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 가야 할 목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9권 PDF전문보기

인생이 가야 할 목적

그럼, 무엇이 인간에 있어서 중심이 될 것이냐? 인간은 생명을 존중해요, 생명을. 그렇지요? 여러분 다 생명은 귀하죠? 살기 위해서 먹느냐 먹기 위해서 사느냐 이런 말도 하지만, 그것은 말할 필요도 없다구요. 살기 위해서 먹지요. 먹기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거든요. 밥이라고 먹는 것은 일하기 위한 것이고, 일하는 것은 살기 위한 것인데 사는 길은 뭐냐? 인생이 가야 할, 태어난 목적이 있어요. 그 목적의 길을 가야 돼요. 그 목적이 개인적인 목적, 가정적인 목적, 종족적인 목적, 민족·국가·세계적인 목적, 하늘땅의 목적이 있다구요. 그 목적을 연결시킨 삶의 길을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하나님이 가만히 볼 때에 '야! 고 녀석이 가는데 개인적인 길은 나하고 맞다.' 할 때에는 하늘과 보조가 맞는 거예요. 개인적으로는 맞았는데 가정적으로 안 맞으면 이별하는 겁니다. 그러니까 오늘날 종교라는 것이 문제라는 거예요.

기독교를 보자구요. '아이구, 통일교회는 독선주의다.' 하면서 통일교회는 이단이고 자기들은 정통이라고 한다구요. 정통이 뭐예요? 정통은 무슨 정통이에요? 어떤 게 정통이에요? 하나님이 보게 될 때에 일방통행으로서 그대로 갈 수 있는 길이 있다면 모르는데, 이게 깜깜 천지입니다. 영계에 대한 것도 모르고, 지상에 대한 것도 아무것도 모르면서 '예수 믿고 천당 가자.' 그러고 있다구요.

컴퓨터가 달나라에 가기 위한 측정을 하는 데 있어서 몇백만 분의 일만 틀리게 되면 가다가 딴 세계로 떨어져 버리는 거예요. 엉터리로 그래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이론에 맞지 않는 건 진리가 아니예요. 이론에 맞아야 전체가 환영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