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르딘 수련은 가정을 중심삼고 총탕감하는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96권 PDF전문보기

자르딘 수련은 가정을 중심삼고 총탕감하는 것

그렇기 때문에 자르딘이 뭐냐? 가정을 중심삼고 총탕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르딘 수련에는 사위기대가 참석해야 되는 거예요. 본래가 그거예요, 사위기대. 어머니하고 아버지가 하나 안 됐어요. 어머니 아버지, 부부하고 자녀가 하나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최후에 하나되는 조건을 걸고 넘어가야 할 것이 이 자르딘 수련입니다. 그래, 이것을 지금까지 여러분은 통일교회의 무슨 상례적으로 이루어지는 수련이라고 생각하면 안 돼요. 이것은 자기의 역사적인 운명과 숙명을 청산짓는 자리라는 것입니다. 이게 엄청난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16수를 중심삼고, 160수를 중심삼고 총탕감해야 되기 때문에 바다를 거쳐야 되고, 육지를 거쳐야 되고, 인류를 거쳐야 되고, 하늘을 거쳐야 되는 것입니다. 모든 전부가 이것을 해 가지고 여기에 총결산을 시키기 위해서는 승리한 참부모가 이 현장의 중심이 되고 세계적으로 배치한 국가 메시아들도 여기에 오고, 그 다음에는 종족적 메시아가 와야 돼요. 축복을 받으면 가정적 메시아에서부터 종족적인 메시아로 발전해 나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적 메시아로부터 종족적 메시아·국가적 메시아를 중심삼고 세계적 메시아·천주적 메시아 하나님까지 수평으로 서는 것입니다. 수평이에요. 종적인 것이 아니라구요. 수평이 돼야 돼요.

그 다음에 수평으로 섰으면 하나님과 참부모를 중심삼고 여기에 관계된 모든 인류는 타락권을 벗어나기 때문에 참부모의 혈족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축복이에요. 참부모의 혈족이 되는 것입니다. 가정을 통해서 뒤집어박게 해주어 가지고 그 가정들의 가치가 아담 가정의 가치를 가진다는 것입니다. 인류가 전부 다 아담 가정을 축복한 그 자리에 서는 거예요.

그러나 그것은 가정적 기준이지, 나라가 없어요. 나라 기준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걸 알아야 돼요. 가정적 기준을 중심삼고 인류가 전부 다 개인·가정·종족·민족 전체가 축복을 받았는데 알알이 모래알 같이 이 가정적 기준을 중심삼고 그 알알들이 자기들 자신의 자의(自意)를 가져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참부모를 중심삼은 알알이 되어야 전후·좌우·상하 관계로 묶을 수 있지, 알알 자체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하늘을 대표한 사랑에 대한 모든 내용의 핵심과 같이 되어 있기 때문에 참부모를 중심삼고 알알이 되었던 가정이 엉클어지게 되었다는 거예요. 이것이 장래에 참부모와 더불어 이루어야 할 것이 종족이 되는 것이요 민족이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종족적 기준을 중심삼은 편성을 하라고 하는 것이 종족적 메시아예요. 160가정, 180가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16수, 160수는 사탄의 이상 수입니다. 4수, 4수예요. 이런 모든 전부를 탕감할 수 있는 시대에 왔기 때문에 하나의 가정을 중심삼고 전부 모일 수 있는 하나의 지형이 여기, 판타날이에요. 판타날과 자르딘 지역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과 국가 메시아들이 40일 수련을 하는 것입니다.

여기에 빠지면 안 돼요. 빠지면 안 되는 것입니다. 또, 축복가정의 교육을 빠지면 안 돼요. 국가 메시아들이 나라에 대한 책임 의식, 선생님과 더불어 세계 의식을 가진 그런 것을 계대를 잇기 위한 자리가 판타날 수련이에요. 그러니 힘들어요. 보이지 않는 세계, 물 가운데 보이지 않는 세계를 전부 다 자기 것으로 소유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성을 들여야 된다는 것입니다. 땅 위에 보이지 않는 물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보이지 않는 영계가 있어요. 그러니 실체로 있는 정성을 다해 가지고 아담 대신 국가적 메시아가 됨으로 말미암아 보이지 않는 세계의 전부를 심정적으로 상속받는 거예요. 알겠어요?

천상세계의 보이지 않는 하나님의 세계, 보이지 않는 그 세계를 전부 다 심정적으로 전수받는 거예요. 그것이 수련기간 동안의 생활이라는 것입니다. 선생님으로 말하면 이것이 4천년, 40년 생활의 하나의 표상으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래서 하나의 목표가 있습니다. 하나의 목표가 있는데 그 하나의 목표가 낚시예요. 낚시를 두고 전부 정성을 들이는 것입니다. 고기를 잡는 것이 목적이 아니예요. 두 세계를 연결하는 것입니다. 보이는 세계와 보이지 않는 세계의 개척자로서 있는 정성을 다 해 가지고 하늘이 볼 때, 불쌍하게 여겨 동정하고 모든 만물 세계도 불쌍히 여기는 것입니다. 탄식하던 만물 세계가 불쌍히 여기는 마음을 가지고, 잊어버리고, 하늘 나라의 죄지은 탕감노정을 불쌍히 여기는 자리에 섬으로 말미암아 탕감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그런 생활을 하는 거예요. 물 세계와 공기 세계와 다른 만물….