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길은 직단거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2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길은 직단거리

하나님이 있을 자리에 사탄이 있어 가지고 마음 몸 둘이 싸우는데, 이 싸움이 없어지고 하나되어야 합니다. 하나 안 되어 가지고는 사탄을 추방할 도리가 없습니다. 마음 자리를 중심삼고 통일되어 정착해야 하나님이 들어오기 때문에 본연으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을 보게 되면 전부 다 둘입니다. 둘이라구요. 이게 지그재그 지그재그예요. 언제는 이렇게 가고, 언제는 이렇게 가고 그래요. 그러나 본심은 종적으로도 직선이고 횡적으로도 직선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의 길은 직단거리입니다. 직단거리를 통한다구요. 거기는 지그재그가 없다구요. 알겠어요? 그런데 여러분은 마음을 중심삼고 눈도 지그재그 지그재그, 코도 지그재그 지그재그로 되어 있다는 거예요. 얼마나 가증스러운 거예요? 떠돌이예요. 어디에 정착할 데가 없어요. 지금까지 떠돌이라구요. *알겠어요? 여러분이 앱솔루트 마인드(absolute mind;절대적 마음)를 가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직단거리를 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직단거리는 90도밖에 없어요. 91도는 크고 89도는 작은 것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게 영계의 주류가 되어 있습니다. 어디 가든지 자기가 말할 때, 내 몸과 마음이 하나됐다 하게 되면 몇 도쯤 될까 생각하는 거예요. 이걸 알아야 됩니다. 가서 턱 대 보면 알아요. 미터의 원기(原器)처럼 그것이 하나의 기준이 되어 있어요. 자기가 갈 자리가 있다구요. 이런 칸셉을 가지고 여기서부터 그렇게 산다면, 저나라 어디든지 맞아요. 저세계에 가게 된다면 말이에요, 본래부터 이 기준을 다 알아요. 다 안다는 거예요.

저세상으로 가게 되면 자기가 지금까지 알았던 것을 그 순간에 다 잊어버려요. 본연의 기준의 자리에 들어가기 때문에 다 잊어버려요. 그게 본연의 길이기 때문에 몸 마음이 하나돼 있으면 어디든지 통할 수 있어요. 척 대하면 벌써 아는 거예요. 전체가 얼마만큼 틀어져 있는가를 안다는 거예요. 눈이 딱 맞으면 척 대하면 마음에 기쁨이 온다는 거예요. 감이 척 온다 이거예요.

여러분도 양심적인 사람을 만나면 마음이 기쁘지요? 90각도를 중심삼고 크든 작든 이건 마찬가지예요.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이 눈도 혁명이 벌어져야 됩니다. 그런데 이 눈을 중심삼고도 전부 다 제멋대로 살아요. 제멋대로 산다구요. *일색(一色)·일음(一音)·일취(一臭)·일미(一味)·일촉(一觸)이 되어야 됩니다. 절대 하나의 칸셉만이 있어야 되는 거라구요. 그래야 하나의 마음 하나의 몸이 되어 통일을 이루는 거예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이걸 고쳐야 됩니다. 이것을 고치지 않으면 난데없는 데로 가는 거예요. 여기 중앙에 선이 그어져 있기 때문에 여기에 딱 갖다 맞추면 어디든지 마음대로 갈 수 있지만, 이게 틀리게 되면 전부 다 막힌다는 거예요.

얼굴을 봐도 90도가 되어 있습니다. 수직에 90도가 되어 있고, 수평에 90도가 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 그러니 앉을 때도 이러고 앉지 말고, 다 90도를 맞춰서 앉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90도를 맞춰야 된다 이거예요. 이 눈도 말이에요, 90도가 되어 있어요. 큰 것, 작은 것이 이 코와 90각도로 맞아야 됩니다. 사람을 보는데, 척 보게 될 때 눈이 찌그러지면 안 돼요. 이게 큰 문제가 되는 거예요.

이 발을 보게 되면, 신발 바닥이 찌그러진 사람이 있어요. 신발 바닥이 똑바르게 닳아야 됩니다, 90각도로. 이렇게 걸으면 말이에요, 이렇게 찌그러지는 거예요. 그러니 걷는 데도 똑바로 걸어야지, 이러고 이러고 걸으면 찌그러진다구요. (행동으로 해 보이심) (웃음) 이런 교육 안 받았지요, 이 미국에서는? 그래, 영계가 하나되어야 됩니다.

이것은 상하고, 이것은 좌우입니다. 이게 전후입니다. 이게 조상과 아들딸입니다. 이게 3대상입니다. 셋을 합해 가지고 원리 수예요. 이것을 횡적으로 보면 소생·장성·완성입니다. 이게 소생·장성·완성 아니예요? 삼대상 목적입니다. 이것이 저나라의 원칙이 돼 있어요. 선생님은 그걸 알기 때문에, 대번에 그걸 맞추기 때문에 그릇된 걸 알아요.

사탄들은 벌써 각도가 달라요. 다르다구요. 아무리 가장해도 안 된다구요. 어디 가든지 그것이 쭈욱 직선이 돼 있기 때문에 큰 것은 큰 것대로, 작은 것은 작은 것대로 전부 맞추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