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에게 소속한 세계는 흥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89권 PDF전문보기

참부모에게 소속한 세계는 흥해

이래서 360만쌍으로부터 3천6백만쌍에서 3억6천만쌍…. 3억6천만쌍이 얼마나 많아요? 3억6천만쌍은 7억2천만 세대예요. 거기에 네 사람씩 하게 된다 할 때는 30억이 넘는다는 거예요, 지금까지 축복한 수를 더하면. 지금 인류가 얼마예요?「60억입니다.」60억이 될 게 뭐야? 50억도 안 된다고 본다구요. 이렇게 보게 된다면 말이에요, 축복가정이 30억 이상 되니 청소년을 중심삼아 가지고 30퍼센트를 잡더라도 말이에요, 이미 세계는 우리 활동권 내로 다 넘어섰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여당 야당이 무력(無力)할 수 있는 시대 들어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여당 야당이 무력해진다는 거예요. 또 국가 자체가 무력해진다 이거예요. 국가가 우리 가는 길을 막을 수 있어요? 각 국가 내에 있어서 이 3억6천만쌍의 절반 이상이 됐는데, 반대할 수 있어요? 어떤 권력도 막을 수 없고, 어떠한 힘 가지고도 방어할 도리가 없다구요. 이미 사태로는 죽을 것, 살 것이 판결이 났다는 거예요.

그러면 죽을 것에 가야 할 것이 세상이고, 살 것에 가야 할 것이 어디예요? 어디예요? 참부모의 곳이에요. 알겠어요? 거짓 부모에게 소속한 세계는 망(亡) 줄이 들었고, 참부모에게 소속한 세계는 흥(興) 줄이 들었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밤 열두 시 넘어 세 시가 가까워져도 기분이 좋아서 안 잤다 이거예요. 흥기(興氣)가 들었어요, 흥기. 그래요?「예.」춤 한번 추고 싶지 않아요? 춤 한번 추고 싶어요, 안 추고 싶어요?「…」왜 대답을 안 해요? 안 추고 싶으면 솔직히 이야기해야지. 그럴 기력이 없어요?「있습니다.」춤을 추고 싶어요, 자고 싶어요?「춤을 추고 싶습니다.」

하나님이 자는 것을 좋아하겠어요, 춤을 추는 것을 좋아하겠어요? 하나님은 잘 수 있어요, 잘 수 없어요? 하나님이 이걸 볼 때, 이와 같이 축하해야 할 정월 초하룻날이 새로 찾아오는데, 이것을 축하하는 데는 춤이라도 추고 노래라도 부르고 갈라져야 잔치가 끝났다고 하지, 그냥 갈라지면 하나님 보기에 섭섭할싸, 좋을싸?「섭섭할싸.」

춤추는 데는 여자들이 춤을 잘 춰요, 남자들이 잘 춰요?「여자들이 잘 춥니다.」(웃음) 노래는 누가 잘 해요?「….」누가 잘 해요?「여자들이 잘 합니다.」「남자 여자 같이 잘 합니다.」어디 갔나? 그 집 색시 어디 갔어? 조명원!「예.」나오라구. 내가 지금 쉬어야 되겠다구. 목이 아주 꽉 메여 온다구, 목이. 물 한 잔도 안 갖다 주는구만, 이 쌍것들. 갖다 주지 않고 가서 집어먹으라고? (웃음)「야단 맞을까 봐서요. 지금 갖다 드리면 망신당할까 봐서요.」망신은 무슨 망신?「저기서 지금 기다리고 있습니다. 갖다 드릴까 말까 하고….」내가 다리가 아프다구요. 노래를 하라구요. 노래 좀 듣고, 물 좀 먹고. 조명원, 노래하려면 여기 가까이 와서 하라구. (화동회)

몇 시 되었나?「3시 45분입니다.」이제는 잘 시간이 없구만. 추운데 천막에 들어가자는 것보다 여기 이렇게 앉아 조는 것이 더 좋을지 모른다구요. 천막에 습기 안 들어와요? 괜찮아요?「예.」재워 주었으면 좋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