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을 수습하고 나서야 고향에 갈 수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모든 것을 수습하고 나서야 고향에 갈 수 있다

창세 이래 그런 복잡 다단한 내적 사연을 파헤쳐서 체제를 갖추어, 오늘날 과학 문명이 발달해 컴퓨터로 계산하는 이 세계에 있어서 그들이 부인할 수 없는 진리의 체제를 갖추어 그들을 하늘로 인도할 수 있는 내용의 길을 닦았다는 것입니다. 이런 사실은 천하가 무릎을 꿇고 추앙해야 할 사실임을 알아야 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게 뭐예요? 부채 같지요? 나는 더워서 부채로밖에 생각이 안 난다구요. 16세에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아담의 몸을 빌려 갖고 지금까지 이런 세계를 낳았습니다. 아담의 몸을 통해서 이런 세계를 낳았다는 것입니다.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 천주, 하나님까지 말이에요. 타락하지 않았더라면 아담의 직계 후손을 통해서 50억 세계 인류를 낳았을 것입니다. 타락했기 때문에 사탄의 몸을 대신해서 이런 세상을 낳았다는 것입니다.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천주까지 낳았다는 거예요.

이러한 담이 생겼기 때문에 인간과 하나님은 갈라져 있다는 것입니다. 사탄권입니다. (판서하심). 그걸 알아야 됩니다. 우리가 몇 겹으로 싸여 있느냐? 개인적인 철망에 싸여 있습니다. 형무소예요, 형무소! 그런 것 느끼지 못하지요? 개인이 철망에 싸여 있을 뿐만 아니라 가정도 철망에 싸여 있습니다. 종족은 더 높은 철망에 싸여 있습니다. 더 무서운 철망에 싸여 있다구요. 민족도, 세계도, 천주도, 하나님까지 사탄권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걸 알아야 됩니다.

살고자 하는 자는 살고 죽고자 하는 자는 죽고, 그랬어요? 성경에 어떻게 말했어요? 죽고자 하는 자는 죽고가 아니예요. 역설적입니다.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는 것입니다. 살고자 하는 자는 그냥 그대로 살겠다는 거예요. 그냥 그대로 살면 죽는 것입니다. 타락권 내에 그냥 있으면 지옥 가는 거예요. 죽음은 지옥 가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탈퇴해야 됩니다. 벗어나야 되는 것입니다.

출가하라는 명령을 했는데 왜 출가해야 되는지를 모른다는 거예요. 세계를 뒤에 두고, 나라를 뒤에 두고, 민족을 뒤에 두고, 종족을 뒤에 두고, 가정을 뒤에 두고, 부모를 뒤에 두고, 처자를 뒤에 두고 떠나야 하는 이유를 몰랐습니다. 고향을 찾아가려면 뒤에 두고 온 모든 것을 수습하고 나서야 고향에 갈 수 있지 그렇지 않으면 돌아갈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것을 그림으로 그리면 8단계입니다, 8개. 아시겠어요?

원리에서 보면 소생, 장성, 완성의 3단계로 올라가는 거예요. 20세까지 올라가는 것입니다. 누가 올라가느냐? 아무나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구요. 아담이, 장자가 올라가는 것입니다. 아담은 하나님 앞에 장자예요. 해와는 장자를 따라 장녀로서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 길은 장남 장녀가 올라가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완성의 길은 장남 장녀가 가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