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환기에는 책임자가 중요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1권 PDF전문보기

전환기에는 책임자가 중요해

선생님은 떠나기 전에 확실히 얘기를 했습니다. 박보희는 국민당을 책임지고, 곽정환은 민자당을 책임지고, 민주당은 손대오가 책임지고, 그다음엔 어디인가?「새한국당입니다.」새한국당은 김봉태가 책임지라고 한 거예요. 이렇게 책임지우고 내가 지명해서 배치하고 나서 떠났다구요.

그러니까 누가 이래라 저래라 했다는 말이 필요 없는 거예요. 여러분은 국회의원들을 만나야 돼요. 남북통일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국회의원들이 하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남북 총선거의 시대에는 당신들이 선두에 설 텐데…. 기반을 닦아 가지고 사상무장해서 대치해야 된다.' 하는 거예요. 이렇게 했으면 되었다구요. 이러구 저러구 무슨 말이 더 필요해요? 그렇게 확실한 체제로써 지시하고 갔는데….

아무 당은 누구를 시키고 아무 당은 누구라고 해서 배치하고 떠났는데, 그게 무슨 말이냐구요. 그거 알잖아요? 당에 대한 이야기를 하라구요.「저희들의 방향 말입니까? (곽정환)」그거 얘기해요. 지난 얘기지만, 본래 내가 호주에서 전부 다 이거 하라고 전화했습니다. 당을 등록하라고 지시하지 않았어? 그런데 와 보니까, 손도 안 대고 있더라구요. 그래, 그 운동을 전개해 놓고 당을 만들었다는 것을 선포해야 했다구요. 그래 가지고 연합당을 준비해야 된다고 하면서 교육을 위해서 한다고 하면 누가 뭐라고 해요? 그렇게 했다면 누가 오해를 해요? 오해를 다 풀 수 있는 것입니다.

내가 그렇게 결정한 게 언제야? 20일인가, 25일인가?「25일입니다.」25일이면, 벌써 20일 이상 전 아니야? 가자마자 내가 전화해서 곽정환이를 중심삼아 가지고 등록하라고 한 거예요. 그때 해서 그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선생님이 지시한 대로 다 창당해 놓고 지구당을 만들어 놓았으면, 누가 어느 당을 지원했다는 말을 해요? 그런 것을 예상했기 때문에 내가 지시한 것인데, 안 해 놓고…. 평이 나올 수 있게 만들어 놓고 말이에요. 자기들이 책임을 못 한 것은 생각하지 않고 평하면 되나? 영적으로 보니까 안 되겠더라구요. 그래서 전부 지시한 것입니다. 당을 만들라는 얘기는 안 했지?「제가 아버님으로부터 직접 당을 만들라는 말씀은…. 떠나시기 전에는 남성연합을 만들라고 그러셨습니다.」이 사람아, 잘못 들었어! 남성연합은 만들게 되어 있는 것이고, 그다음에 등록하라는 것도 남성연합의 등록인가? 당이란 말은 할 필요도 없잖아? 그럼, 왜 임자한테 직접 얘기했겠어?

답답하다구! 알겠다고 해서 전부 다 등록하게끔 일체를 준비한 입장에서 빨리하라고 한 것은 뭐야? 코디악에서 보내준 것은 당을 만들기 위해서 일체 준비하라고 보내지 않았어? 남성당이야 자연히 생겨날 것이기 때문에 어려울 게 없다구! 그래, 선생님이 무엇을 지시하고 있는지 확실히 알아 가지고…. 알겠다고 해서 전화를 그만둔 거 아니야? 전부 다 도청하고 있는데, 당을 만들라고 했더라면 먼저 알아 가지고 별의별 반대를 했을 것입니다. 그럴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렇게 얘기한 거라구요.

선생님의 계획대로 하면, 오해를 살 필요도 없는 거예요. 우리는 지금까지 해 나온 전래의 규례에 따른 행사를 하는 것입니다. 교육을 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교육해 왔지요? 바람이야 어떻게 불든 우리가 상관할 바가 아니예요. 지금도 그렇습니다.

선생님이 떠날 때 민자당은 협회장인 곽정환에게 맡기고, 국민당은 박보희에게 맡기고, 새한국당은 김봉태에게 맡기고, 그다음에 민주당은 손대오에게 맡겼다구. 그래서 그 휘하의 지방에 있는 우리 조직은 국회의원을 찾아서 연합운동하자고 하며 교육해야 된다고 다 지시했다구요. 이제와서 이러구 저러구 할 여지가 없는 것입니다. 내가 그렇게 했어요, 안 했어요?「하셨습니다. 곽정환! 했나, 안 했나?「예, 하셨습니다.」

이렇게 전환기에는 책임자가 중요한 것입니다. 잘못하면 나라도 망할 수 있다구요. 개인 행동을 하면 그렇다구요. 당을 만들 때 주변에서 되어진 사실에 대해서 얘기해 봐요. 이런 거 다 얘기했나?「예, 그것을 조금 얘기해 보겠습니다. 아버님께서는 세계평화통일가정당의 이념을 결정해 주셨습니다.」(곽정환 협회장의 보고.)

여기 중간에서 내가 한가지 얘기하지! 이번에 지방에서 지구당을 만들 때 초당적인 면에 있어서 국회의원들한테 문의하는 것입니다. 이당 저당에 문의해 가지고 코치를 받으면서 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예.」나라를 살리자는 것입니다.「가정이 기본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 아버님의 사상이기 때문에…. (곽정환 협회장의 보고와 인천 교구장과 종로 교구장의 통반활동 보고가 있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