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은 자녀 형제 부부 부모의 4대 심정권을 체휼하는 기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59권 PDF전문보기

가정은 자녀 형제 부부 부모의 4대 심정권을 체휼하는 기반

에덴동산에 있어서의 아담 가정은 하나님이 이상 하시는 참사랑의 가정이었습니다. 보이지 않는 무형의 존재 전체를 드러내기 위한 창조였던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은 참사랑을 중심삼고 주체 대상 관계였습니다. 하나님 마음속에 있는 무형의 자녀·형제·부부·부모로서 참사랑의 실체 완성을 소망하여 아담 해와 두 사람을 창조한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실체로서 자녀의 참사랑 완성을 바라고, 실체 가정의 형제로서 실체 부부로서 실체 부모로서 하나님의 참사랑 대상 완성을 바라셨기 때문입니다.

부자관계의 참사랑은 종적이요, 부부의 참사랑 관계는 횡적이며, 형제의 참사랑은 전후의 입장으로서 구형의 참사랑 이상을 바라셨던 것입니다. 즉 종으로 상현 하현, 횡으로는 좌현 우현, 전후로는 전현 후현을 전체 연결한 하나의 중심점에서 통일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그 점이 구형체의 중심점이 되는 것입니다.

언제 4대 심정권인 자녀·형제·부부·부모가 일체를 완성하는가 하면, 하나님을 중심하고 인간이 결혼하여 첫사랑을 맺는 자리가 모든 완성의 결실점이며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혼은 천지인의 합덕이요, 종횡 좌우 전후 전체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결혼은 참된 자녀·형제·부부·부모 이상(理想)의 참사랑 완성지인 것입니다.

그런고로 아담 해와 부부는 하나님이 제일 사랑하는 실체대상인 제2조상이요 그리하여 제2창조주 자리에 섰으므로, 하나님이 제1창조주로서 느끼는 전체를 상속하여서, 자녀·형제·부부·부모의 자리를 하나님 대신 기쁨을 느껴 제1창조주의 자리를 체휼하기 위한 자녀의 번식이 제2창조주로서의 기쁨인 것입니다. 여기에 하나님은 제1창조주요, 아담 해와는 제2창조주, 아담 해와의 자녀는 제3창조주의 자리가 됩니다. 제1, 제2, 제3창조주 즉 하나님, 아담 해와, 자녀는 사위기대를 중심한 공식적인 범주가 되어 모든 인류가 따르지 않을 수 없는 존재의 근본원칙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아담 해와를 중심삼고 볼 때 상하(부자관계)가 연결되면 좌우(부부) 전후(형제)가 연결되어 가정 완성을 보는 것입니다. 이 자리는 하나님을 찾아 개개인의 심신이 통일된 자리요, 남자 여자가 통일되어 하나님을 중심하고 안착할 수 있는 하나님과 아담 해와와 자녀가 통일된 기반이 됨으로써 평화와 자유와 행복과 희망이 결집되는 기지가 되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로 하여금 유형실체의 제2창조주의 자리에서 실체적 제3의 창조주를 자극적으로 체휼하게 한 것이 아담 해와의 자녀번식인 것입니다. 이리하여 대대로 자녀, 형제, 부부, 부모의 4대 심정권을 체휼케 하는 기반이 가정인 것입니다. 가정은 모든 참사랑을 완성시키는 기지인 것입니다. 그리하여 가정은 신인애 일체를 이루어 천지를 소유할 수 있는 완성의 출발이 가능한 것입니다. 즉 이상적 자녀 형제 부부 부모가 출발한 원천지가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만이 심신통일의 남자와 여자가 나올 수 있으며, 또 이상남녀일체를 완성한 부부를 볼 수 있으며, 이상적 부모의 출발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또한 참사랑을 중심하고 자녀 형제 부부 부모의 완성을 볼 수 있는 모델이 창조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이상형을 국가와 세계를 넘어 천주까지 확장 전개하는 것이 하나님의 창조이상인 것입니다. 따라서 국가는 가정보다 더 큰 가정형이며, 세계는 국가보다 더 큰 가정형이며, 천주도 세계보다 더 큰 가정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