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 중심 삼으면 싸움이 없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6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 중심 삼으면 싸움이 없다

하늘땅, 이것은 부자지 관계입니다, 부자지 관계, 이건 부부 관계예요. 이것은 형제 관계입니다. 이것이 가정적으로 하나의 포뮬러(formula;공식)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이 참사랑을 중심삼으면 형제들이 싸우지 않아요. 전부 다 안 싸운다는 것입니다. 참사랑이 다 안 되어 있기 때문에 싸운다는 것입니다. 부부가 싸우지 않고 하나돼요.

이게 가정이지만 이것을 세계적으로 확대하면 형제, 부부, 부모, 세 가지입니다. 요거 자녀가 있지, 자녀가. 자녀는 마찬가지입니다. 자녀는 이 형제권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하게 되면 형제, 부부, 부모가 다 들어가요. 가정이면 전부 다 이게 공식이 되어 있다구요. 그걸 확장하여 세계를 보게 되면 애기 세계, 형제 세계, 부부 세계, 부모 세계입니다. 가정이 단위인데 이걸 세계적으로 확대한 것이 뭐냐 하면, 세계에도 자녀가 있고 형제가 있고 부부가 있고 부모가 있습니다. 네 단계 이외에 없는 것입니다. 그것이 어디나 공식입니다. 가정 기반, 종족 기반, 국가 기반, 세계 기반, 천주 기반까지 전부 공식은 마찬가지라구요. 네 단계가 있는 것은 같습니다. 가정이 전부 다 이 우주를 대표한 모델이에요, 모델.

가정에서 훈련되어 있기 때문에 미국 같은 나라를 봐도 거기에 대한 애기들이 있고, 형제가 있고, 부부가 있고, 부모가 있습니다. 가정보다도 나라가 더 크기 때문에 더 크게끔, 더 존경하면 그건 어디나 패스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가정이 우주를 대표한 이상적 기반, 단위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가 가는 길은 확실합니다.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가정은 종족을 위해서 희생하라는 것입니다. 희생, 투입하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한 것과 마찬가지로 투입하라는 것입니다. 종족은 민족을 위해 투입하고, 민족은 국가를 위해 투입하고, 국가는 세계를 위해, 세계는 천주를 위해, 천주는 하나님을 위해, 하나님은 나에게 투입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창조하던 과정과 마찬가지입니다.

그것이 길이에요, 길. 작은 것은 큰 것에 희생하고, 큰 것은 더 큰 것을 위해 희생하고, 더 큰 것은 좀더 큰 것 때문에 희생하는 겁니다. 투입해야 된다 이거예요, 투입, 투입. 그래야 큰 것이 나오는 것입니다. 이런 원칙에서 내 것은 가정의 것이요, 가정의 것은 종족의 것이요, 종족의 것은 민족의 것이요, 민족의 것은 나라의 것이요, 나라의 것은 세계의 것이요, 세계의 것은 하나님의 것이요, 하나님의 것은 내 것이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왜 그렇게 되느냐? 인간이 가장 높은 단계에 있습니다. 인간은 하나님의 사랑의 상대라는 것입니다. 참사랑으로 하나되면 자동적으로 모든 것은 사랑의 소유가 됩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