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겠다는 사랑의 도리로 하나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38권 PDF전문보기

위하겠다는 사랑의 도리로 하나되어야

그런 일을 하려니 얼마나 기가 막혀요? 그렇다고 누가 알아줘요? 누가 오라고 해요? 알아주게끔 가르쳐야 돼요. 모르니까 초청할 수 있게끔 전부 다 가르쳐 줘야 된다구요. 그런 놀음을 하느라고 이렇게 늙었습니다. 내 청춘의 40대에 세계를 편답(遍踏)할 수 있는 섭리의 뜻을 잃어버리고, 80대가 되어 오는 지금에서야 이 놀음을 해서 아귀를 다시 맞춰 가지고 흔들어 돌아갈 수 있는 때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세계의 여성들은 어머니의 품으로 들어오게 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 어머니의 품으로 들어온 여성들은 선생님이 '이리 가!' 하면 이리 가고, '이리 와!' 하면 이리 온다구요. '대한민국에 입성하라!' 하면 세계 25억 명의 여성들이 대한민국으로 들어오는 것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어떻게 되겠어요? 이 나라의 땅 짜박지가 남겠어요, 안 남겠어요? 그렇게 와 가지고 '한 군데서 한 번씩 소변을 뽑아라!' 하면 그 소변만 해도 비료공장 이상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웃음)

와서 일주일 동안 살거든 전부 다 비닐봉지에 싸 가지고 한 방울도 떨어뜨리지 않고 25억 여자들이 전부 다 가지고 나갈 수 있게끔 되었다고 할 때는 이 세계가 망세지세계(亡世之世界)가 되겠어요, 흥세지세계(興世之世界)

가 되겠어요? 어떤 거예요? 「흥세지세계가 됩니다. 」 흥세지천국(興世之天國)

이 되는 것입니다.

내가 그러고 있다구요. 잘난 남자예요, 못난 남자예요? 「잘난 남자입니다. 」 못나서 그래요. 얼마나 못났어요? (박수) 얼마나 박수소리를 많이 들었는지 이제는 질렸습니다. 만세소리도 질렸다구요. 어디에 가도 나만 나타나면 만세입니다. 박수소리도 마찬가지라구요. (웃음)

한국 정세로 볼 때 이런 입장에 있으니 내가 희생적으로 투입할 때 당이 나를 따라와야 되겠어요, 내가 당을 따라가야 되겠어요? 「당이 따라와야 됩니다. 」 틀림없이 나를 따라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야 살길이 보이는 것입니다.

내가 그런 가망성이 없는 곳에 왜 돈을 몇억 원씩 뿌려 가지고 광고를 내겠어요? 돈 한푼 벌기가 얼마나 힘들어요? 그런데 몇억 원을 하루에 날려 버렸습니다. 요즘 그 사건 때문에 전부 다 이러고저러고하는 거라구요. 문총재에게 답변을 듣고 싶은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여러분도 듣고 싶지요? 얘기해 주면 좋겠지요? 「예. 」 그러면 두 시나 세 시가 될 텐데 괜찮아요? 여러분은 앉아서 얘기만 들으니까 좋겠지만 나는 말하다가 쓰러질까 봐 말을 못 하겠습니다.

나라를 위해서 사는 민족이 있다면 나라가 이 민족 때문에 살고, 세계를 위하는 나라가 있으면 세계가 이 나라 때문에 산다는 것입니다. 한국이 이런 나라가 되면, 남북은 내 손으로 통일될 것입니다. 그렇게 남북통일을 할 수 있는 이론적인 내용과 실천 방안을 가지고 나간다면 통일을 갈구하는 구라파는 완전히 내 손에 녹아나는 것입니다. 구라파 통일은 간단하다구요.

구라파 통일은 무엇을 갖고 하느냐? 기독교 문화권을 통일시키지 않으면 안 됩니다. 경제, 정치, 문화를 가지고 안 됩니다. 같은 분모가 뭐예요? 문화적인 배경이 같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기독교 문화입니다. 이 문화가 신교와 구교로 나뉘어서 싸우고 있습니다. 이것을 어떻게 하나로 만드느냐? 하나로 만들기 위해서는 보다 위하겠다는 사랑의 도리를 알려야 합니다.

구교가 신교를 위해서 살고 신교가 구교를 위해서 살 때 통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통일이 벌어진 그 나라가 세계를 위해서 산다고 할 때는 그 나라 때문에 세계가 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중심이 되어 가지고 죽을 수 있는 세계에서 살려 주는 장본인이 새로운 세계를 활보하고 출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나라는 그 나라가 중심이 되어 출발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이론적입니다.

우리 통일교회의 이념이 얼마나 커요? 세계를 해방해 가지고 뭘 하자는 거예요? 이것을 희생시켜 가지고 어디로 가는 것이냐? 이렇게 해 가지고 이 중심을 거치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입니다. 이게 하나님 해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