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3권 PDF전문보기

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다

자, 여러분도 아이를 가지고 싶지요? 그러나 아이를 가지기 전에 여자와 결혼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볼 때 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태어났고,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습니다. 여자 자체를 위해서 태어난 것이 아니고 남자 자체를 위해서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보라구요. 남자가 자기를 위해서 태어났다고 생각하니까 틀린 것입니다. 출생의 동기가 자기가 아닙니다. 자기를 위해서 태어난 것이 아닙니다. 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절대적입니다. 이것은 절대 진리입니다. 남자에게 있어서 절대 필요한 것이 남자예요, 여자예요?「여자입니다.」그러면 여자에게 있어서 절대로 필요한 것은 남자예요, 여자예요?「남자입니다.」

그렇다면 남자는 도대체 뭐냐? 그것이 합하게 되면 이게 딱 맞습니다. 거기에서 통일권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사랑을 중심삼고 생명과 혈통이 하나로 통일되는 곳이 여자의 사랑의 기관이고 남자의 사랑의 기관입니다. 그게 생긴 것은 자기 때문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내 것이라고 생각하니까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세계 50억 인류의 문제는 남자와 여자의 문제입니다. 그것은 여러 가지 방향의 차이, 각도의 차이를 중심으로 해서 360도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생기는 것입니다.

이처럼 세계만상의 곤란한 상황을 일으키는 것은 남자 여자가 딱 맞지 않기 때문입니다. 맞지 않는 것은 그것이 자기의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자기의 것이 아닙니다. 남자의 것은 자기의 것이 아니라 여자의 것입니다. 그것이 자기의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도둑입니다! 창조가 사랑을 중심으로 시작됐기 때문에 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남자라는 이름은 여자를 선유조건으로 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또, 여자라는 것도 남자를 전제조건으로 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하(下)'라는 것은 위를 전제조건으로 해서 말하는 것이고, '상(上)'이라고 하는 것은 아래가 존재하는 것을 인정하고 하는 말입니다. '앞'이라는 것도 뒤를 인정하고 하는 말입니다. 그것이 무엇이냐? 자기의 존재는 상대의 입장에서 결정된다고 하는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이것을 명확히 해 놓아야 됩니다.

이것을 어떻게 설명할까? 유씨라는 남자가 일본에 가서 일본의 통일교회는 '긴노타마(金の玉;금구슬)'라고 말해야 할 것을 '의'를 생략하고 '긴타마(金玉:고환)'라고 말했다면 그것도 일리가 있는 말 아니예요? (웃음) 긴타마(金玉)나 긴노타마(金の玉)는 같은 것입니다. 남자가 가지고 있는 볼록한 그것은 남자의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여자가 가지고 있는 오목한 것은 여자의 것이 아닙니다.

여자가 화장을 해서 예쁘게 보이려고 하는 것은 왜냐? 좋은 남자를 잡아 당기기 위해서지요? 그래서는 안 됩니다. 자기 남편이 화장하지 말라고 하면 화장해서는 안 됩니다. (웃음) 부부가 결혼하고 나서 사이 좋게 살고 있는데 여자가 예쁘게 화장을 하고 나가면 의심을 받기 알맞습니다.

에리카와! 주체도 그렇지?「예.」말로는 의심하지 않는다고 할지 모르지만 전부 다 그렇다구요. (웃음) '어디로 도망가려고 저렇게 예쁘게 화장을 하나? 자기 쪽으로 가지 않더라도 남편을 위해서 최선을 다해 주는 것이 여자로서의 도리인데 어디를 가기 위해서 저렇게 화장을 하는 거야?' 이렇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남자들, 선생님도 남자지만 어때요? 여자가 예쁘게 화장을 하고 자기에게는 말 한마디 없이 살짝 밖에 나가서 밤이 늦었는데도 돌아오지 않는다면 혼자 잘 수 있어요? 없습니다. 신경질이 난다구요.

통일교회 축복가정의 여자들은 남편을 위해서 화장을 합니다. 그렇게 해 놓고 '이렇게 하면 당신 좋아요, 나빠요? 당신 마음에 들어요, 안 들어요?' 하고 묻는다구요. 어울린다고 말하면, '언제나 이렇게 하는 것이 좋겠군요.' 하고 말합니다. 하지 말라고 말했을 때는 어떠냐? 하지 말라고 말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자가 매일같이 화장을 한다면 남편은 '저 여자가 떠날 준비를 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