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앞에 참은 남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7권 PDF전문보기

여자 앞에 참은 남자

여자들은 잘 알 거라구요. 미남의 손은 못 하지만, 아래쪽에서 다리가 이렇게 가서 이렇게 해보고 싶어요, 해보고 싶지 않어요?「하고 싶습니다.」그런 마음이 없다면 여자가 아니라구요. 여자는 다 그렇게끔 되어 있다구요.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그것을 모두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맞다고 하는 거라구요. (웃음) 그렇다구요.

이렇게 해서 저쪽도 이렇게 하게 되면 더 강하게 하면 다가선다구요. 아래로부터 계속해서 엉덩이를 붙여도 배를 붙여도 이렇게 얼굴을 만져도 싫지 않다는 거라구요. (웃음) 그게 싫어요, 싫지 않아요?「싫지 않습니다.」싫다는 것은 여자가 아니라구요.

그 반대로 아무리 미남이라 해도 미녀가 와서 프로포즈하면 선생님같이 고매한 남자도 마음이 울렁울렁한다구요. 그것은 불가사의한 작용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모두에게 있긴 하지만 상대가 나타나지 않으면 그것이 활동할 수 없다구요. 그 사랑이라든가 생명력이라든가 혈통을 연장하면 역사와 연결이 된다구요.

그래서 혈통은 몇만 년의 역사도 연결한다구요. 자기가 죽어도 혈통을 남기면 자기의 4백억 세포는 모두 혈통을 타고서 몇천 대 후손에 이르기까지 살아 남아 이동해 간다구요. 그렇게 생각하면 홀로 고독하게 죽고 싶지 않지요. 무언가를 남기고 싶지요. 가장 귀한 것이 사랑이라구요. 자기의 사랑도 계속 연결이 된다구요. 자기 생명도 자기 혈통도 선조의 유전성 법칙에 의해 연결되도록 되어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죽어간다 해도 사랑의 궤도에는 자기 자신이 지금 달리고 있다구요. 그 궤도가 어디든지 나 있어서, 집마다 모두 궤도가 부설되어서 그것이 들어갈 수 없는 집이 없도록 만들면 그것이 바로 이상향이라 하는 것이라구요. 상대자가 없으면…?

더 귀한 내용을 이야기해 주면 좋겠지만…. 시간이 조금 걸려도 되나요?「예.」1시간, 2시간, 3시간, 4시간 5시간이 되어서 잠을 잘 수 없게 되어도 괜찮나요?「예.」여러분은 오늘밤과 내일 지나면, 3일 내에 모두 집에 돌아가 버린다구요. (웃음) 선생님은 옥중에서 1주일 자지 못하고 고문을 받은 적이 있다구요. 그런 가운데 살아 남는 방법은 뭐냐? 눈을 뜨고 자는 것입니다.

선생님의 말씀이 길다고 눈을 뜨고 아무것도 듣지 않으면 안 됩니다. 눈도 뜨고 입도 열려 있고 귀도 열려 있고 표정을 풍부하게 해서 웃을 일이 있으면 웃는 얼굴로 들어야 한다구요. 그렇게 되어 있나요?「예.」정말인가요? (웃음) 예, 예라고 대답해도 일본 여자들의 예, 예라는 대답은 적당히 넘기기 위한 거라구요. '예, 예 알았습니다.'고 하면서도 모두 자기 할 일을 하고 있다구요.

그래서 여자 앞에 참이란 무엇이냐?「사랑.」사랑이란 것이 있다구요. 사랑이란 것은 절대적으로 갖고 싶지만 그 사랑을 얻기 위해서는 상대가 필요하다구요. 사랑은 보이지도 않고 만지지도 못하지만 상대적으로 느끼는 거라구요. 사랑을 보고 싶다, 그리고 그 사랑을 만지고 싶다 한다구요. 그것을 실감하게 하는 것이 무엇이냐 하면 여자 앞에 상대자로서 서는 남자라는 존재입니다.

남자를 모르면 사랑을 알 수 없습니다. 남자를 모르면 여자인 내가 이렇게 강한 힘을 가지고 있다 하는 것도 모른다구요. 남자를 모르면 미래, 미래에 대한 내용을 모른다구요. 혈통을 통해 아이를 가짐으로써 미래를 생각한다구요. 사랑은 어디서 왔느냐? 과거로부터 왔다구요. 생명도 혈통도 과거로부터 연결되어 현재에서 격동의 꽃이 피우고 미래까지 이어집니다. 그 사랑이 '뒤로 돌아서!' 하면 역사도 '뒤로 돌아서!' 하게 된다구요. 일직선에 통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말이에요. 사랑이 돌면 역사도 돌게 된다구요. 사랑이 돌면 현재 세계도 돈다. 사랑이 돌면 미래세계도 돕니다.

이렇게 보면 이 세상에는 참사랑이 있는가요, 없는가요? 있는 것 같지 않지요. 참사랑을 찾아 그것과 하나 된 곳에는 역사와 세계 모두가 돌아서 이상세계로 점프할 길이 얻어진다는 논리가 되는 것이라구요. 악랄한 사랑의 세계를 참사랑으로 연결하면…. 사랑이란 것은 원래 역사와 함께 현재, 미래와 함께 일체화되어 움직이는 힘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탄적, 거짓사랑으로 그러한 경향이 있었다면, 참사랑이란 것과 하나 되면 자기가 돌면 자기에 의해 역사가 돌게 된다구요. 그런 내용을 알게 되었습니다. 자기가 돌면 전세계가 돌게 되고, 자기가 돌면 미래세계도 돌게 되는 그런 힘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을 어디서 찾느냐 하는 것이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