상대를 추구해 나가는 것입니다. 왜 그러느냐 하면, 상대를 이루지 않으면…. 하나님이 창조한 세계, 환경을 창조한 거기에는 반드시 주체와 대상이 있어요. 주체와 대상이 뭘 하는 존재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살아가는 존재입니다. 광물의 세계에서 분자를 보게 되면 플러스 이온과 마이너스 이온으로 되어 있지요? 이것도 주체와 대상이라구요. 그게 뭘 하기 위한 것이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돌기 위한 거예요. 식물세계도 주체와 대상이 있고, 수술 암술이 들어가 있잖아요? 곤충세계의 보이지 않는 것까지도 전부 다 암놈 수놈으로 되어 있어요. 세균까지 수놈 암놈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게 다 주체 대상입니다.

왜 주체 대상으로 되어 있느냐 하면, 그들 나름대로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어 가지고 사랑의 인연을 번식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랑만이 역사를 끌고 갈 수 있다는 거예요. 피조세계는 주체와 대상 관계로 되어 있습니다. 복귀 역사는 재창조 역사이기 때문에 환경 가운데는 주체와 대상이 있는 것입니다. 주체와 대상이 하나되어야 돼요. 어머니 아버지가 하나되고, 아들과 딸이 하나되고, 할아버지 할머니가 하나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직접적인 대상 관계의 위치와 하나되게 될 때, 또 다른 마이너스가 되든가 플러스가 되어 가지고 더 큰 플러스 마이너스와 합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대응권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부부가 하나되면 나라와 하나되고 싶은 마음을 갖지요? 그러기 위해서는 대응권을 갖춰 가지고 재창조해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환경에는 반드시 주체와 대상이 있는데, 그것이 하나되면 어떻게 발전한다구요? 대응적인 더 큰 것을 중심삼고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백성들도 처음에는 회사의 사장이 되겠다고 해도 그 마음이 커지면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하고, 국회의원이 되었다가 그 마음이 커지면 대통령을 해먹겠다고 그러지요?

그것이 뭐냐? 대응적 기준에 서서 주체 대상권을 확립시켜 가지고 과거의 주체 대상의 관계를 넘어갈 때 모든 환경적 여건에서 실적을 공인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실적이 큰 거기에서 더 큰 주체 대상과 합할 수 있는 힘이 생기기 때문에 당선이 되고 그러는 거예요. 여기에서 실적의 문제가 나온다구요. 이렇게 발전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세상에는 상대가 없는 것이 없습니다. 아메바 같은 것은 상대가 없다고 하지만, 그것은 내적 상대가 대응적인 상대로 되어 있다는 것을 모르고 하는 말이에요. 전기로 말하면 플러스 마이너스와 마찬가지인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인간도 이 땅 위에서 타락한 이후 상대를 잃어버렸으니, 상대적이고 대응적인 사랑 이상의 주체나 대상을 만나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대응되는 주체 대상을 중심삼고 하나되게 되면 대응적인 면에서 하나님과 하나된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