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와 연결되는 성인의 개념은 없는 것이 문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6권 PDF전문보기

세계와 연결되는 성인의 개념은 없는 것이 문제

타락했기 때문에 소생 장성입니다. 장성기 완성급까지라구요. 장성기 완성급은 나라의 기준을 못 넘습니다. 사탄은 나라 이상을 못 넘습니다. 세계는 사탄과 관계가 없습니다. 오늘날 수많은 나라를 만든 것은 하나님이 하나의 세계를 만드는데 있어서 나라를 넘어서 찾아간다는 것을 악마는 알기 때문에 이것을 파탄시키기 위해서 끌고 나가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는 어떻게 되느냐 하면 하나님의 이상적인 사랑의 터전과 180도 다른 파괴적인 현상을 이루어 놓기 위한 것입니다. 그것이 악마의 소원입니다. 그 때가 반드시 역사상에 나타납니다. 그때가 되면 다 파탄될 수 있으니 하늘은 이것을 받아 가지고 다시 수리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다 저버립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의 입장이 어떤 때냐 하면 민주세계니 공산세계니 세계적 유토피아라는 말은 이 지구성에서 없어져 버렸다! '아멘!' 하라구요.「아멘.」소련이 어디 가고, 미국이 어디 갔습니까? 미국 자체는 전부 에이즈로 말미암아 가정 파탄, 완전히 왱가당 댕가당 전부 다 깨졌습니다. 전세계 선도적 국가라고 자처하던 공산당은 어디 가고, 민주주의는 어디 갔느냐? 민주주의가 전부 깨졌습니다. 민주주의가 끝장나는 것입니다. 민주주의를 좋아하다가는 망합니다.

국가는 애국자의 개념이 있지만 세계와 연결되는 성인의 개념은 없습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더 큰 사랑의 모델을 찾아가는 길이 없기 때문에 더 큰 사랑의 무대를 찾아 넘어서는 날에는 애국자의 자리를 넘어서야 됩니다. 애국자라는 경계선을 넘어야 성인의 경계선에 들어가는데 더 큰 애국자의 사상보다도 세계를 사랑할 수 있는 성인의 사랑의 관이 없습니다. 자기 일족만 사랑하는 것이 아닙니다. 춘하추동 하면 열두 달입니다. 달라요. 열두 제자를 사랑해야 됩니다.

예수도 열두 제자를 사랑하다가 실패해서 죽어 갔습니다. 이것이 더 확대되게 되면 12제자만이 아닙니다. 그것이 3단계로 하게 되면 스물네 제자, 삼십육 제자로 확대되어 나가야 됩니다. 이것을 상징적으로 하기 위해서 통일교회는 36가정에 아담가정형, 노아가정형, 야곱가정 형태가 벌어진 것입니다. 앞으로 세계의 조상들이 이렇게 발전해 갈 수 있는 현상을 다 보여 준 것입니다. 그런 얘기는 오늘 이 시간에 할 얘기가 아닙니다.

그래서 역사시대에 성인들이 와서 가르쳐 준 것이 '너, 애국자가 되어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지금까지의 세계가 악한 세계이니 만큼 악해서 나라니 뭣이니 하는 것보다 타락을 즐겨하는 녀석들이니 효자가 없고 충신이 없습니다. 나라의 한계까지 사탄주관권의 한계선에 있고, 저쪽은 벼랑이라서 갈 곳이 없으니 하늘편에서는 효자의 도리를 가르쳐 온 것입니다. 타락한 사람이 효자를 알아요?「모릅니다.」그것을 하늘이 가르쳐 준 것입니다. 애국자와 충신의 도리를 가르쳐 준 것입니다. 그것이 충신의 도리로 끝나서는 안 됩니다.

성인들이 와서 가르쳐 준 것은 만민의 하나의 집과 같이 생각한 것입니다. 만국을 자기 나라와 같이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성인들이 가는 길입니다. 성인은 국경을 초월했습니다. 성인의 도리는 몇천 년 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나라가 망하더라도 그 나라를 넘어서서 세계를 품고 몇천 년이라도 가는 것이 종교권입니다. 4대 성인이라고 말하지요? 4대 성인. 세계라는 개념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