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는 하늘이 한민족에게 준 최고의 선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2권 PDF전문보기

한국어는 하늘이 한민족에게 준 최고의 선물

선생님이 말한 그런 시대가 되는 게 좋겠어요, 요 모양 요 꼴 시대로 전부 다 프리 섹스 해 가지고 에이즈병으로 그냥 앉아 가지고 말라죽는 게 좋겠어요? 이놈의 자식들, 말 배우라는데 안 배우고 이 모양이라구. 내가 80이 다 되어 가지고 영어를 배운 것입니다. 이제 젊은이들은 핑계를 못 대요. 앞으로 한국말을 못 하는 사람은 한국에 들이지 않아요. 무슨 세계대회를 할 때 못 오게 전부 다 철망을 칠 것입니다.

내가 여기 미국에서 안 삽니다. 거기에 이 피터가 와서 선생님에게 '아버님, 제가 여기에 왔습니다.' 하고 인사하더라도 모르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나는 너를 모른다. 어디서 만난 적도 없다. 전혀 모른다.' 하면 피터, 그때 어떻게 할 거야?「한국말을 배우겠습니다.」(웃음) 거기서 한국말을 배울 수 있어? 그 전에 준비를 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으면 방법이 없다구요. 여기 이름이 뭣이라구?「타일러입니다.」타일러는 타이어드(tired;피곤한) 맨이라는 뜻입니다. (웃음) 이제는 공부를 안 하면 안 되겠다구요.

'선생님이 암만 말해도 나 한국말 필요 없습니다. 절대 필요 없습니다. 그렇게 복잡하고 어려운 말을 배울 필요도 없습니다.' 하고 원하는 사람, 집에 돌려보내 줄게 손 들어요. 없어요? 손 들라구요. 없어요? 한국말을 배워서 뭘 해요? 이거 배워 가지고 한국이 과학적으로 세계의 뭐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단 하나, 진리의 세계에서 왕의 자리에 있는 것입니다. 전세계의 진리의….

앞으로 있어서 밸류 시스템(value system;가치체계)이 문제입니다. 아이디얼 밸류(ideal value;이상적 가치)가 문제예요. 밸류가 없어지는 것이 문제입니다. 앞으로 이 밸류를 세계적으로 갖는 민족이 세계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부모님의 정신과 부모님의 언어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선생님 말씀집이 250집 이상이라구요. 거기에 엄청난 진리가 묻혀 있는데 그것을 어떻게 파내서 갖느냐 이거예요. 그것을 갖는 힘이 제일입니다. 그거 필요해요, 안 필요해요? 어느 쪽이에요?「필요합니다.」필요하다구요. 귀한 진리입니다.

통역하는 것을 보면 말이에요. 옛날에는 모르고 지났지만 이제 가만히 들어 보니까 엉터리예요. 한국말은 번역을 암만 해도 도달하지 못 하는 내용이 얼마나 많은지 몰라요. 종교적 진리의 세계에 도달하기에는 외국어, 영어 가지고는 부족합니다.

아까 말한 문화의 세계, 하나의 세계, 자유개방세계, 자유의 세계에 돌아가는 데 있어서 세계적으로 유통할 수 있는 최대의 무기가 언어입니다. 언어가 달라 가지고는 앞으로 큰 사고라는 것입니다. 무슨 전쟁을 해서라도 이걸 통일시켜야 할 이런 과업이 남아 있다는 걸 알아야 됩니다.

민족 보호가 문제가 아니고, 국가 보호가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이 군사력을 가지고 미국 국민을 보호하겠다고 싸우고 별의별 짓을 하는 그게 문제가 아닙니다. 언어를 보호하기 위해서 그 이상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인류가 그걸 필요로 하는 것입니다.

그것만 가지면 전부 다 학교 다닐 필요 없어요. 학교를 전부 다 폐지할 수 있다구요. 그 커리큘럼을 내가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 만들고 있어요. 머리 좋은 사람은 30분이면 한국말을 배운다구요. (웃음) 과학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쉬운 것을 안 배워 가지고 앞으로 선생님 앞에서 변명을 못 하는 것입니다. 변명할 수가 없다구요. 나는 '기역 니은 디귿'을 배워 본 적이 없습니다. 누구한테 배우지 않고, 그것을 전부 다 한 번 들으면 다 아는 거지요. 그렇게 쉬운 것입니다. 과학적으로 되어 있다구요.

또 내가 영어도 할 줄 알고 일본말도 할 줄 아는데, 일본말을 보면 발음이 엉망진창입니다. 그건 아이들이나 하고 무식한 여자들이나 하는 말이지 발음이 뭐 엉망진창이라구요. (웃음) 일본 학자들한테 그런 얘기를 해도 반대를 못 하더라구요. 한국말, 그 우수한 말을 배우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본 사람과 중국 사람의 통역은 언제나 한국 사람입니다. 소련 사람과 중국 사람이 말할 때도 한국 사람이 통역하는 거예요. 일등 통역관입니다. 최고의 발음을 하기 때문에 비밀얘기를 다 여기 찾아와서 한다구요. 중국 사람도, 소련 사람도, 일본 사람도, 미국사람도 말이에요. 하나님이 그런 위대한 언어를 한국 사람한테 주었다는 것이 놀라운 것입니다. 선물 중에 이 이상의 선물이 없다 이거예요. 그게 언어와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