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족적 메시아들은 예수님의 사명을 탕감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8권 PDF전문보기

종족적 메시아들은 예수님의 사명을 탕감해야

어디, 불러 봐요! 「현 별로 불러 봐요. (곽정환)」 「희망자만 보내 주십시오. 왜 그러느냐 하면 아직…. (김명대)」 아니예요. 내가 배치해 줘야 된다구! 일본교회에 배치해 주는 거라구! 「각각 자기 색시들의 현을 다 알고 있을 테니까, 한번 일어서라고 그래 보시면 되지요. (곽정환)」 자기 색시들의 현이라니…? 글쎄, 이름을 불러도 한 현에 몇 사람 안 되잖아? 어디 어디인지 불러 보라구요. 일본 식구들, 아래에 다 왔나? 「예, 지금 도착했습니다. 」 전부, 몇 사람이에요? 240명은 올 텐데…. 내려가서 47개 현에서 한 사람씩 올라오라고 그래요. 현 별로 한 사람씩 오라고 그래요.

처갓집에 가 본 사람은 손 들어요! 절반이 되나, 못 되나? 안 가 본 사람, 손 들어 봐요. 절반이 되네? 왜 안 가봤어? 오지 말래서 못 갔나, 가기 싫어서 안 갔나? 내려요! 「3만가정은 이번에 했으니까, 그렇습니다. (곽정환)」 아, 이번에…! 3만가정은 이번에 했으니까, 교회 활동을 못 했겠구만! 「교회장을 하면서 이번에 축복을 받았습니다. (김봉태)」 이번에…? 요전번 하고…? 「예, 그렇습니다. 」 잘되었구만! 「일본 식구들이 지금 몇 명밖에 안 왔습니다. 」 그러면 빨리 가서 현 명부를 적어 오라구요.

여러분, 일본 말 공부 좀 했어요? 「예. 」 일본 말을 할 줄 아는 사람, 손 들어 봐요. 그럼, 절반 이상은 알아 듣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색시들은 어디에 있어요? 「일본에 있습니다. (곽정환)」 여기에 이 사람들이 가게 되면 또 규칙을 위반해 가지고…. (웃음) 「색시들은 이제 다 한국에 오지 않습니까? 」 이 사람들의 색시는 못 오지! 「3만쌍들은 옵니다. 」 글쎄, 이 사람들의 색시는 못 와요. 이 사람들이 가야지! 「색시가 안 옵니까? 」 색시가 있는 거기에 가는 거예요. (웃음) 「너무 특권입니다. 」 그럼, 어떻게 하겠나? 색시가 없으면 일본 말을 누가 통역해 주고 다 하겠나? 「그 대신에 규칙은 철저하게 지켜야 됩니다. 」색시들이 한국 말을 다 알아 듣는 사람, 손 들어 봐요. 대개 다 한국 말을 할 거라구요. 그래서 통역을 해야 된다구요. 한국 말을 하게 되면 일본 말로 통역해 주라구요. 그러니까 할 수 없이 그래야 돼요. 사고가 나면 전부 다 거세해서 보내라구요. (웃음) 외국에 나가서 전통을 못 지켜 가지고 문제를 일으키는 사내라면 아예 그렇게라도 해야지요.

내가 스물일곱이 되었을 때 감옥에 들어갔습니다. 스물여섯 살 때, 스물세 살 때도 감옥에 다니고 그랬다구요. 색다른 사람이 되려면 감옥에 들어가 보기도 해야 돼요.

감옥살이도 하면 좋아요. 감옥살이를 하면 두 세계를 알 수 있는 것입니다. 어두운 세계를 알 수 있는 거예요. 그 세계도 전부 다 조직이 있고 질서가 있다구요. 감옥이 나쁜 게 아니라구요. 감방에 수천 명이 있더라도 한 곳에서 알면 전부가 안다구요. 빨라요.

그래, 색시들과 살림하는 사람은 손 들어 봐요. 이 사람들은 삼십 세 이상 다 되었어요? 「아닙니다. 6500가정들입니다. 」 6500가정은 어떤가? 「이번에 다 끝났습니다. (김봉태)」 「동원 기간이 끝난 지 이제 얼마 안 되었습니다. 시작한 지가…. (곽정환)」 대부분 몇 살이야? 「나이는 아마 스물여덟 이상쯤 되지 않겠나 싶습니다. 」 색시들은 서른 살 되지 않아? 「그렇습니다. 4년 동안 동원했었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다 끝났습니다. (김봉태)」 그 전의 사람들은 33세까지는 가정생활을 시키지 않았습니다.

그 나이는 예수님이 이 땅 위에서 상대를 구해야 할 나이라구요. 종족적 메시아들은 전부 다 예수님의 사명을 탕감해야 돼요. 선생님도 마찬가지예요. 그래서 60년대까지 예수에 대한 설교를 한 거라구요. 그것을 전부 탕감해 줘야 돼요. 60년대를 넘어서면서부터는 참부모의 입장에서…. 설교집을 읽으면 완연히 알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