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근원은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8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근원은 하나님

세상에서 제일 나이 많은 존재가 누구예요?「하나님입니다.」하나님입니다. 하나님을 사랑할래요? 여러분 남편을 놔두고 하나님을 사랑할 거예요, 하나님을 먼저 사랑하고 네 남편을 사랑할 거예요, 남편을 먼저 사랑하고 나서 하나님을 사랑할 거예요? 왜 웃어요?「남편을 차 버리고….」(웃음) *왜 웃어요? 대답 소리가 좋아서 웃지요? 대답 소리는 그렇게 나쁘지 않다구요. 그래서 웃지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사랑이 어디서 왔어요? 직접은 어머니 아버지로부터 왔습니다. 부모, 부모의 부모, 부모… 해서 맨 조상에까지 갑니다. 그러면 사랑을 중심삼고 제일 가까운 자리가 무엇일 것이냐, 하나님 앞에?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아들딸이 먼저예요, 자기 상대가 먼저예요?「상대가 먼저입니다.」그렇다구요. 하나님이 창조한 것은 아담 해와를 아들딸로 지었지만 상대를 목적으로 해서 지었다 이겁니다.

그러면 하나님은 뭐가 돼야 돼요? 남자라면?「아버지가 되어야 합니다.」아버지보다 볼록입니다. 사람은?「오목입니다.」우주의 비밀이 그것입니다. *창조의 비밀, 모든 존재의 비밀, 모든 역사의 숨겨졌던 비밀, 하나님의 비밀이 그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것입니다. 왜? 지금까지 그걸 몰랐습니다.

남자 여자는 반쪼가리입니다. 이걸 알아야 됩니다. 여기에서 아기가 나오면 플러스 마이너스가 됩니다.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하나님은 주체예요. 어머니와 자녀 둘이 합해서 주체 앞에 마이너스가 되는 것입니다. 어머니도 플러스 마이너스가 되잖아요? 어머니가 플러스가 되고 자식이 마이너스로서 하나돼야 된다 이겁니다. 알겠어요? 모든 것의 주체입니다. 주체는 종적이고 대상은 횡적입니다. 이렇게 보는 것입니다.

유치원을 다닐 때 기쁜 일이나 슬픈 일이나 돌아와서는 어머니 아버지한테 전부 다 보고하는 것입니다. 어머니 아버지와 더불어 좋으나 나쁘나 평형, 균형을 취하려고 그런다구요. 그래서 여기 와서 하나되어서 어머니 아버지를 중심삼고 어머니 아버지가 핵이 되어 아들딸이 플러스 마이너스, 이건 플러스가 되고 이건 마이너스 상대가 돼서 주체 대상 관계로서 수습하면서 커 올라가는 것입니다.

사랑에는 거짓이 없습니다. 어머니 아버지의 사랑은 방편적이고 수단적인 사랑이 아닙니다. 본질적인 사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젖을 먹고 커서 유치원에 가서 유치원 때에도 또 이렇게 어머니 아버지를 중심삼고 플러스 마이너스로서, 남자 플러스 여자 플러스 합해서 플러스 마이너스로서 하나되어 가는 것입니다. 이게 또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게 하나되면 이거 플러스 돼서 여기서 남자 여자 이렇게 전부 해 가지고 플러스 마이너스 하나된 이것이 큰 마이너스나 큰 플러스가 되어서 하나되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대학을 가서 어머니 아버지 플러스 마이너스, 아담 해와 플러스 마이너스가 합해서 이 중심 플러스와 이 중심 마이너스가 하나되는 것입니다. 종적으로 이게 하나될 때는 종적인 사랑이 되고, 이건 횡적인 사랑이 되는 것입니다. 또 중심의 이건 종적인 사랑의 핵이 돼서 횡적인 핵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이중이 되는 거예요, 이중.

그렇게 됐으면 여기 남자는 연장선에 갈 수 없다구요. 연장선에 가면 안 됩니다. 사랑을 찾아가는데 큰 사랑을 찾아가려니 개인·가정·종족·민족·국가·세계적인 무대로 확장해서 세계 끝에 가서는 수평을 이루어 여자는 남자를, 남자는 여자를 찾아가야 된다 이겁니다.

그러면 사랑의 근원은 누구예요?「하나님입니다.」하나님을 어떻게 만나느냐 이거예요. 여기서 아기를 키워서 여기까지 올라가는데, 하나님이 과거에 자라 나온 것을 대신 보기 위해서 인간을 창조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도 아기 시대가 있었다는 것입니다. 영적으로 그렇다는 거예요. 이것은 영적입니다. 하나님이 한꺼번에 확 하나님 됐겠어요? 하나님도 자라 왔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