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들이 기틀이 되어 요동하지 않게 방향을 잡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6권 PDF전문보기

여성들이 기틀이 되어 요동하지 않게 방향을 잡아야

이제야말로 자기들의 기반을 닦을 때가 왔다구요. 계획을 세워야 돼요. 지금 신당을 창당했나? 「신당은 준비 과정에 있습니다. 당이 후보를 내고 공식적인 활동을 하려면 일정 수의 지구당을 조직해야 합니다. (곽정환 협회장)」 우리는 숫자가 너무 적잖아? 「그래서 세계평화통일당으로 규약을 만들어 놓고 아버님의 재가를 얻도록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정당 자체에 준하는 규약도 하나 만들었습니다. 」 둘 다 해야 해요. 「지시대로 하겠습니다. 」 그러기 위해서는 교육해야 되고 실천해야 됩니다. 교육해서 실천을 못 하면 무효가 된다구요. 실천할 수 있는 사람들을 교육해서 국가의 앞날에 길잡이 역할을 해 주어야 됩니다. 지금은 어느 정당을 따라갈 수 없어요. 또, 정권이 바뀌면 기존 정당은 무너진다구요. 정당이 왔다갔다해서는 안 됩니다. 그러니까 여성들이 기틀이 되어야 돼요. 여자들이 틀이 되어서 요동하지 않게 방향을 잡아야 된다구요. 본격적인 교육을 하면서 활동해야 되는 것입니다.

걱정이야? 기분이 어때? 「아닙니다. 그런 걱정은 안 합니다. 얼마나 효과적으로 아버님의 뜻을 이루어 드리느냐가 문제지요. 」 효과가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정권을 이양받는다는 것보다, 앞으로는 전통을 내세워 가지고 남북통일을 위해서 여성연합을 동원해야 된다구요. 그길밖에 없습니다. 그것이 정착하기 위해서는 낙후한 정치 풍토에서는 안 된다구요. 그 속에 뛰어들어가서 그들에게 영향을 주어야 돼요. 영향을 줄 수 있는 실력이 뭐냐? 활동입니다. 우리 식구들이 꾸준히 움직여서 정당의 대표들이 감동받을 수 있게 해야 돼요.

실질적인 실리 문제를 타개해 나갈 수 있게끔 노력해야 됩니다. 세상을 한번 들었다가 놓아야겠구만! 손대오, 어떻게 생각해? 「어떻게 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 어떻게 하다니? 우리가 하면 끝장을 보아야지! 「끝장을 보게 만들어야 합니다. 」 글쎄, 그렇게 하면 되는 거라구. 「제대로 못 하면 안 됩니다. 제대로 해야 됩니다. 」 제대로 하는 거예요.

이것을 한국에서 시작해서 세계적으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다른 정당은 그런 길이 없다구요. 박보희는 어떻게 생각해? 「하려면 확실하게 해야 됩니다. 」 확실하게 한다고 돈을 가지고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을 가지고 하는 거예요. 돈은 생각하지 말아요. 돈 가지고는 나라를 인도하지 못해요. 사람과 정신입니다. 애국심을 가진 사람들이 나라를 이끌어 가는 거예요. 보편적인 애국심을 강조하는 거예요. 하늘 가정을 중심삼고 하늘나라를 창건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책임부서의 모든 사람들이 주인이 되어야 한다구요.

이번에 여성연합을 만든다고 할 때 누가 믿었어요? 안기부에서는 코웃음을 쳤어요. 전국에 있는 체육관을 얻어서 채우겠다고 하니…. 생각해 보라구요. 아무 기반도 없이 하겠다니 미친 사람들 아니예요? 지나고 보니까, 그 일을 해치운 것입니다.

당을 만들려면 못해도 60개 지구당을 만들어야 되지요? 「48개 소입니다. 48개 지구당이 있으면 중앙당을 창당할 수 있습니다. (김봉태 부협회장)」 간판을 붙이면 되잖아? 「30명 이상이 모여서 대회를 해야 하고 지역 선관위에 등록을 해야 합니다. 그러면 지구당이 창당됩니다. 그것이 48개만 모이면 중앙당을 창당할 수 있습니다. 」 30명이 뭐야? 우리는 각 시·군까지 할 수 있어요. 그것을 만들어 놓으면 찾아오는 사람이 많아진다구요. 사상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인원이 너무 많아서 우리가 미처 교육을 할 수 없을 만큼 달려들 거예요. 이것을 빨리 해 놓아야 이북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어쩌다가 여자들을 내세우게 되었어요? 「세계평화통일당입니까, 세계평화여성당입니까? 」 여성당이지! 여성당을 만들어야 돼요. 「세계평화여성당입니까? 」 그럼! 「그 '당' 자는 '집 당(堂)' 자입니까? 」 그래요. 「그렇게 되면 정당법하고는 관계가 안 됩니다. 」 왜 안 돼? 연합이라도 할 수 있잖아? 당만 해야 되나? 집 당 자로 정당 놀음을 해서 교육하는 거예요. 국민 교육을 해야 돼요. 「아예, 정당으로 등록해야 됩니다. 」 정당으로 등록해요. 「지금 두 가지를 한다고 하셨는데, 그 선을 분명히 그으셔야 됩니다. '집 당' 자 가지고는 정당이 안 됩니다. 선관위에서 정당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등록하면 된다구요. 「여성들이 소리를 외치게 해 주십시오. 」 그것은 남성들이 만들어 주어야 된다구요. 「아무리 남자가 해도 여자들이 끌어 가기 위해서는 여자들이 소리를 내야 소리가 들리는 것이지, 소리가 안 들립니다. 」 지금 여자들이 교육할 수 있는 실력이 없으니 남자들이 해 주어야지요. 「교육은 남자들이 하더라도 활동은 여자들이 해야 됩니다. 」 그래, 활동은 여자들이 해야 한다구요. 「교육과 조직으로 우리가 흥정을 하고 밀고 나가려면 사회단체로서 세계평화통일당과 같이 '집 당' 자로 하면 안성맞춤이고, 그것을 정책적으로 하려면…. 효과적으로 해야 됩니다. 」 남자들이 3대 천사장이기 때문에 여기에 여자를 하나 내세워야 된다구요. 여성 대통령 후보를 세우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대통령이 되면 정당을 중심삼고 교육해서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문제가 되는 거예요.

앞으로는 남자들이 싸우는 것을 지도하면서 본때를 보여 주어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돈 쓰는 선거는 하지 말자 이거예요. 국민을 사분오열시켜서는 안 되겠다구요. 국민은 하나다 이거예요. 이런 가치적인 내용을 중심삼고 틀림없는 사상적 기조로 교육시켜서 거기에 대비해 나가는 거예요. 여자가 대통령이 되는 날에는 즉각 가정연합으로 바꿔치는 것입니다. 「여자 대통령을 세우시려면 늦었습니다. 하시려면 빨리 하시고 아니면 그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 40일 동안에 하자고 하잖아?

내일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신문사에 모여 가지고 의논해서 여성을 중심삼고…. 될 수 있으면 외부 여성들을 많이 내세우는 것입니다. 우리 여성들보다는 외부 여성들을 모으는 것입니다. 「지금 3당 대표들이 표 몰이를 해 가지고 이미 유권자들을 자기편 사람으로 거의 확정지어 놓았습니다. 」 늦지 않아요. 이런 면을 중심삼고 우리는 우리대로 키워 나가는 것입니다. (손대오 세계일보 주필의 안중근 의사 여순 순국유적 성역화 사업에 관한 보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